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렌탈, JCB사 제품 독점 공급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2023.06.07 14:42:25

◆롯데렌탈, 글로벌 산업장비 업체 JCB사 제품 독점 공급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롯데렌탈은 주요 산업장비 제조사인 영국 JCB와 국내 최초로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산업장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롯데렌탈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고소작업대, 텔레핸들러, 텔레트럭, 텀프스터 등 총 4종의 JCB 산업장비를 국내 시장에 독점 공급한다. 아울러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 참가해 JCB 산업장비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945년에 창립된 JCB는 세계 150개국에 진출, 300개 이상의 산업장비 모델 생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제조업체다.


◆㈜한진, 인천신항 IGDC로 항만물류 경쟁력 키운다


관련기사 more

㈜한진은 지난달 자사 IGDC(인천글로벌물류센터)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개장 직후인 지난해 11월 대비 2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수도권과 접근성이 높은 인천신항 이용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영업에 집중한 결과다. 현재 IGDC는 의류, 전자제품, 가구부터 중장비, 기계설비 고객사를 유치했고 추후에도 취급 품목을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HJIT와의 물동량 연계로 항만물류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쏘카 일레클, 평일 출퇴근 기본요금 무료 쿠폰 제공



쏘카의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일레클은 평일 출퇴근 시간대 전기자전거를 기본요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출퇴근 쿠폰'을 모든 회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혜택은 평일 출근 시간대인 오전 6시에서 11시와 퇴근 시간대인 오후 4시에서 8시 사이에 일레클 앱을 통해 전기자전거를 이용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일레클 운영사 나인투원의 배지훈 대표는 "앞으로도 이용자의 교통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구독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 함정용 동력 및 추진체계 역량 선봬



롤스로이스는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3회 국제해양방위산업전 (MADEX 2023)에서 미래의 해군력을 강화할 수 있는 동력 및 추진체계 역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이번 MADEX를 통해 최신 함정용 가스터빈 기술인 MT7 가스터빈을 공개한다. MT7은 V-22 오스프리(Osprey) 틸트로터(Tilt-Rotor) 항공기에 동력을 공급하는 성공적으로 입증된 AE 1107C-Liberty 항공 엔진에서 파생됐다.


◆티웨이항공, ICAO 관계자 초청 훈련센터 소개



티웨이항공은 최근 서울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훈련센터 시설을 ICAO(국제민간항공기구)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티웨이항공을 방문한 20여명의 관계자들은 항공훈련센터 내의 종합통제실,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장비 실습실, 도어 트레이너등의 훈련 시설을 체험했다.


◆에어서울, 일본 여름 특가 이벤트 진행



에어서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본 전 노선 특가 이벤트 '무작정 일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판매로 진행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은 ▲도쿄(나리타) 8만6500원 ▲오사카 6만4000원 ▲후쿠오카 5만9000원 ▲다카마쓰 5만4000원 ▲삿포로 14만8000원부터다. 7일부터 8월 말까지다.


◆에어부산, 韓 최고 LCC 평가 받아



에어부산은 글로벌 항공사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발표한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올해 국내 LCC 중 유일하게 가장 높은 등급인 '4성'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기내 편의성 ▲서비스 품질 등 500~800개의 세부적인 평가 항목을 통해 1성에서 5성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4성 획득 배경에 대해 차세대 항공기 도입, 서비스 품질, 기내 청결을 위한 선제적인 조치 등 전반적인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인터파크, '6월 이달의 여행 하와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는 7일 '6월 이달의 여행 하와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은 지난 1월부터 양 플랫폼이 엄선한 상품에 고객 혜택을 더한 '이달의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6월의 여행지는 하와이로 인터파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항공편과 호텔·리조트, 패키지, 투어·티켓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항공편은 하와이안 항공 최대 29%, 아시아나항공 최대 8% 할인가로 선보이며, 스노클링·카약 등 해양스포츠 투어 상품은 20% 할인 판매한다.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는 11%,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는 1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용 '아이온 에보' 프로모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티스테이션'과 '더타이어샵' 등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아이온 에보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은 8월 말까지다. '아이온 에보'와 '아이온 에보 SUV'는 지난 5월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고성능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중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SUV' 동일 제품 4개 구매 고객에게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채비(CHAEVI)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 제품 구매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모바일 충전 이용권을 전달받아 채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이용권 번호를 입력하면 100kWh 용량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 네이버 출신 정수환 상무 영입



현대오토에버 정수환 전 네이버클라우드 정보기술(IT) 서비스본부장을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상무)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정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국제 사업 인프라 구축, 데이터센터 재해재난 복구를 수행하는 등 업계 내 전문가로 꼽힌다. 현대오토에버는 정수환 상무가 서비스형 인프라(IaaS),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자사 클라우드 역량을 키우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스타항공, 김포-제주 노선 증편



이스타항공은 내달부터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해 하루 15회 왕복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3월 재운항 이후 김포-제주 노선을 하루 12회 왕복 운항해 왔고 증편을 통해 7월 1일부터 하루 1134석 증가된 5670석을 공급한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증편을 기념해 7일 오후 2시부터 재운항 초기 진행했던 9900원 특가 프로모션을 모티브로 증편 프로모션 '다시 돌아온 9900원 진짜가 나타났다'를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