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브렉스, 니어 재단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外
황지현 기자
2023.06.05 16:54:08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마브렉스, 니어 재단과 MBX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니어 재단과 MBX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니어 재단은 빠른 속도와 높은 보안성, 유연한 확장성 등이 특징인 '니어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및 개발을 총괄하는 스위스 비영리 재단이다. 니어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를 기반으로 손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웹3.0 서비스의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마브렉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서비스 교류를 가능케 하는 마브렉스 워프 브릿지를 연동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MBX 생태계 내 게임, NFT(대체불가능토큰), DEX(탈중앙화거래) 등 서비스 전반을 확장해 니어 프로토콜 이용자들에게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니어 프로토콜, 해시드와 함께 'NEAR x Hashed Night' 행사 8일 개최

관련기사 more

니어 프로토콜이 해시드와 함께 'NEAR Hashed Night' 행사를 8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일부터 진행되는 비들 아시아(Buidl Asia)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다. 게임 업체인 마브렉스, 위메이드, 보라, 인벤을 비롯해 쟁글, A41, 언오픈드 등 국내 주요 웹3.0 기업들이 참석할 전망이다. 행사에는 일리야 폴로수킨 니어 프로토콜 파운더가 연사로 참여해 니어 프로토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잠재적인 파트너사들과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 가상자산 관리 기술 기업 파이어블록스 서비스 계약


위메이드가 가상자산 전송, 결제, 수탁 기술 제공 기업 파이어블록스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파이어블록스는 2018년 설립 이후 블록체인 기반 신상품 제작과 일상적인 가상자산 운영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이언트들은 파이어블록스의 MPC(다자간 연산), HSMs(하드웨어 보안 모듈)를 포함한 자산 관련 보안 기술과 인프라를 통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파이어블록스의 솔루션을 통해 위믹스 자산 관리 프로세스의 효율과 보안성을 개선하고 강화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컨버터 출시


위메이드가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와 컨버터를 위믹스3.0 메인넷에 오는 9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커런시는 부채담보부포지션을 통해 가상자산을 담보로 맡기고 크립토 달러를 발행, 예치 및 교환하는 서비스다. 커런시를 통해 발행되는 WCD(위믹스 크립토 달러)는 가격 변동을 최소화한 가상자산이다. 이를 통해 100% USDC 완전담보 기반인 위믹스 달러와 상호보완적 역할을 하게 된다. 컨버터는 기존 DEX(탈중앙화 거래소) 서비스들의 장점을 분석, 효율적으로 재구성했다. 커런시와 컨버터는 위믹스3.0 메인넷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는 네트워크 내 자산들의 활용성을 높이고 디파이 디앱 간 시너지를 활성화해 생태계 전체의 규모를 키우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클레이튼 재단, 환경의 날 맞아 기후변화 대응 관련 MOU 체결


클레이튼 재단이 제28회 UN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크립토워커스다오' 및 '프로메테우스스페이스파워'와 공동 사업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재단은 대규모 중앙 공급자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에너지 생산 체계를 지역 커뮤니티, 협동조합, 탈중앙화 자율조직, 개인 등 소규모 실제 생산자, 소비자 중심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MOU를 체결한 두 기업과 함께 재생 에너지 발전사업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 디지털 자산 금융 솔루션을 융합할 예정이다.



람다256, 토큰증권(STO)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위해 VNX와 파트너십 체결


람다256이 유럽 자산 토큰화 플랫폼 기업 VNX와 STO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람다256은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VNX는 기존 시장의 자산을 가상자산화해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람다256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VNX에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고, VNX는 자산유동화 토큰(ABT)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규제검토 등을 담당한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람다256의 글로벌 STO와 VNX의 ABT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