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강동원 기자
2023.06.05 15:10:42
세계 환경의 날 기념해 친환경 경영 성과로 훈장 수훈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사진 가운데)가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다.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가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다.


시노펙스는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손 대표가 국민훈장 동백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기후변화와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기념식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비롯한 국회의원과 내외빈 600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수여하는 최고 상훈인 국민훈장은 정치·경제·교육·학술 분야에서 공을 세워 국민복지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되는 포상이다. 이 중 동백장은 무궁화장과 모란장에 이은 3등급 상훈이다.


손 대표는 한국의 필터산업 태동기인 1985년부터 멤브레인 필터의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수입제품의 국산화를 통한 산업에 이바지한 공로와 함께 친환경 멤브레인 분리막 정수시스템 보급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발암물질 제거 '앱솔루트 정수필터' 출품 시노펙스, 파키스탄에 정수 시스템 400대 공급 추진 시노펙스,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공개 시노펙스, 창립 38주년 맞아 주주소통 확대

시노펙스는 전량 수입되던 반도체 CMP 필터를 국산화해 현재 글로벌 1위 반도체 회사에 공급하고 있다. 또, 중동 해수 담수화 관련 3개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공급한 폐수처리시스템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김천에 국내 최대 규모의 멤브레인 필터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는 친환경 멤브레인 방식의 정수시스템을 직접 설치 운영하며, 탄소배출권 획득을 진행하고 있다.


손 대표는 "시노펙스가 멤브레인 필터기술로 추구하는 것은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첨단 산업용 필터제품에 사용된 기술을 적용해 일반인들이 공기 오염과 수질 오염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삶에 보탬이 되고자 시노텍스 마스크에 이어 최근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 필터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