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류홀딩스, 국내 스타트업 최초 나스닥 입성 '눈앞'
강동원 기자
2023.06.05 17:00:19
SEC에 증권신고서 확정·제출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류홀딩스(HRYU)가 국내 스타트업 최초 나스닥 입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류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류뱅크 지주사 한류홀딩스(HRYU)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모 신주 수량과 주당 단가를 담은 증권신고서를 확정해 제출, 나스닥 리스팅(Listing)을 앞두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향후 신고서가 최종 승인되면 상장 일정에 맞춰 SEC에서 운영하는 기업통합공시시스템(EDGAR)에 공시가 되며 나스닥거래소를 통해 주식매매가 시작된다. 분기 보고서 승인은 미국 현지 기준 15일 내외로 전망된다. 한류홀딩스는 올해 4월 미국 SEC로부터 지난해 감사보고서를 승인받은 바 있다.


한류홀딩스 관계자는 "보고서를 제출하면서 주관사 권유로 공모 금액을 1500만달러로 수정했고 이는 사모투자를 합친 증자 규모"라며 "공모 금액은 미국 SEC 규정에 따라 20% 이상의 금액을 증원할 수도 있고, 15% 이하로 하향 조정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류홀딩스, 2분기 매출 2000% 증가…'팬투' 호조 솔트룩스, 한류홀딩스 '팬투' 협약에 주가 15%↑ 한류홀딩스, 나스닥 공모가 10달러 확정 한류홀딩스, SEC 최종 승인…나스닥시대 열었다

한류홀딩스는 나스닥 상장을 위해 지난달 뉴욕, 서울, 부산 등에서 글로벌 로드쇼를 진행했다. 다양한 투자자에게 미국 나스닥 상장 공모 참여 정보를 비롯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전달했다. 국내 투자자들도 유안타증권의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를 통해 청약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류홀딩스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 중심의 K-콘텐츠 사업을 진행 중이다. 팬투는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국가와 언어 장벽 없이 유저 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며 세계 150여 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팬투에서 유저는 팬덤 가입비 없이 활동이 가능하고 서로의 콘텐츠를 가공하고 공유해 2차 콘텐츠를 생성하고 리워드도 받을 수 있다. 팬투는 궁극적인 소셜라이징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또, 한류홀딩스는 최근 반기보고서 제출 기한인 6월 말까지 40억 내외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약 150억원 이상 매출을 내다보고 있다.


이재만 한류뱅크 총괄사장은 "한류홀딩스의 나스닥 상장으로 해외 투자 유치는 물론 콘텐츠 강국을 대표하는 한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세계 시장을 향한 한류 전도사가 되고자 한다"며 "한류홀딩스가 직상장하는 나스닥은 3가지 레벨로 분류되지만 나스닥은 한 시장에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개별 회사의 실적 및 성장가능성에 따라 주가 및 거래량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