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제일제당, P&G 손잡고 할인 프로모션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6.05 09:27:45

◆CJ제일제당, P&G 손잡고 할인 프로모션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제일제당이 한국P&G와 함께 인기제품 할인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식품과 생활용품 분야를 대표하는 두 브랜드 간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양사간 협업은 최초로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네이버 도착보장관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 CJ제일제당의 햇반과 비비고, 고메와 함께 P&G의 펨퍼스와 다우니, 질레트 등을 20~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양사의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폐기물매립 제로 '플래티넘' 인증 획득


신세계푸드 이천공장이 글로벌 안전환경 인증기업 UL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사업장 인증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천공장은 신세계푸드의 식자재 전처리 등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 곳이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는 매립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업장에서 발행하는 폐기물을 재활용과 재사용 등 다양한 처리방법을 검증한 뒤 그에 따른 등급을 부여한다. 신세계푸드 이천공장의 폐기물 재활용 비율은 100%다. 이 공장은 2020년부터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의 자원 순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으며 현재는 폐기물을 매립이나 소각하는 대신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모두 전환했다.


◆G마켓, 중기공과 'K-셀러' 육성

관련기사 more

G마켓의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샵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중소 K셀러 온라인수출 지원에 나선다. G마켓 글로벌샵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올해 11월 말까지 중소셀러의 온라인수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과 배송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정소미 G마켓 해외직구기획팀장은 "G마켓 글로벌샵 고객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셀러들이 전 세계 50여개국 소비자들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인비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 출시


KGC인삼공사의 홍삼오일 듀얼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동인비가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정관장 6년근 홍삼에서 31가지의 정교한 공정을 거쳐 추출한 고순도 홍삼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해준다. 특히 스킨케어 효과가 뛰어난 진세노사이드 Rg3를 동인비만의 기술로 강화한 독자적 뷰티 소재 'RG진세닉글로우™'가 함유되어 피부결이 매끄럽게 정돈되고 은은한 윤기가 살아난다. 동인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페이셜을 개선한 제품으로 가볍게 흡수되면서도 피부에는 충분한 보습과 윤기를 부여해 뛰어난 제품력에 스피디함까지 갖춘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롯데온, 업스테이지와 상품추천 AI 서비스 도입


롯데온이 이달 7일부터 글로벌 AI(인공지능)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상품 추천 기술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쇼핑 데이터와 취향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영호 롯데온 대표는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AI기업인 업스테이지와의 협업으로 양사 모두가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개인화 추천 영역을 시작으로 앞으로 AI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커머스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풀무원재단,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 진행


풀무원재단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재단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개인의 일상 속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탄소배출 저감 활동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1인당 총 6.5kg 이상의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기간 동안 인증을 올린 참여자 1명을 선정해 100%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로 만든 파타고니아 토트백을 증정한다. 김지원 풀무원재단 사업담당은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 '2023 롯데 오픈' 앞세워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롯데가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3 롯데 오픈'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롯데는 갤러리 플라자존에 부산세계박람회 포토존을 설치하고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박람회 홍보에 힘을 쏟았다. 갤러리 방문이 몰리는 주말 경기일에는 부산시 대표 캐릭터 부기와 롯데홈쇼핑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대회장을 오가며 갤러리를 대상으로 유치 응원 퍼포먼스를 펼쳐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신동빈 롯데 회장도 3일 대회 현장을 방문해 부산세계박람회 포토존을 둘러보며 유치 응원에 동참했다. 신 회장은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6개월여 앞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남은 기간 동안 롯데 역량을 총 동원해 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U-넷마블, 야구게임 콘텐츠 마케팅 협업


CU가 게임 개발사 넷마블과 손잡고 6월 한 달간 CU 도시락 구매 시 인기 게임인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 아이템을 100%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는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를 반영해 야구 게임을 즐기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양사는 이달 '마늘제육정식', '고기듬뿍 김치제육', '간장불고기정식', '시그니처 소불고기', '고깃집맛 소금구이정식', '시그니처 가라아게', '마늘제육정식' 도시락 등 총 6종에 QR코드가 담긴 스크래치 쿠폰을 부착하고 구매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은관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넷마블 야구게임 팬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프로모션 효과와 고객 반응을 분석해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종 협업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영홈쇼핑,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 진행


공영홈쇼핑이 지역별 상품 육성 및 판로지원을 위해 이달 6일 '팔도명품전' 충청남도 특집전을 진행한다. 팔도명품전은 특산물 판로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충남 특집전에서는 ▲쌀집아줌마 미숫가루 ▲옹기어된장 ▲김영근 명인 도토리면 ▲맷돌콩물을 방송한다. 충남특집전을 맞아 모바일 앱으로 주문하면 5% 즉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남지혜 공영홈쇼핑 농산팀 MD는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이 널리 알려지고 판매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소중한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