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양금속-영풍제지, 2차전지·전자폐기물 산업 진출
강동원 기자
2023.06.02 10:58:48
호주 ASX 상장사 L社와 공동진출
(사진=대양금속)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대양금속과 영풍제지는 호주 증권거래소(ASX) 상장사인 L사(社)와 공동으로 2차전지 및 전자폐기물(E-Waste) 산업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L사는 광물채굴부터 재활용까지 배터리산업 전반에 걸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양금속과 영풍제지는 지난해 이미 호주 L사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한국 내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위한 구체적 수준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호주 L사는 호주 내 다수의 리튬 및 2차전지 관련 광물 개발회사에 투자하고 있으며 공동개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L사는 리튬을 추출하는 기술과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소재 분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호주 중앙정부로부터 유일하게 폐배터리 리싸이클에 대한 독점적 장기 허가권을 획득한 것이 강점이다.


대양금속과 영풍제지는 조인트벤처(JV)를 통해 리튬을 포함한 광산개발에 대한 투자와 배터리 소재 개발, 배터리 모듈·패키징 제조, 폐배터리 리싸이클 등 배터리산업 대부분의 영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수한 기술과 인력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력 및 추가적인 M&A(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영풍제지, 전기차 사용후배터리 사업 진출 '박차' 큐캐피탈, 영풍제지 매각가 700억 낮춘 이유는?

최우선적으로는 호주 파트너사와 협력해 폐배터리 리싸이클 사업 진출에 나선다. 호주 파트너사와 JV를 설립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에 필수적인 양극재 기술을 이전받아 기존 LFP 배터리보다 성능이 우수한 양극재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한다.


양사 관계자는 "중장기적으로 호주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북미 및 유럽시장 진출도 기대하고 있다"며 "호주 파트너사를 선진 해외시장 진입의 교두보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