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플러스, '2023 녹색소비주간' 앞장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6.02 11:05:34

◆홈플러스, '2023 녹색소비주간' 앞장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홈플러스는 1일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3 녹색소비주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녹색소비주간은 '폼나게 녹색 사자' 슬로건 하에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유통사, 금융사 등 81개사가 동참해 녹색제품 판매 기획전, 그린카드 프로모션, 녹색소비 교육·홍보를 전개한다. 홈플러스는 녹색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하겠단 방침이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홈플러스 인프라를 활용해 녹색소비 인식을 확산하고 고객 동참을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홈플러스 녹색매장을 필두로 친환경 소비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 '2023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 더킹'이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2023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핫식스 더킹 부스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더킹파워', '더킹포스', '더킹러쉬', '더킹제로' 총 4종의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시음존 옆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매해 평균 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해 국내 EDM 페스티벌을 대중화시킨 대규모 EDM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제드, 갈란티스, 니키로메로, 마데온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티몬, 6월도 특가 모음전 '팍팍세일' 진행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ESG 경영 선순환 구조 확립

티몬이 고객 공략 성공한 특가 모음전 '팍팍세일'을 6월에도 이어간다고 2일 밝혔다. 티몬은 한 달간 생필품, 여행 숙박권, 티켓 상품 등 상반기 인기상품들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최대 50% 할인쿠폰 등 추가혜택도 더해 고객들의 부담을 덜겠단 방침이다. 특히 티몬은 ▲제천 레스트리&포레스트 리솜(S20 타워 클린 기준 23만6,230원~)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코브스위트 테라스 마운틴뷰 13만3,520원~) ▲평창 라마다호텔&스위트(스탠다드1박+조식2인+양떼목장할인권 7만3,890원~) 등이 최저가라고 꼽았다. 이어 티몬은 매달 1일부터 7일까지 월간 최대 규모 프로모션 '몬스터메가세일'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이른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관련 상품군을 확대해갈 계획"이라며,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보적 프로모션 혜택으로 합리적인 쇼핑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슈퍼두퍼, '아메리칸 버거위크 2023' 참여


bhc그룹이 운영하는 '슈퍼두퍼'가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가 주최하는 '아메리칸 버거위크 2023'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브랜드는 행사 기간 동안 행사 메뉴로 선정한 버거에 한해 할인과 배달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1일부터 오는 21일(수)까지 약 3주다. 슈퍼두퍼가 행사 메뉴로 선정한 메뉴는 갈릭 버거 세트와 블루 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 등 2종이다. 각각의 세트는 정가 대비 20% 할인율이 적용된다. 다만 이는 매장 이용 및 포장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는 방침이다. 배달의민족 배민1을 통한 배달 고객에는 배달료 2천원의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bhc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여가 신규 고객에게 슈퍼두퍼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버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씨그램, 신제품 2종 출시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은 '씨그램 스위트 피치블랙티향'과 '씨그램 스위트 유자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씨그램 스위트'는 탄산 본연의 깔끔함은 그대로 유지한 채 은은한 달콤함을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 출시로 인해 씨그램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플레인 ▲레몬 ▲라임 ▲피치 ▲비타자몽 ▲씨그램 스위트 2종(피치블랙티향, 유자향) 등 이다. '씨그램 스위트' 2종은 350㎖ 페트 제품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위메프X삼성전자, 삼성WE빅세일


위메프가 삼성전자와 '삼성WE빅세일'을 열고 삼성전자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대형가전부터 PC/노트북, 모바일 등 삼성전자 제품군을 위메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행사 기간은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대표 상품은 ▲비스포크 2도어 키친핏 냉장고 333L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 490L ▲UHD 4K TV 163cm ▲갤럭시북3 프로 13세대 ▲갤럭시탭 S8 128GB 등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3종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7% 쿠폰(최대 100만원 할인) ▲5% 카드사 쿠폰(최대 5만원, 국민/농협/삼성/BC/우리 등 7개 카드사) ▲10% 장바구니 쿠폰(최대 15만원) 등을 중복 적용 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 출시


풀무원이 여섯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씨그램 스위트' 2종은 350㎖ 페트 제품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씨그램은 '씨그램 스위트' 2종이 더해져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플레인 ▲레몬 ▲라임 ▲피치 ▲비타자몽 ▲씨그램 스위트 2종(피치블랙티향, 유자향) 등이다. 풀무원은 "신제품 '씨그램 스위트'는 탄산 본연의 깔끔함은 그대로 유지한 채 은은한 달콤함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청량한 탄산에 달콤향긋한 피치블랙티향과 산뜻하고 상큼한 유자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다 상쾌하게 마실 수 있다"고 말했다.


◆동원F&B, '그릴리' 신규 모델로 배우 정경호 발탁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프리미엄 직화구이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신규 모델로 배우 정경호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그릴리'는 동원F&B가 지난 2022년 론칭한 프리미엄 직화구이 브랜드다. 동원F&B는 배우 정경호를 모델로 한 TV CF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CF는 '그릴로 햄맛을 올리리'라는 콘셉트로, 고기를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워내는 과정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각종 드라마를 통해 친숙한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정경호가 '그릴리' 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했다"며 "앞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그릴리'를 프리미엄 직화구이 시장 No.1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샘표, 안산대학교·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건강 식생활 MOU


샘표는 1일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만성질환자 및 일반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1년 전체 사망자 중 80%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과 관계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샘표는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에 좋은 식재료 정보를 공유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조리법과 레시피를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다. 샘표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만성질환자분들이 요리를 할 때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해, 많은 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핸드앤몰트, 신제품 '만다린 064' 출시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제주 지역의 특산물 진귤로 만든 수제맥주 '만다린 064'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만다린 064'는 제주 서귀포 지역의 진귤을 첨가한 뉴잉글랜드 스타일의 IPA 맥주다. 이번 신제품은 핸드앤몰트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특색 있는 맛과 향의 수제맥주를 만드는 캠페인 '로컬을 담다'의 세번째 시리즈 맥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핸드앤몰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만다린 064를 비롯해 총 6잔의 맥주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진귤피차와 나이트프루티 도자기 찻잔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핸드앤몰트 브랜드 매니저는 "지역 상생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특산물의 맛과 향을 담은 이색적인 수제맥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F, 실시간 해외골프 부킹 서비스 오픈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해외 골프여행 이용자를 위한 '실시간 해외골프 부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글로벌 골프 테크 기업 에이지엘(AGL)과 협업한다. AGL은 항공과 호텔 예약에 사용되던 GDS 시스템을 골프에 접목시킨 골프 테크 기업이다. LF몰 관계자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가진 이미지가 해외 골프와 잘 맞아떨어져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제는 해외 골프 예약부터 관련용품 구매까지 LF몰 내에서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약 서비스는 LF몰 내 '여행예약' 탭에 접속해 예약 가능하다. 2일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후 2시 LF몰 라이브방송에서 '장재근 프로'가 출연할 예정라고 회사는 전했다.


인아웃에이지, 11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핸드메이드 주얼리 브랜드 인아웃에이지(in out age)가 갤러리아 백화점 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WEST 3층에서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인아웃에이지는 행사 기간에 올 여름 시즌과 잘 어울릴 만한 PRE SUMMER COLLECTION과 네츄럴 에나멜 시즌 제품들을 출시하며, 해외 주얼리 전시회 출품 당시 반응이 좋았던 제품들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