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겜 '오딘' 일본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外
이규연 기자
2023.06.01 17:42:34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현지 사전등록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제공=카카오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겜 '오딘' 일본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에서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일본 현지 사전등록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오딘 사전등록은 4월 27일 일본 현지에서 시작됐는데 1개월여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목표 달성으로 현지 이용자는 게임 정식 출시 이후 '닌자 아바타 외형'을 인게임 보상으로 받게 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일본 주요 도시에서 오딘 선행 체험회를 진행하고 있다. 정식 서비스 시작 날짜는 6월 15일이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 (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정식 출시

관련기사 more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사전등록 100만 돌파…흥행 기대감↑ 카겜 '오딘' 앞세워 日 공략 카겜 1Q 영업익↓...'오딘' 매출 감소 영향 조계현 대표 "국내외 개발팀 투자 적극 검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가 글로벌 양대 앱마켓을 통해 1일 정식 출시됐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사이버에이전트그룹과 뮤직레인, 스트레이트엣지가 제작에 참여한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로 아이돌을 주제로 삼고 있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매니저가 되어 아이돌을 육성하게 된다. 방치형 방식에 전략 요소가 도입됐으며 3D 라이브와 유명 성우 음성 및 노래 등을 지원한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 중이며 이번 글로벌 출시로 중국을 제외한 127개 국가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네오위즈가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방구석 게임 인디쇼 2023'를 연다. (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방구석 게임 인디쇼' 개최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가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이하 비익스 2023)'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비익스 2023는 올해 4회차 행사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 지원을 위해 2020년부터 열린 온라인 게임쇼다.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인디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게임별 최신 트레일러 영상도 볼 수 있다. 비익스 2023은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열리며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게임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국내외 게임 개발자 또는 개발사다. 접수 기간은 7월 6일까지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국내 첫 시연 진행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VR(가상현실)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의 시연을 부산 플레이스테이션 팝업스토어에서 국내 이용자 대상 최초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운영 중인 플레이스테이션 팝업스토어에서 6월 2일부터 4일까지 이용자를 만나게 된다. 이 게임은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의 게임 '크로스 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소니인터랙티브(SIE)에서 2023년 상반기에 출시한 'PS VR2'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게임이기도 하다. 출시 목표 시기는 2023년 여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