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국제강 3사 분할 완료…지주사 전환 9부 능선
김수정 기자
2023.06.01 13:39:47
하반기 공개매수 현물출자 실시
장세욱 동국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제공=동국제강)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6월 1일 동국홀딩스·동국제강·동국씨엠 3개사로 분할 출범했다.


동국제강그룹은 1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사 페럼타워에서 3개사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 주주 승인에 따른 분할 절차 종료 및 창립 내용을 보고했다. 


동국홀딩스는 이사회 결의에 따라 이사회 의장으로 장세욱 부회장을 선임했다. 본점 소재지를 페럼타워로 유지하고, 소유 사업장의 사업 회사 이관을 위해 지점 폐쇄를 승인했다. 장세욱 부회장은 장세주 회장과 함께 전략 컨트롤타워인 동국홀딩스에서 그룹 미래성장전략을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이사 부사장(좌), 최삼영 동국제강 대표이사 부사장(우).(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이사회 결의에 따라 이사회 의장이자 대표이사로 최삼영 부사장을 선임했다. 최 대표는 당진 후판공장 설비 신예화, 포항 2후판공장 매각, 인천공장 매출 증대 등 설비 확충 및 보수로 동국제강 생산성과 효율성을 늘리는데 기여했다. 최 대표는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을 핵심 전략으로 친환경 전기로 고도화에 힘쓸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동국홀딩스 CVC 연내 닻 올린다 동국홀딩스, 내달 공개매수…JFE스틸 참여할까 동국제강, 분할 후 첫 공채…"두 자릿수 채용" 동국제강그룹 분할 3사, 16일 주식 거래 재개

동국씨엠은 이사회 결의에 따라 이사회 의장이자 대표이사로 박상훈 부사장을 선임했다. 박상훈 대표이사는 1993년 입사부터 냉연 분야 외길을 걸어온 전문가다. 부산공장장을 거쳐 냉연영업실장 맡으며 현장과 실무 경험을 두루 쌓았다. DK컬러 비전2030을 핵심 전략으로 글로벌 100만톤 판매 체제 구축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인적 분할된 3사는 모두 상장을 앞두고 있다. 변경상장 및 재상장일은 이달 16일이다. 동국제강그룹은 하반기 공개매수 현물출자를 통해 지주사 체제 전환을 완료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