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C녹십자,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등 사업권 승인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6.01 13:42:37

◆◆GC녹십자,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사업권 승인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GC녹십자는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 이전과 관련한 사업권을 최종 승인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사업권을 두고 사업자 선정을 진행했으며, 지난 1월 GC녹십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이후 세부적인 협의와 조율을 거쳐 사업자 승인을 공식 통보 받았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GC녹십자의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혈액제제 자국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동화약품, '제8회 여름생색'전 개최


관련기사 more
동화약품, 베트남 약국체인 인수 GC녹십자, 브라질에 1200억 규모 혈액제제 수출

동화약품은 '제8회 여름생색'展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달 12일까지 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여름생색'展은 신진 작가 발굴과 지원, 전통 문화 계승을 위해 제정된 '가송 예술상' 공모전 본선 진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다. 가송 예술상은 만 49세 이하, 3년 이내 개인전 또는 단체전 1회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작가를 대상으로 열렸으며, 부채 장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부문과 부채 주제 부문으로 접수하여 1차 포트폴리오, 2차 심층면접을 통해 본선 진출 작가 10인을 선발했다.


◆비보존제약-유한양행, '라라올라액' 독점 공급 계약 체결



비보존제약이 OTC 무기력증 개선제 라라올라액의 국내 판매 확대를 위해 유한양행과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통해 비보존제약은 라라올라액 20㎖을 유한양행에 독점 공급하며 유한양행은 라라올라액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맡는다. 비보존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인 L-아르기닌 피로회복제 라라올라액의 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는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대원제약,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성료



대원제약의 상처 치료 브랜드 '큐어반'이 대한야구위원회와 함께 개최한 '2023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큐어반과 대한야구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중구 소재의 장충리틀야구장에서 진행됐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장 입구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대원제약이 현장에서 '큐어반' SNS를 팔로우해 준 고객을 대상으로 '큐어반'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동국제약, 마이핏 전속모델에 이보영 선정



동국제약은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을 론칭하고 전속 모델로 배우 이보영을 선정했다. '내 건강을 위한 핏(fit)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의미의 마이핏은 배우 이보영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건강 설계가 가능한 브랜드 장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마이핏은 크게 마이핏V, 마이핏B, 마이핏S 라인으로 나뉘는데, 이중 12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 성분을 담은 마이핏 대표 제품인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은, 빠른 흡수를 위한 액상비타민과 정제&캡슐이 활력과 영양충전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비타민이다.


◆휴온스, 1형 당뇨 환자 대상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무상 지원



휴온스는 1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트랜스미터를 무상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경제위축 상황에서 1형 당뇨병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낮춰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따라 덱스콤G6 트랜스미터(3개월분)는 기존 21만원에서 무상으로 전환된다. 센서 1팩(30일분)은 기존과 동일하다. 1형 당뇨병 환자 중 의료급여대상자와 차상위계층은 전액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처방전만 있으면 자가부담금 없이 덱스콤G6를 사용할 수 있다. 휴온스는 이번 결정으로 잦은 혈당 변화로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해야 하는 1형 당뇨병 환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 신공장 준공식



티앤알바이오팹이 생산능력 확충을 위해 경기도 시흥시에 신공장 준공을 완료했다. 티앤알바이오팹 신공장은 3300㎡ 대지에 건축면적 2120㎡(640평), 연면적 6150㎡(1860평)의 지상 3층 규모다. 회사는 이곳에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자사가 개발한 3D 프린팅 의료기기 및 바이오써지컬 솔루션 제품 생산에 돌입해 본격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생산 품목은 ▲두개악안면골 재건용 환자 맞춤형 임플란트(PSI) ▲두개 안면용 임플란트(CFI) ▲두개악안면골 재건용 티앤알메쉬 ▲비중경 교정술용 나잘메쉬 등 3D 프린팅 의료기기와 ▲국소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 ▲무세포 대체진피 ADM 등 바이오써지컬 솔루션 제품이다.


◆휴젤, 태국 봉합사 시장 진출… '리셀비' 브랜드 론칭



휴젤은 PDO 봉합사 브랜드 '리셀비(Licellvi/ 국내 제품명: 블루로즈 포르테)'가 태국에서 론칭됐다고 밝혔다. 리셀비는 휴젤의 자회사이자 국내 의료용 봉합사 제조 기업 '제이월드'가 생산하는 PDO(폴리다이옥사논) 성분의 봉합사 브랜드다. 차별화된 비열처리 가공 방식을 채택, 기존 열에 약한 PDO 봉합사의 단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강력한 효과를 갖췄다. 지난 3월 태국 식약청(TFDA)으로부터 리셀비 10개 제품에 대한 허가를 획득했으며, 이번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7일 태국 풀만 호텔 스쿰빗에서 현지 HCPs(의료 전문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세미나도 개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