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은행, ESG 채권 4000억원 발행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6.01 10:33:37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1일 10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은행, ESG 채권 4000억원 발행 [파이낸셜뉴스]

우리은행이 지난 5월 31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채권 형식의 원화 후순위채권(조건부자본증권) 4000억원 발행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당초 2700억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ESG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관투자자 등의 참여 속에 당초 모집금액의 2.26배 수준인 6100억원의 자금이 몰려, 최종 4000억원으로 발행됐다는 것이 우리은행의 설명이다.

정부, 故김정주 유족 물납 지분가치 4.7조 판단…매각 추진 [한국경제]

정부가 넥슨의 고(故) 김정주 창업자 유족이 상속세로 물납한 넥슨 그룹 지주회사(NXC) 지분의 가치를 4조7000억여원으로 판단했다. 기획재정부는 이를 토대로 물납 자산 처분 절차에 착수할 방침이다. 1일 관계 부처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지난 2월 NXC 전체 지분의 29.3%에 해당하는 85만2190주를 보유해 2대 주주가 됐다.


'불법 논란' 타다, 오늘 대법원 선고...1·2심은 무죄 [YTN]

불법 논란을 빚었던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오늘(1일) 나온다. 대법원은 오늘 오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박재욱 VCNC 대표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연다. 앞서 2심 재판부는 타다 이용자들이 이용 약관에 서명함으로써 기사와 차량을 모두 빌리는 단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봤다.


파워테스크, 한국투자AC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노코드 업무자동화 솔루션 '아웃코드' 운영사인 파워테스크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바른동행 3기에 선정,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파워테스크는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코드 없이 자동으로 연결하고 처리하는 노코드 서비스 '아웃코드'를 개발했다. 


정부 "디지털경제동반자협정 가입 협상 타결 임박" [한국경제]

한국이 이달 중 세계 첫 복수국 간 디지털 통상 협정인 '디지털경제동반자협정'(Digital Economy Partnership Agreement·DEPA)에 합류할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 주재로 통상추진위원회를 열고 우리 기업의 디지털 기반 수출 촉진을 위해 향후 디지털 통상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비전홀딩스, 씨제스스튜디오 전략적 투자 단행 [더벨]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PE)가 보유한 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이하 비전홀딩스)이 씨제스스튜디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구주 일부를 매입하고 새롭게 발행된 전환우선주(CPS)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와 영화 제작, 컴퓨터그래픽(CG), 시각특수효과(VFX)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노린 행보다. 향후 비전홀딩스 매각 작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햄버거 브랜드 매물 쌓여가… 외식업계 M&A 끊겼다 [조선일보]

도넛 브랜드 '노티드' 등 11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지에프에프지(GFFG)는 최근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 매각에 나섰다. 다운타우너는 지난 2016년 문을 연 수제 햄버거 브랜드로 서울 청담동, 한남동 등 7곳에 직영 매장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56억원, 당기순이익은 7억원으로 GFFG가 운영하는 브랜드 중 유일하게 흑자를 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