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원, 슈퍼워크(GRND) 원화마켓 상장 外
황지현 기자
2023.05.30 16:29:59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코인원, 슈퍼워크(GRND) 원화마켓 상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슈퍼워크(GRND)'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30일 공지했다. 슈퍼워크는 걷기만 해도 토큰을 받을 수 있는 'Move-to-earn'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퍼워크는 블록체인의 토큰화된 보상 체계를 활용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을 유인하는 웹3.0 피트니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사용자들이 걷거나 뛰는 등의 운동 활동을 하면 이에 따라 토큰 보상을 줌으로써 더 활발한 운동 활동을 하도록 유도한다. 입금은 30일 오전 10시부터 개시됐으며 기준가는 206.1원이다.



그라운드엑스,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폴리곤 지원 

관련기사 more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 자산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클립에서 폴리곤 기반 토큰과 NFT를 보관할 수 있게 됐다. 폴리곤 지원은 클립의 멀티체인 확장의 일환으로 클레이튼과 이더리움에 이어 폴리곤까지 체인을 넓히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용자들은 클립 앱과 카카오톡 내 클립에서 폴리곤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능 토큰(NFT)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파이브노드에 전략적 지분 투자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신재생에너지 기반 토큰증권 사업 컨소시엄의 운영사 '파이브노드'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파이브노드는 블록체인 기반 신재생에너지 STO(토큰증권발행) 플랫폼 개발을 담당한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파이브노드의 기술력과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핀테크, 블록체인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토큰증권(ST)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핀시아 재단, 블록체인 메인넷 통합…링크에서 핀시아로 변경


개방형 블록체인과 웹3.0 사업을 운영하는 핀시아 재단이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다프네와 핀시아를 통합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메인넷 통합은 '핀시아 거버넌스 2.0' 도입을 위해 진행됐다. 새로운 구조 체제는 올해 중 출범될 예정이다. 재단은 주요 결정권을 거버넌스 구성원에게 이전해 공정하고 투명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메인넷 통합으로 다프네 및 핀시아 블록체인에서 발행되던 대체불가능 토큰(NFT) 및 일반 가상자산은 모두 핀시아에서 운용한다. 또한 재단은 가상자산 '링크'의 이름을 '핀시아'로 변경했다. 블록체인 메인넷 및 가상자산 이름을 모두 핀시아로 변경해 다양한 영역의 파트너사 및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플랫타이엑스, '대구 2023 블록체인 전략포럼' 성료


플랫타이엑스가 지난 26일 대구 동구 대구테크노파크 동대구캠퍼스에서 개최된 '대구 2023블록체인 전략포럼'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랫타이엑스는 리버스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를 운영한다. 블록체인 전략포럼은 대구시가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도건우 대구테크노파크 원장과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여했다. 포럼은 '블록체인 기반 행정혁신 방안'과 '블록체인 ESG 경영과 디지털 금융생태계'에 대한 발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메타비트, NFT 대중화 위해 체험 이벤트 개최


K-POP 음악 콘텐츠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가 '2023글리치 코리아' 행사에서 NFT 플랫폼 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비트는 이번 행사에서 웹3.0과 블록체인, NFT를 생소하게 여기는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NFT 플랫폼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현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원어스, 마마무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NFT를 소개하고 메타비트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도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