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은행채 발행 더 늘어난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30 08:24:3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30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만기 상환하랴 유동성 늘리랴…은행채 발행 더 늘어난다 [이데일리]

이달 들어 은행채 순발행액이 올해 처음 플러스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은행채 발행이 기존 만기 물량의 차환이 주목적이었다면 이제는 추가 자금 조달에 나서는 은행이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다. 다음달 은행채 만기 물량이 20조원에 달하는 가운데 자금 수요가 쏠리면서 은행채 발행은 더욱 늘어나고 이에 따른 시장금리 상승폭도 커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경영난에 설 자리 좁아진 왓챠…LG유플러스도 인수 논의 '원점' [한국경제]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는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왓챠'의 경영권 매각이 표류하고 있다. 의지를 보였던 LG유플러스마저 인수 논의를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으로 전해졌다. 왓챠 측이 '몸값'을 낮추지 않으면 사들이지 않겠다는 뜻을 굳힌 것이다.


SK바사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 글로벌 첫 승인 획득 [머니투데이]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이 첫 해외 승인 획득에 성공했다. 미국, 유럽 등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의약품 허가 심사 기준을 가진 영국에서 승인되며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유럽명 스카이코비온)'이 영국 의약품 규제당국(MHRA)으로부터 영국, 스코틀랜드, 웨일즈 지역에서 18세 이상 성인에 대한 기초 접종(1,2차)용 정식 허가 승인을 획득했다.


은퇴 시점엔 안전자산 늘리는 TDF로 돈 몰린다 [조선일보]

투자자의 은퇴 시점에 맞게 주식과 채권의 비율이 알아서 조정되는 TDF(타깃데이트펀드)에 돈이 꾸준히 몰리고 있다. 올초부터 인공지능(AI)·2차전지 주 등 각종 테마성 주식이 뜨겁게 떴다가 이내 가라앉는 모습에, 지친 투자자들이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기 투자 상품에 끌리는 것이다. 자본시장 전문가들은 "증시 변동성에 대한 우려가 단기 '열풍(熱風)'보다는 오래 가는 '순풍(順風)'을 찾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주가조작 도구된 CFD 손본다…투자자 대면심의 의무화 [중앙일보]

'라덕연 주가조작 의혹 사태'로 차액결제거래(CFD) 개선 목소리가 높아지자, 금융당국이 관련 제도를 대폭 손질한다. CFD 거래 요건을 강화하고, 거래 정보도 보다 정확하게 공개한다. 또 저유동성 종목은 아예 CFD 거래를 금지하는 방안까지 추진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연내 분양권 매매 가능할까… '실거주 의무 폐지' 등 국회 논의 [동아일보]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주택 실거주 의무 폐지와 재건축 부담금 완화 등 부동산 관련 법안에 대한 논의가 이달 30일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전세사기 특별법에 밀려 당초 계획보다 논의가 늦어졌지만 일부 법안을 놓고 여야가 이견을 보여 공방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옥석 가리는 IPO 시장…새내기주株 6월에도 '진검승부' [이데일리]

조 단위 대어(大漁)가 사라진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중소형 공모주가 '극과 극'의 성적을 보이고 있다. 피어그룹(기존 유사 상장사)보다 기업가치가 낮게 매겨진 기업이나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이 작은 공모주에는 돈이 몰린다. 반면 그렇지 않은 기업은 투자자들에게 외면당하고 있다. 6월 IPO 시장 역시 시장 친화적 공모 구조를 선호하는 추세가 지속되며, 공모기업 간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