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그룹, 2030년까지 FIFA 월드컵 후원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26 15:43:21

◆현대차그룹, 2030년까지 FIFA 월드컵 후원

김걸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장 사장(오른쪽)과 지안니 인판티노 FIFA 회장(왼쪽)이 조인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오는 2026년, 2030년 월드컵을 포함해 2030년까지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모빌리티 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5일(현지시간) 스위스 취리히 FIFA 본부에서 김걸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장, 지안니 인판티노 FIFA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년 FIFA 월드컵까지 파트너십을 연장하는 조인식을 가졌다. 회사는 이번 후원 연장으로 최고등급 FIFA 공식 파트너 자격을 유지하며 향후 8년간 FI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서 모빌리티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 차량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특히 파트너십 후원 범위를 자동차뿐 아니라 자율주행, 로보틱스, UAM(심항공교통) 등 모빌리티 영역 전반으로 확대했는데, 로봇 계열사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UAM 독립법인 '슈퍼널'도 참여한다.


◆르노코리아,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 르노코리아허브 조성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를 조성한다. 르노코리아허브는 올 가을 운영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K-verse) 자리에 위치한다. 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더 샌드박스에 조성되는 르노코리아허브는 나만의 디자인을 담은 차량 개발, 자동차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일상 등 자동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복셀(Voxel) 형태로 구현된 르노코리아 차량 전시와 함께, 르노코리아만의 특별한 기술, 디자인 철학, 각 차량들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 경험 등도 가능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벤츠 트럭 고객 대상 20주년 특별 프로모션

관련기사 more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7월 31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20주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운영하는 전국 16개 벤츠 트럭 서비스 센터 방문 고객에게 중대형 카고 트럭용 프리미엄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과 '스마트플렉스 DH51'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지급된 쿠폰은 한국타이어 트럭·버스 전문매장인 TBX의 멤버십 서비스 매장에서 TBX 멤버십 앱 회원에 한하여 1인 1매 사용 가능하다. 행사 제품인 스마트플렉스 AH51·DH51 구매 시 2개 2만 원, 4개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모두투어, 태풍 피해 여행객에 최대 90만원 보상안



모두투어가 괌과 사이판을 덮친 태풍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여행객을 대상으로 도의적인 차원에서 보상안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천재지변으로 인해 발생한 현지 추가 체류 관련 모두투어의 기존 보상안은 '객실당 1회 한정 20만원'이었으나 괌의 경우 6월 1일까지 활주로를 폐쇄한 이례적인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해 실당 1박당 10만원, 최대 90만원'으로 보상안을 확대했다. 한편 태풍의 영향으로 지난 23일부터 괌과 사이판 공항의 모든 비행기 운항을 중단했다. 사이판은 이날부터 재운항을 시작했지만 괌은 다음달 1일께 공항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괌에 체류 중인 모두투어 여행객은 240명이다.


◆여행이지, 태풍 피해 체류객에 일 10만원 보상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괌을 강타한 슈퍼 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현지 체류기간 동안 객실당 일 10만원을 지원하는 보상안을 최종 확정했다. 현재 괌에 체류 중인 여행이지 고객은 총 108명이며, 인적 및 물적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여행이지는 태풍 영향으로 현지에 있는 고객들이 숙박 등에 있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기존 호텔 숙박 연장과 새로운 숙소 물색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지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민팃,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 IT 교육 지원한다


하성문 민팃 대표(왼쪽)와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민팃)

SK네트웍스 자회사 민팃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올해 30명의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의 IT 기기 구매 및 교육 프로그램 활동에 나선다. 양 기관은 26일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2023 ICT 꿈나무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ICT 꿈나무 사업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꿈이 있는 저소득·조부모 아동을 위해 ICT 교육 지원 프로젝트다. IT 기기 제공뿐 아니라 영상그래픽과정, ITQ과정, MOS 마스터과정, 웹디자인과정, 3D프린터운용사 자격 취득 등 온라인 교육을 위한 수강권과 학원비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민팃과 세이브더칠드런은 2019년부터 프로젝트를 개시한 뒤 지금까지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130여 명의 아동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5000만원의 기부금으로 30여명의 ICT 꿈나무들을 도울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