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원,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확대 外
황지현 기자
2023.05.26 07:05:14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코인원,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확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오는 6월 6일까지 2023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채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차 채용에 200명 이상 지원자가 몰려 타 직군까지 인턴십 기회를 늘린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추가 모집 분야는 ▲그로스 엔진 조직 ▲HR 조직이다. 그로스 엔진 조직은 마케팅, 영업, 사업개발 등 거래소 성장 관련 부서가 포함된 핵심 조직이다. 모집인원은 분야별 0명이며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추가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 실무자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중순부터 3개월간 인턴십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마브렉스, "MBX 사전정보 누구에게도 제공한 적 없다"

관련기사 more
창립 10주년 코빗, 누적 거래액 91조7000억원 달성

넷마블의 블록체인 계열사 마브렉스가 "어느 누구에게도 비공개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한 적 없음을 다시 한 번 명확히 밝힌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25일 발표했다. 마브렉스는 "보편적으로 상장 신청을 하더라도 거래소로부터 장기간 응답이 없는 경우가 많고, 확정되더라도 상장 여부와 시점은 계약 체결과 함께 거래소에서 통보받는 구조라 신청사는 관련 정보를 미리 취득할 방법이 없다"고 부연했다. 마브렉스는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23일 내부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DAXA, 가상자산사업자 교육 개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특정금융정보법 및 동 시행령 등 실무 적용 기초를 주제로 한 가상자산사업자 교육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은 DAXA 교육분과에서 주관했으며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DAXA 회의실에서 2시간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가상자산사업자에 실무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자금세탁방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DAXA 회원사 및 코인마켓거래소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서울대에서 블록체인 특강 진행


위메이드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24일 서울대학교에서 블록체인, 웹3.0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는 서울대 재학생 150명이 참석했다. 장현국 대표는 약 27년간 게임 업계에서 일한 경험을 말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성을 논했다. 또 위메이드에서 전개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 현황과 신작 게임 '나이트 크로우'를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