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빗썸, 위기가정 가구에 긴급 지원금 전달 外
황지현 기자
2023.05.24 15:05:08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빗썸, 위기가정 가구에 긴급 지원금 전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자 대한적십자사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의 '희망풍차 긴급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실직, 가족해체, 질병 발생 등)에 놓인 아동, 청소년, 청년 가구의 생계, 의료, 교육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빗썸은 지난 22일 1000명의 빗썸 회원과 4만원 상당 피자 기프티콘을 나누는 '함께해요! 2023 빗썸 피자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코빗, 해외금융계좌 신고 안내 동영상 제작

관련기사 more
빗썸연구소 "리플, 美 소송 결과 관계없이 거래 지속"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외금융계좌 신고 안내 동영상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코빗은 동영상을 통해 이상우 세무법인 스카이원 대표를 초청해 해외금융계좌 신고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설명했다. 신고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예상 질의응답 내용도 추가했다. 해외금융계좌 신고제도는 거주자 또는 내국법인이 보유한 해외 금융 계좌(해외 가상자산계좌 포함) 잔액의 합이 매월 말일 중 어느 하루라도 5억원을 초과할 때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는 제도다. 해당 계좌 정보를 다음 해 지정된 신고 기한 내에 과세 관청에 신고해야 한다. 만약 신고 기한 내에 해외금융계좌 정보를 신고하지 않거나 과소 신고하면 미(과소)신고 금액의 10~20%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헥슬란트, 옥텟 고객사의 ISMS 예비인증 기술 지원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옥텟 고객사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예비인증 취득이 늘어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디앱, 금융 서비스 기업들의 ISMS 예비인증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옥텟을 사용하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했다. 두 기업은 이번 예비인증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VASP)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며 신고 수리가 될 경우 제도권에서 블록체인 사업이 가능해진다. ISMS 예비인증은 현재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하기 위해 모든 사업자가 갖춰야 하는 필수 요소다. 신고가 수리된 이후에는 2달 동안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운영해야 ISMS 본인증을 신청할 수 있다. 헥슬란트는 신뢰 있는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ISMS 취득을 원하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사업자 취득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파트너십


위메이드가 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상호 협력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Hub71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 지원 기구다. 올해 2월 Hub71은 웹3.0에 초점을 맞춘 'Hub71 + Digital Assets' 프로그램을 출범해 20억달러(한화 약 2조5372억원) 규모의 새로운 펀드를 출시했다. 주요 파트너로는 바이낸스, 폴리곤, 알고랜드, 마스터카드, AWS 등이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Hub71 + Digital Assets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믹스와 위믹스 생태계 내 스타트업은 Hub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형태로 제공 받게 된다. 또한 Hub71 내 게임파이 및 디파이 테크 기업들은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속 한류 '케이버스' 랜드 세일 시작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한국 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인 '케이버스'의 새로운 파트너사를 공개하고 파트너사와 이웃한 랜드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랜드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 부동산 디지털 조각이다.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는 총 16만6464개 랜드로 구성된다. 랜드 위에는 소셜 라운지·갤러리· 클럽·패션쇼·스포츠·콘서트·게임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케이버스 랜드 세일 파트너사는 ▲넷마블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채널A ▲르노코리아자동차 ▲하이퍼 스포츠 클럽 ▲달곰즈다. 각 파트너사는 컨셉에 맞춰 랜드 위에 자사의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랜드 세일은 오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고 더 샌드박스 가입회원이면 참여할 수 있다.



에이콘 프로토콜, 누적 작업 1억 건 돌파


TTC 재단이 에이콘 프로토콜의 모바일 지갑 앱 '에이콘 박스' 누적 작업이 1억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약 33만명 작업자들이 지난 2년 동안 작업에 참여한 결과다. TTC 재단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 인센티브 프로토콜 '에이콘 프로토콜'을 운영한다. 에이콘 박스는 자율주행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정보 수집 솔루션을 개발해 완성차 제조업체 및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개발사에 고품질의 데이터도 제공했다. 또한 에이콘 박스는 에이콘 프로토콜의 ▲마이크로 결제 ▲즉시 결제 ▲스마트 계약 등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활용한 자체 보상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국가 간 협업을 가능하게 했다.



멋쟁이사자처럼, 베트남 인사大에서 융합형 인재 양성 나서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이 베트남 호찌민시 트득군에 위치한 국립대학인 인문사회과학대학교에서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IT 교육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수업은 실습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베트남 대학생들이 원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홈페이지 제작 활동이 제공된다. 1기 수업은 5월 15일부터 시작해 6월 16까지 진행된다. 이후 분기마다 1개월간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문·이과를 통합한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이 진행되며 IT 수업뿐만 아니라 BA(Business Analysis), PM(Project Manger) 양성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DAXA, 공식 홈페이지 오픈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으로 구성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크게 소개, 협의체 소식, 자료실로 구성돼 있다. 소개 메뉴는 ▲인사말 ▲주요 사업 ▲조직도 ▲CI ▲회원사 현황 등 DAXA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협의체 소식 메뉴는 ▲공지사항 ▲보도자료 ▲협의체 활동 등 DAXA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자료실 메뉴는 ▲동영상 자료실 ▲일반 자료실 ▲법령 자료실로 구성되어 있어 디지털자산 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델리오, 비트코인 피자데이 기념 사내 이벤트 개최


델리오가 지난 22일 임직원들과 함께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한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하고 델리오의 토큰증권(ST) 신사업 진출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델리오 임직원들은 델리오 라운지에서 피자를 나눠 먹으며 크립토 시장 현황과 향후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델리오는 지난 15일 유진투자증권 람다256 아이티아이즈와 '토큰증권(ST)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월 장외거래중개업을 통한 증권형토큰 사업을 발표한 이후 사업 구체화를 시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