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산은-무역협회, 내달 1일 '넥스트라이즈 서울' 개최
이성희 기자
2023.05.24 14:02:46
국내 최대 규모 450여개 스타트업 부스 전시
출처=넥스트라이즈 홈페이지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내달 1일부터 이틀 간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NextRise 2023, Seoul)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주관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종합 페어이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코엑스 A·B홀, 그랜드볼룸 등 1층 전관과 2층 컨퍼러스룸(북) 등에서 진행되며, 스타트업 부스 전시, 1:1 밋업(비즈니스 상담), 국내외 연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설명회, 데모데이, 네트워킹 세션 등 28개의 부대 행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에는 450여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핀테크 등 9개 산업 존과 콘텐츠 특별관 등에서 고유의 특색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또 현대차, LG, 포스코, 한화, 벤츠 등 국내외 대기업/유관기관의 대형 독립부스 21개가 전시장 곳곳 주요 포스트에 설치돼 각 회사 별 미래 발전 전략을 참관객과 공유한다.

관련기사 more
산은, 총 1406억원 지역혁신펀드 성공 조성 산은, 중견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산은, 내년에도 유망 벤처투자 힘 싣는다

특히 해외 19개국에서 58개의 스타트업이 전시부스를 운영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스트라이즈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1:1 밋업에는 국내외 1300개 스타트업과 206개 대·중견기업 및 VC가 참여해 사전 매칭된 상담 스케줄에 맞춰 현장에서 3400여회의 협력상담을 진행한다.


전시홀 내 3개의 대형 컨퍼런스 무대에서는 국내외 유명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70여개의 강연을 들려주며, 2개의 소무대에서는 행사 참가 128개사의 IR 피칭이 진행된다.


주요 세션으로는 메가존클라우드, 직방, IGA웍스 등 국내 대표 유니콘 창업가의 토크 콘서트와 영화 '명량', '한산'의 김한민 감독, 미디어랩시소의 송은이 대표 등의 K-콘텐츠 특강, 美 세일즈포스 벤처스(Salesforce Ventures), 미네르바 대학 총장, 엔비디아 본사의 매니징 디렉터 등 해외 전문가들의 글로벌 인사이트 특강이 준비돼 있다.


또 AI(LG그룹, 네이버), 바이오(SK바이오팜), 이차전지(LG에너지솔루션), 항공우주(항우연) 등 핵심 전략산업의 국내외 최고 권위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우리 산업의 미래를 들려준다.


메인홀 행사 외에도 독립 컨퍼런스룸에서는 D-Camp, KAIST창업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데모데이를 펼치고, 프롭테크포럼,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SKT,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화드림플러스 등은 교육프로그램, 피칭, 네트워킹 세션 등 다채로운 28개의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전시에 참여한 44개 스타트업들의 공동 채용설명회도 넥스트라이즈 현장에서 진행돼 스타트업의 인재 확보와 청년고용을 지원하고, 채용설명회 참여자는 스타트업 제너시스랩이 협업하는 AI를 통한 직무적성 평가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준성 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부행장은 "최근 글로벌 투자 침체기에 벤처 생태계가 돌파구를 찾고 재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을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넥스트라이즈를 우리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시아 대표 랜드마크 페어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