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기아, 주요 대학과 전동화시스템 연구실 설립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24 13:36:21

◆현대차·기아, 주요 대학과 전동화시스템 연구실 설립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차·기아는 지난 23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서울대학교 등 11개 대학과 '전동화시스템 공동연구실' 설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동화시스템 공동연구실에서는 주요 대학 연구진들이 각 PE부품 분야별로 연합체를 결성해 현대차·기아의 EV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세대 기술을 연구한다. 연구 분야는 ▲인버터 그룹 ▲구동모터 그룹 ▲충전 그룹 등 총 3개의 분과로 구성된다.


◆대한항공, 어린이 초청 견학 행사 실시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국립항공박물관과 함께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초청해 항공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오전시간 대한항공 본사에서 정비 격납고 시설을 둘러보고 항공 정비 업무와 항공기 기종별 특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본사 회의실로 이동 후 항공 전문가인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항공 관련 진로 체험의 기회도 가졌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여름방학 특별 상품 선봬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자녀와 함께 미국 아이비리그를 탐방하고 캐나다 동부까지 여행하는 '아이와 함께 아이비리그 12일'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인천-뉴욕 노선에 신규 취항한 국내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한다. ▲아이비리그 ▲미국 동부(뉴욕·보스턴·필라델피아) ▲워싱턴D.C. ▲캐나다 동부(토론토·몬트리올·퀘벡) ▲나이아가라 등을 여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롯데렌탈, 외국인 대상 렌터카 서비스 확대



롯데렌탈은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K-관광 협력단에 참여하고 방한 외국인의 편리한 렌터카 이동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렌탈은 K-관광 협력단 참여 기업 중 유일한 렌터카 업체로 관광 기관 및 연계 협력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외래 방문객의 교통 서비스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세정 올리비아로렌과 협업 마케팅



하나투어와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공동으로'여름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달 중순까지 진행되는 '올리비아로렌x하나투어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양사는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13명) 또는 올리비아로렌 포인트(1만 명)를 증정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6월 국내선 특별할인 제공



에어부산은 6월 한 달간 호국보훈 대상자에 대한 국내선 항공권 운임 특별 할인(30%)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독립유공자 및 유족, 국가유공자 및 유족, 5.18 민주 유공자 및 유족, 특수임무유공자 및 유족, 보훈보상 대상자 및 유족이다. 호국보훈의 달 할인 혜택은 6월 한 달 동안 에어부산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주중·주말 구분 없이 적용된다. 예약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 또는 예약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홍콩 노선 재운항



티웨이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2월부터 멈췄던 인천-홍콩 정기노선을 7월 14일부터 재운항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내달 6일까지 홍콩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편도총액 17만4,1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는 초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일반 항공권 예매 시 '홍콩'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5% 할인이 가능하며 왕복 예약 시 1만원 할인 쿠폰 혜택도 추가로 준다.


◆넥센타이어,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숲' 조성



넥센타이어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숲'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숲' 조성 사업은 자연정화능력이 부족한 땅에 나무를 심어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것을 골자로 한다. 넥센타이어는 아름다운가게와 협업을 통해 서울 마포구 난지도 노을공원 노을전망대 부근에 들메나무, 헛개나무 등 총 8종 묘목 250그루를 심어 250m²규모의 도시 숲을 조성했다.


◆진에어, 6월부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진에어는 내달 1일부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국제선 탑승수속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체크인 카운터를 개설하고 국제선 여객의 탑승권 발행과 위탁수하물 접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국심사도 가능하며, 여행객은 직통열차 등을 통해 인천공항 도착 후 전용 통로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은 오전 5시 2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이스타항공, 제주 항공권 대상 프로모션 진행



이스타항공은 김포-제주 노선의 6월 잔여 좌석에 대한 홈페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24일 오후 2시부터 28일까지 5일간 6월 탑승항공권의 잔여좌석에 대한 특가 운임을 오픈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가격은 1만8800원부터다. 이밖에도 이스타항공은 지난 15일부터 무료 위탁수하물 기준을 기존 15Kg에서 20Kg으로 확대 적용하고 신규 회원가입시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고객 편의 요소를 늘려가고 있다.


◆한국타이어, 장애인 표준사업장 '동그라미 세차장' 3호점 오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는 대전시 유성구 소재 '한국테크노돔'에 '동그라미 세차장' 3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그라미 세차장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한국타이어의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세차 서비스다.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는 3호점 신설에 맞춰 신규 직원 13명(장애인 12명, 비장애인 1명)을 추가 채용했다.


◆제주항공, 사이판 특가 항공권 판매



제주항공은 내달 1일부터 10월 28일 출발편까지 탑승 가능한 인천-사이판 노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가 항공권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6월 14일 오후 5시까지 판매되며 편도 기준 총액 13만83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30분과 오후 8시 10분에 출발해 사이판국제공항에 오후 3시 10분, 새벽 3시 4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귀국편은 각각 오후 4시 10분, 오전 4시 45분에 출할해 인천에는 오후 7시 45분, 오전 8시 35분에 오는 일정이다.


◆금호타이어,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 참가



금호타이어는 24일 전라북도 김제시 백구 산업단지내에서 개최되는 '제1회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 자리에서 마일리지 및 내구성이 향상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제품 ▲KRA60 ▲KXA11 ▲KXS10 ▲KXD10+ ▲KRT03을 전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용도에 따라 형상, 구조, 재료 등을 최적화했으며 내구성을 강화하고 마일리지, 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