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푸드빌, 전라남도 특산물로 신메뉴 개발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23 10:20:32

◆CJ푸드빌, 전라남도 특산물로 신메뉴 개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푸드빌이 지난 22일 전라남도청에서 전라남도, 완도군, 장성군과 함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푸드빌은 완도군의 전복과 비파, 장성군의 사과와 산나물 등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수급 받을 예정이다. 또한 향후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에서 이들 식재료를 활용한 샐러드, 파스타, 베이커리를 선보인단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타르트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타르트 케이크' 시리즈를 출시해 케이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생딸기 레어치즈 타르트', '청포도 레어치즈타르트', '오렌지&자몽 레어치즈타르트', '블루베리 레어치즈타르트' 등 총 4종이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티저트 시장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타르트를 차세대 아이템으로 육성하겠단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부처님오신날 맞이 '연꽃단팥빵' 출시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연꽃단팥빵'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백년초 가루와 연잎 가루로 은은한 색을 내고, 속을 팥으로 채워 넣은 순식물성 베이커리다. 회사 측은 불교의 6가지 수행덕목을 상징하는 육바라밀을 6개의 꽃잎 모양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더 메나쥬리' 등 베이커리 매장과 SSG닷컴에서 29일까지 판매된다.


◆아워홈, 개인 맞춤 헬스케어 '캘리스랩' 론칭


아워홈이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서비스인 'KALIS lab(캘리스랩)'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한 구독형 개인 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월 1회 구독 신청으로 4주간 개인별 맞춤 식단, 건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채널을 통한 상담까지 제공해 간편하고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MLB키즈, '키즈샌들' 출시


F&F의 MLB키즈가 바캉스 시즌을 대비해 '키즈샌들'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청키샌들', '애플샌들', '청키바운서 클로그 샌들' 구성됐다. 먼저 청키샌들은 발 전체를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색상은 베이지, 블랙, 핑크, 화이트 총 4가지다. 애플샌들은 120g의 경량 패션샌들로 색상은 블루, 퍼플, 아이보리, 블랙, 샤이너 핑크, 샤이너 화이트 총 5가지다. 클로그 샌들은 물이 닿아도 편하게 신을 수 있어 장마철 코디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색상은 베이지, 블랙, 핑크 3가지다.


◆오뚜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출시

오뚜기가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기, 땡초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만두피에 마늘농축액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에어프라이어 6분 조리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야식, 맥주 안주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제품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1주일 간 쿠팡에서 우선 출시되며, 이후 전국 대형마트와 다양한 채널로 확대 판매할 계획이다.


◆삼성물산, 배우 변요한과 '시프트G' 봄여름 시즌 신상 기념 행사


삼성물산이 패션부문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 봄여름 시즌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 19일 앰배서더인 배우 변요한과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 시프트 G 매장 앞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됐다. 이날 변요한은 아웃 포켓 3버튼 리넨 재킷과 리넨 혼방 스트레치 와이드 팬츠를 조합해 착용하는 등 봄여름 신상품 소개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홍보를 진행했다.


◆11번가, 초특가 여름 상품 '썸머 프리뷰' 프로모션 실시


11번가가 여름철을 대비해 '썸머 프리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리 구매해두면 좋을 여름철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행사로, 오는 6월4일까지 패션·뷰티, 레저·스포츠, 리빙, 계절가전 등 각 카테고리별 여름 상품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패션·뷰티는 여름의류 및 잡화, 선케어, 스킨케어 등이며 레저·스포츠는 골프, 캠핑, 아웃도어 제품 등이 판매된다. 이어 리빙은 여름이불, 쿨매트, 방충용품 등으로 구성되며 계절가전은 선풍기, 제습기 등이 판매된다. 11번가는 해당 행사 기간 각 상품군에 따라 할인쿠폰을 순차 발급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굿즈 3종 출시


매일유업이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 굿즈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일러스트 작가 토티와의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에코 손수건, 우드 컵받침, 어메이징퐁 3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손수건과 컵받침은 소재 선정부터 환경친화성을 고려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어메이징 오트만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어메이징퐁은 청정 핀란드산 오트로 만든 스낵이다. 매일유업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어메이징 오트를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어메이징퐁을 증정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에어팟 맥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CU, '피자득템' 5월 냉동간편식 1위

CU의 '피자득템'이 이달 냉동간편식 전체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피자득템은 CU가 지난달 출시한 콰트로 치즈피자'로 2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CU 측은 냉동간편식 매출 상위 10개 품목의 평균 운영 기간이 약 5.9년이라는 점에서 피자득템은 출시 한 달만에 이변을 일으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CU는 두 번째 냉동 상품인 '김치볶음밥득템'을 23일 출시한다. 또한 올해 중 두부, 닭가슴살, 순살치킨 등으로 득템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 론칭


이마트24가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급증한 혼술족 수요에 발맞춰 '포장마차'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곱창, 닭근위 등의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23일에는 '양념막곱창', '참나무훈제삼겹살', '통마늘닭근위'를 선보이며, 25일에는 '쫄깃한순살족발', '맛있는 찰순대'를, 오는 6월1일에는 '부드러운삼겹수육'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또한 각 상품 패키지에는 해당 안주와 어울리는 주종을 표시해 차별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GS25, 스마트폰 간편결제 이용률 급증


GS25는 최근 2개월(3월16일~5월15일) 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폰 기반 간편결제 이용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82.6% 가량 늘어났다고 23일 밝혔다. GS25는 GS페이와 애플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 10여종 이상 간편결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GS페이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9.5% 가량 성장했다. 이에 GS25는 간편결제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간편결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세분일낼분' 시즌2 공개


세븐일레븐이 이달부터 복세편세 인기 웹예능 시리즈 '세분일낼분' 시즌2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세분일낼분은 방송인 장예원과 개그맨 박성광이 메인 호스트를 맡아 게스트들과 함께 세븐일레븐의 일일 사원이 돼 미션을 수행하는 오피스 웹예능 콘텐츠로 작년 5월 첫 선을 보였다. 이번 시즌에선 Z세대 인기 아이돌그룹 빌리의 '츠키'가 신입사원으로 새롭게 합류했다. 티저 영상은 지난 18일 먼저 공개 됐으며 해당 채널에 매월 1편씩 게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