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인터, '리포메이션' 국내 정식 론칭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22 10:48:54

◆신세계인터내셔날, '리포메이션' 국내 정식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미국 지속가능 패션 브랜드 리포메이션(Reformation)의 국내 유통을 맡으며 수입 패션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리포메이션이 아시아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국내 첫 단독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한다. 이어 이달 말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두 번째 매장을 열 계획이며,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오픈한 신세계 강남점 매장에서는 국내에서 많은 마니아를 형성한 원피스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빈티지 꽃무늬 패턴이 매력적인 원피스부터 고급스러운 실루엣의 실크 슬립 원피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아우터, 상의, 데님, 팬츠, 신발 등 리포메이션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제품 가격대는 티셔츠 10~40만원 대, 스커트·팬츠 20~30만원 대, 원피스 20~80만원 대 등이다.


◆케라시스, 그린티오일 퓨리파잉 샴푸 출시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가 '그린티오일 퓨리파잉 샴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각종 노폐물과 땀으로 찝찝한 지성 두피와 정수리를 개운하고 향기롭게 관리해주는 두피 딥 클렌징 샴푸다. 산뜻한 두피 관리를 위해 두피진정과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주 녹차씨 오일'을 함유했다. 샴푸 후 향긋한 잔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향수의 발향 단계처럼 탑 노트(사용 후 30분가량 나는 향), 미들 노트(사용 후 30분~4시간 나는 향), 베이스 노트(잔향)로 구성됐으며, 취향에 따라 향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향기의 '체리블라썸향' ▲달콤하면서도 우아한 향기의 '와일드피그향' 2종으로 출시됐다.


◆G마켓, 'e-마케팅페어' 셀러 모집

관련기사 more

G마켓과 옥션은 내달 11일까지 국내 유일 중소셀러 온라인박람회인 'e-마케팅페어'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판매 지원 온라인 박람회로, 이번에 15회차를 맞는다. 참여 요건으로 ▲마을기업 지정 기업 ▲국가기관 인증 농식품 판매 ▲수산물 이력제 상품 판매 ▲G마켓 수산대전 참여 ▲전통시장 등에서 영업 중 ▲G마켓 스마일배송 판매 ▲2023년 G마켓, 옥션 신규가입 등이 있다. 아울러 우수 판매 셀러에게는 연말 시상식을 열어 부상 및 추가 판매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 옥션에서 활용가능한 총 4100만원 상당의 e머니와 홍보영상 제작, 빅스마일데이 팝업스토어 개설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행사 참여 셀러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참여 전원에게 판매 촉진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광고성 e머니 3만원도 지급한다. DM 및 앱푸쉬 등 각종 마케팅 홍보도 지원한다.


◆버드와이저, '투모로우랜드' 한정판 패키지 출시


버드와이저가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 공식 후원을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 바탕에 두 브랜드의 엠블럼을 부각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의 신조를 적은 문양과 나비, 왕관, 눈동자를 결합한 투모로우랜드의 엠블럼을 제품 전면에 크게 배치했다. 투모로우랜드 패키지는 500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22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올해 7월 벨기에에서 열리는 투모로우랜드 페스티벌 관람권 등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달 25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26일 공개한다. 


◆GS25, 한판 가격에 두 판 즐기는 1+1 'ㅃ피자'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쿠캣과 함께 냉동 특화상품 'ㅃ피자'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ㅃ피자'는 1+1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ㅃ' 초성으로 재미있게 네이밍됐고, 상품명처럼 1인이 즐기기 적합한 7인치 사이즈의 피자 2판이 들어간 상품이다. 또한, 모차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 두 가지를 사용해 더욱 고소한 풍미와 치즈가 흘러넘치는 모습이 특징이다. 가격은 6500원(360g)으로 책정돼 100g 당 가격이 시중의 냉동피자 대비 최저가 수준을 자랑하며, 1판 가격으로 2판을 즐길 수 있다. 'ㅃ피자'는 GS리테일 냉동 특화상품으로 편의점 GS25 외에도 오프라인 채널인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온라인 채널인 GS프레시몰, 우리동네GS앱 배달·픽업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유한킴벌리와 생활용품 단독 특가에 선봬


롯데온이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원 브랜드 페스타(1 BRAND FESTA)'를 진행한다. '원 브랜드 페스타'는 롯데온이 단 하나의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혜택을 준비하고 집중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행사다. 롯데온은 생활용품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춰 '유한킴벌리'가 보유한 다양한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해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행사기간 유한킴벌리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네이버페이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한킴벌리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엘포인트 2000점을 적립해준다. 유한킴벌리의 다양한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팩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각 체험팩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할인을 비롯해 엘포인트 추가 적립, 체험팩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누스, 국내에 난연 매트리스 첫선


지누스가 고품질·합리적 가격대의 난연 매트리스 '지누스 에어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지누스 에어 시리즈는 '클라우드 에어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등 총 5종 13개 품목으로 지누스만의 난연 특화 기술인 '지누스 파이어 가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에 출시한 지누스 에어 시리즈 전 품목은 미국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진 캘리포니아주의 환경호르몬 검출량 기준이 적용된 품질 시험과 세계 섬유 안전성 검증 표준인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통과했으며, 라돈 안전 검사 등의 다양한 품질 검증을 거쳤다. 아울러 신개념 오픈셀 구조를 지닌 '에어 메모리폼'을 적용해 기존 메모리폼 대비 15배 뛰어난 열 배출 및 통기성 기능을 갖췄다. 지누스 에어 시리즈 판매 가격은 22만원대부터(그린티 에어 하이브리드 스프링, 싱글) 64만원대(클라우드 에어 메모리폼, 퀸) 수준이다


◆풀무원, '냉면 밀키트' 100% 환불 이벤트 연다


풀무원식품은 신제품 '냉면 밀키트' 2종(물냉면, 회냉면)에 불만족한 소비자에게 구매 비용을 100% 돌려주는 환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제면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해 만든 '냉면 밀키트'의 제품력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겠다는 자신감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냉면 밀키트 제품에 불만족해 환불을 원하는 소비자는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풀무원 1:1게시판 또는 고객기쁨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이번 달 31일까지 이어진다. 더불어 풀무원 냉장면의 대표 여름면 제품인 냉면, 냉우동, 쫄면, 메밀막국수 등의 제품도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해 더운 여름을 풀무원 냉장면과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KGC인삼공사, LPGA 스타 안드레아 리와 후원 계약 체결


KGC인삼공사가 19일(미국 현지시간) LPGA스타 안드레아 리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따. 안드레아 리는 2019년 프로로 데뷔한 스탠포드 출신 골프 선수로 지난 해 LPGA 앱손 투어와 어메이킹크리 포틀랜드클래식 투어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최근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골퍼로 손꼽히고 있다. 안드레아 리와 KGC인삼공사와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의 아버지 제임스 리와 KGC인삼공사 농구팀 김상식 감독과의 인연으로 이전에도 정관장 홍삼을 선물 받았던 안드레아 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달임액 등의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 계정에 올리며 홍삼을 피로개선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는 베트남계 헐리웃 배우 키우 친과 한국계 헐리웃 배우 아덴 조와도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미쟝센, 이너플렉스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신제품 이너플렉스 라인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모발강화제는 이전에 없던 신유형 제품으로, 일시적 부드러움 케어가 아닌 모발의 근본적인 손상 원인을 케어한다. 아모스프로페셔널과 공동 개발한 INNERPLEXTM을 적용해 끊어진 손상모의 내부 결합을 새롭게 형성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00배의 모발강화율로 마치 손상된 적 없었던 머릿결과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사용법은 주 1~2회 사용 권장으로 샴푸 전 젖은 모발에 모발강화제를 바르고 5분 후 헹궈내면 된다. 이너플렉스 라인은 샴푸 전 사용하는 0단계 모발강화제부터 모발강화 샴푸, 모발강화 트리트먼트까지 총 3종으로 구성해 기존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한계를 벗어난 새로운 홈케어 라인을 완성했다. 


◆카페24,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 출시


카페24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애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사업자는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광고 상품을 선택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해 매출을 한층 손쉽게 늘릴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애즈 서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반 광고 상품도 선보였다.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협업해 선보인 '카페24 스마트 쇼핑'이 대표적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선케어 대전 실시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여름 날씨에 맞춰 선케어 제품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미샤는 공식몰 에이블샵에서 '자외선 철벽방어, 선케어 대전'을 진행하며 세이프블록 라인을 비롯해 선케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및 1+1 혜택에 제공한다. 먼저 테니스, 서핑, 등산 등 야외 활동을 위한 베스트셀러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선스틱 2종'을 30% 할인가로 선보이고 2개 이상 구매 시에는 15% 추가 할인한다. 선스틱 2종은 유분 흡수와 유분 생성 방지 효과로 매끈하고 보송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코튼 선스틱', 바르자마자 시원해지는 쿨링 효과로 더운 날씨에 촉촉하게 사용하기 좋은 '아쿠아 선스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박상혁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해 활기찬 일상을 담은 패키지로 위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냉동피자 생산시설 본격 가동


CJ제일제당은 미국 캔자스주 살리나에 위치한 슈완스 피자 공장을 약 4만㎡ 증설한다. 이번 시설 확장으로 슈완스 살리나 피자공장은 총 9만㎡의 세계 최대 규모 냉동피자 생산시설이 됐다. 대표 생산제품은 레드바론(Red Baron), 토니스(Tony's) 등이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인수한 첫 해인 2019년 약 2조20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3년만인 지난해 연간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K-푸드와 함께 주력제품인 냉동피자의 경우, 대표 브랜드인 레드바론이 시장점유율 19.4%를 차지하며 1위 제품인 네슬레의 디조르노와 불과 1%포인트 차이로 격차를 좁혀 나가고 있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살리나 공장 내 물류센터도 확장하고 있다. 2025년에 완공될 물류센터는 냉동피자와 함께 비비고를 포함한 K-푸드 제품들의 미국 내 유통을 책임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