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네시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19 14:43:57

◆제네시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G70의 상품성 개선 모델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를 19일 출시한다. 2023 G70ㆍG70 슈팅 브레이크는 ▲2.5 터보 신규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기본화 ▲디테일을 더해 고급감을 강조한 내·외장 ▲고객 편의 사양 기본화 및 신규 사양 추가 등으로 주행 및 제동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사양인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기존 2.0 터보 엔진 모델 대비 5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의 힘을 내며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4315만원 ▲가솔린 3.3터보 4805만원 ▲슈팅 브레이크 가솔린 2.5터보 4511만원이다.

◆에어부산, 기내 면세품 구매시 종이백에 제공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내달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기내 면세품 구매 시 제공되는 비닐백을 종이백으로 전면 교체한다. 회사는 종이 쇼핑백 제작 수량을 고려해 올해 11월까지 기존의 면세백과 혼용 제공할 예정이며, 화장품이나 가벼운 상품을 담는 쇼핑백부터 점진적으로 재생지 및 비목재지 등 친환경 소재 쇼핑백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회사에 따르면 올 1분기 기내 면세점 총 매출이 작년 4분기 대비 약 60% 이상 증가했다. 면세백 사용량 증가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도 급격히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쏘카, 세계 최초 모빌리티 초거대 AI 챌린지 개최


(사진=쏘카)

쏘카가 내달 열리는 컴퓨터비전 분야 세계 최고 권위 학회인 'CVPR 2023'에서 모빌리티 도메인 최초로 초거대 AI 글로벌 챌린지를 개최한다. 쏘카 AI팀은 다음달 15일까지 '멀티모달 기반의 퓨샷러닝'을 주제로 'FMDC' 챌린지를 개최한다. 참여자들은 텍스트나 이미지 등 표현방식이 다른 데이터를 인간처럼 이해하고 학습하는 멀티모달 AI모델 구축 과제를 수행해 경연을 펼친다. 챌린지 최종 수상팀에게는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CVPR 2023 워크숍에서 성과를 발표할 기회가 주어진다.


◆르노코리아, 이화여대와 산학협력 협약식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지난 18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르노코리아와 이화여자대학교 간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정완 르노코리아 인사본부장과 벡지연 이화여자대학교 인재개발원장은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담은 산학협력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르노코리아와 이화여자대학교는 멘토링 프로그램, 인턴쉽 프로그램, 인턴 연계형 채용 등 인재 양성에 필요한 상호 교육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하프커피와 '하하' 팝업스토어 시즌2 진행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타임스퀘어 지하 1층 팝업존에서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 '하프커피'와 '하하' 팝업스토어 시즌2를 진행한다. 하프커피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MZ세대의 주목받는 브랜드로 전국 약 12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3월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하프커피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의 흥행에 힘입어 이번 팝업스토어 시즌2를 기획했다. 팝업스토어 시즌2에서는 한국타이어 제품 모양의 '크로넛' 3종과 ▲하프크림(커피) ▲바닐라 ▲초코 ▲스트로베리 ▲밀크 ▲피스타치오 등 총 6가지 맛으로 구성된 하프의 시그니처 도넛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회사는 오는 8월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에서도 팝업스토어 시즌3를 진행할 계획이다.


◆하나투어, 여행정보 AI 베타서비스 공개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인공지능(AI) 검색으로 여행 일정 및 상품 추천, 현지 여행 정보까지 제공하는 '여행정보 AI' 베타서비스를 19일 공개했다. '여행정보 AI'는 오픈AI의 챗 GPT를 적용한 AI 챗봇 서비스로 하나투어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일정 및 상품 추천부터 현지 날씨, 맛집, 명소 추천 등 여행 전 일정 계획에 필요한 정보를 대화형으로 24시간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기존 챗 GPT의 답변을 그대로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의 질문과 국내 여행 트렌드에 맞게 필터링을 거쳐 정보의 정확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삼표그룹, 서울후생원 봉사 활동

(사진=삼표그룹)

삼표그룹 내 대표 봉사 동호회인 블루허그가 최근 서울후생원 아동들과 '꿈 많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양탐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블루허그는 후생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립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봄나들이 시기를 맞아 아이들에게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블루허그는 서울후생원 뿐 아니라 성북구청, 종로노인복지센터 등 사회취약 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