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은행, 최대 5.5%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 출시 外
강지수 기자
2023.05.19 14:23:05

◆우리은행, 최대 5.5%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 출시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우리은행이 최고 연 5.5%의 금리를 제공하는'우리 퍼스트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최고 월 50만원까지 우리WON뱅킹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2.5%로 직전 1년 동안 입출식 상품을 제외하고 우리은행 적금이나 예금상품을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에게 3.0%p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5.5% 금리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너의 목표까지 적금 버스 태워줄게'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만기유지 응원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1명 초대할 때 2000원씩 1인 최대 100만원을 선착순 2만명에게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 '굴비 적금',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계좌 넘어서


토스뱅크가 지난달 선보인 '굴비 적금'이 한 달여 만에 30만 계좌를 넘어섰다. 고객들이 저금을 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요소에 주목한 결과 하루 평균 1만 명이 몰리는 등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광주은행, 법인파트너 통장 출시 外 하이투자증권, 40억원 규모 ELS 2종 공모 外 신한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오픈 外

'굴비 적금'은 고객이 매번 입금할 때마다 천장 위에 매달려 있는 굴비가 밥상으로 조금씩 내려오는, 이른바 '이색 적금'이다. 고객이 5번 이상 저축하면 굴비가 밥상에 도달해 고객들이 원하는 반찬을 하나씩 추가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를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통해 친구한테 공유할 수 있는데, 자주 저축할수록 밥상 위의 반찬들을 더욱 풍성해져 저축의 즐거움을 친구와 함께 체감할 수 있다.


'굴비 적금' 금리는 최고 연 5.0%(세전)로, 기본금리 연 2.0%에 연 3.0%포인트 우대금리가 최대 적용된다. 별다른 조건 없이 6개월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자동으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구조다.


◆광주은행 KJ카드, 글로벌 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광주은행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 고객 및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해외 거래 시 가장 필요로 하는 혜택만을 담은 글로벌 트래블(Global Travel)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글로벌 트래블(Global Travel) 체크카드는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를 캐시백으로 제공해 해외여행이나 직구를 고민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주목할 만한 카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고객이 부담해야 했던 해외 국제브랜드 수수료(거래 미화금액의 1%)와 해외서비스 수수료(거래 미화금액의 0.2%)를 캐시백으로 지급해 주고 해외 ATM 출금 수수료(건당 최대 $3)도 캐시백 지급한다. 또한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의 캐시백을 익월 10일에 결제계좌로 지급한다.


◆BNK부산은행, 카드 하나로 사업을 심플하게 'BNK Simple 카드' 출시


BNK부산은행이 기업신용카드 이용고객을 위해 간단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와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BNK Simple 카드'를 출시했다.


'BNK Simple 카드'는 이용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이용액의 0.2%~0.5%를 기본 포인트로 제공하며 ▲음식점 ▲주유소 등에서 결제 시 0.1~0.2%가 추가로 적립된다. 단, 제세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등 일부 항목은 포인트 적립 및 전월 실적에서 제외된다.


해당 카드 보유 고객은 실적과 관계없이 ▲상권분석 ▲부가세 환급지원 ▲온라인 세무상담 등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사업지원 서비스는 택스 다이어트 홈페이지(www.taxdiet.co.kr)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AIA생명, 'AIA 케어+상해보험' 출시


AIA생명이 예기치 못한 사고 위험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무) AIA 케어+상해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위험직군에 종사하는 고객들에게 상해보험 가입 문턱을 낮춘 순수보장형 상품이다.


AIA생명의 '(무) AIA 케어+상해보험(갱신형)'은 주계약으로 고도재해장해급여금을 보장한다.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동일한 재해로 인해 여러 신체 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해 80% 이상 장해상태가 된 경우, 최소 500만 원부터 최대 1000만 원까지 고도재해장해급여금을 보장한다. 


가입자는 13개의 특약을 통해 ▲자동차 사고 부상 보장 ▲재해사망·재해장해 ▲재해로 인한 입원·생활비·골절·수술은 물론 화상 및 응급실 내원 진료 등을 보장받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익사, 추락, 화재 등과 같은 다양한 사고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네이슨 촹 AIA생명 CEO는 "이번 신상품은 자동차 사고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위험 상황을 대비해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겪게 되는 물리적, 재정적 어려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커머셜, 6개월 간 할부금 없는 '무이자 거치 할부' 출시

(사진=현대커머셜 제공)

현대커머셜이 상용차 차주들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이자 거치 할부' 금융 상품을 선보였다. 이에 더해 현대차 상용차 할부금리 전 구간을 0.8%포인트(p) 추가 인하했다.


'무이자 거치 할부'는 현대차가 내놓은 엑시언트, 뉴파워트럭, 파비스 등 상용차를 대상으로 최대 6개월까지 할부금을 내지 않고 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첫 6개월 동안 원리금을 내지 않고 이후 남은 기간에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으로 월 납입금을 납부할 수 있다. 납입기간은 거치기간을 제외한 최장 96개월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커머셜은 현대차 상용차 할부금리 전 구간을 0.8%포인트(p) 인하한다는 게획이다. 지난 3월 1%포인트 내린데 이어 추가 인하를 결정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전 구간 할부금리를 추가로 인하하고, 취등록세 및 보험료 등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무이자 거치 할부' 상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교보생명, '교보뇌·심장건강보험' 출시


교보생명이 뇌·심장질환 예방부터 검사, 수술, 치료 후 합병증까지 보장하는 '교보뇌·심장건강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 교보생명은 "뇌·심장질환 특화보장보험으로 주계약과 다양한 특약을 통해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의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성명했다.


'교보뇌·심장건강보험'은 주계약 가입만으로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진단과 함께 일과성뇌허혈발작, 양성뇌종양, 부정맥, 특정심근병증 등 경증질환 진단, 중증질환자 뇌혈관질환·심장질환 산정특례를 보장한다. 또한 뇌혈관질환·심장질환 수술 및 입원·통원 치료, 2대질환 혈관조영술검사 및 CT·심장초음파·뇌파·뇌척수액검사, PET검사 등을 폭넓게 보장 받을 수 있다.


교보생명 최두호 상품개발2팀장은 "건강보장에 관심이 많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뇌·심장질환 치료 전 과정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이 가능하고 신규 보장을 확대해 더욱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