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캐롯손보, 엔카닷컴과 데이터 기반 사업모델 개발 MOU
박안나 기자
2023.05.19 09:29:43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혁신 보험상품 개발 예정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 전무(왼쪽)와 최영복 캐롯손해보험 경영지원본부장 전무가 5월18일 서울 중구 캐롯손해보험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캐롯손보)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엔카닷컴과 협력해 신규 사업모델 개발에 나선다. 캐롯손보와 엔카닷컴은 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중고자동차 거래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캐롯손보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캐롯손보 는 "이번 업무협약은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디지털 보험 노하우와 엔카닷컴이 지닌 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운영 및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이뤄지게 된 것"이라며 "자동차보험과 중고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캐롯손보와 엔카닷컴은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각 사가 갖추고 있는 인프라와 사업모델을 자동차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하는 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욱 혁신적인 보험상품을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에 더해 두 회사가 지닌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공동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계획도 세웠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만이 지닌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엔카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이번 협업을 발판 삼아 중고차 시장 내에서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보험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캐롯·교보·하나' 디지털보험사, 적자 탈출 언제? 캐롯손보, CMO에 현대차그룹 출신 배주영씨 영입 캐롯손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취득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100만 돌파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