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스맥스, 전시∙소통 플랫폼 '코스맥스 메타' 오픈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18 10:35:59

◆코스맥스, 전시∙소통 플랫폼 '코스맥스 메타'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코스맥스는 디지털 전시 및 고객사 소통 플랫폼 '코스맥스 메타'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 메타는 뷰티 시장의 주축인 MZ세대 및 국내외 고객사와의 소통 접점 확대를 위해 설계됐다. 접속 시 등장하는 외관 디자인에는 코스맥스의 슬로건인 'The Science of Korean Beauty'를 반영했으며 미래도시를 연상케 하는 건물에 연꽃과 소나무 등을 배치해 동양미를 살렸다. 내부는 코스맥스의 연구개발 자산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디지털 쇼케이스 공간 '메인 홀'과 비대면 전시 및 미팅이 가능한 B2B 공간 '파트너십 홀'로 구분했다. 메인 홀은 코스맥스의 특허 소재, 독보적인 기술 브랜딩, 화장품 카테고리별 제형, 고객사별 브랜드 컨설팅 (OBM) 서비스를 위해 기획된 콘셉트 브랜드 소개 공간이다. 파트너십 홀은 코스맥스가 제안하는 시즌별 트렌드와 특별한 테마를 가진 제형을 살펴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상생협력·경영관리 역량 강화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조직개편과 인재영입으로 상생협력과 경영관리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보다 효율적인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과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프랜차이즈 전문가인 신동희 본부장을 영입했다. 신 본부장은 2006년 SPC에 입사한 이후 씨제이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등 국내 굴지의 식품·외식기업에 약 16년간 몸담은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전문가다. 이디야커피 경영지원본부를 총괄하는 신 본부장은 상생협력·전략기획·윤리경영·재경·HR 등을 담당하며 다양한 상생협력 정책을 추진하고 조직 체계화와 전문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이디야커피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경쟁우위 확보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시몬스 침대, 임직원 6명 중 1명꼴 응급처치 역량을 갖춰

관련기사 more

시몬스의 임직원 109명이 대한심폐소생협회 심폐소생술 일반인 심화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직원 6명 중 1명은 응급처치 역량을 갖추게 된 셈으로, 지난해 이태원 참사 이후 사회 전반적으로 심폐소생술(CP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기타 재난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교육 이수 및 자격증을 취득한 임직원들은 앞으로 '안전 지킴이'로 활동하며, 시몬스만의 사내 안전 프로세스를 구축해 직장 동료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의 안전까지 책임질 예정이다. 시몬스는 향후 사내 CPR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내외에서 발생하는 혹시 모를 심정지 사고 시 뇌의 영구 손상이 시작되는 골든타임 4분을 놓치지 않겠다는 취지다.


◆미각제빵소 선물세트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SPC삼립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가 선물세트 패키지로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푸드 카테고리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F디자인어워드'는 1954년부터 진행되어온 권위있는 국제 디자인 경연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O'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미각제빵소 선물세트는 FSC인증을 받은 비코팅 종이에 콩기름잉크로 인쇄한 친환경 패키지이며, 시각 장애인을 위해 제품명을 점자로 형압 인쇄하여 '유니버설디자인(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맥도날드, 여름철 대표 메뉴 '맥윙' 올해도 재출시


맥도날드가 여름철 대표 사이드 메뉴 '맥윙'을 선보이며 치킨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맥도날드 '맥윙'은 매년 여름 시즌마다 특별 한정 메뉴로 출시되어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인기 사이드 메뉴다. 맥윙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 봉과 닭 날개 두 가지 부위로 구성된 치킨 메뉴다.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감칠맛을 주는 짭조름한 시즈닝이 특징이며, 속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워 '겉바속쫄'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남다른 품질을 자랑하는 맥도날드의 치킨 메뉴 중 하나인 만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육즙의 깊은 풍미도 느낄 수 있다. 최소 2조각부터 최대 8조각까지 구매가 가능해 혼자서도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CJ프레시웨이, 에듀넷·위키포키와 교육 콘텐츠 협력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에듀넷', '㈜위키포키'와 손잡고 영유아 보육 교직원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 콘텐츠 협력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에듀넷과 위키포키에 보육 현장의 최신 실무 정보를 담은 식품안전 및 급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두 기관은 교직원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에듀넷과 위키포키 뿐만 아니라 보육 교직원의 권리 증진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에듀케어' 등 제휴 기관과의 교류 협력도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위키포키'의 아동발달검사, 부모양육태도검사 등 각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단법인 에듀케어'가 위탁 운영하는 영유아 시설에 맞춤 식자재를 공급하고, 아이누리의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대명소노시즌, 여름맞이 '기능성 냉감 침구 및 프레임' 출시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능성 냉감 침구 및 프레임' 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그래피놀 신소재 냉감 침구 5종과 프레임 2종으로 구성됐다. '그래피놀 냉감 침구'는 시원한 촉감의 냉감 원사에 리놀, 그래핀 원료를 배합하여 소노시즌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그래피놀' 기능성 신소재로 만들어 항균∙소취 및 진드기 방지 기능, 내구성 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FITI시험연구원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일반 냉감원사 대비 3배 이상의 시원함과 업계 유일 99.9% 항균력을 공식 인증받았다. 올 여름 새롭게 선보인 '아이스 라인업'은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무게감의 ▲'아이스 여름 이불(SS, Q·K 사이즈)' ▲'아이스 필로우 커버'로 구성됐다. 아이스 여름 이불은 그래피놀 신소재를 겉면과 속에 모두 적용해 시원한 촉감은 물론 우수한 통기성을 선사한다. 


◆NS홈쇼핑, '하림 삼계탕' 론칭 방송


NS홈쇼핑은 높아진 소비자물가 상황에 외식비 부담을 줄이고,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삼계탕을 즐길 수 있도록 22일 오후 5시 15분 '하림 삼계탕' 방송을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방송하는 '하림 삼계탕'은 도계 후 24시간 이내 조리하고, 급속냉동으로 신선함까지 그대로 담은 요리다. 1봉에 800g으로 6봉 구성의 가격은 5만5900원이다. NS홈쇼핑 모바일에서 구매 시 5% 할인쿠폰과 5%적립금(응모필수) 혜택을 받으면 최종혜택가 5만3105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 봉당 약 8850원정도 가격으로 든든한 보양식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는 '하림 삼계탕'은 18일부터 NS홈쇼핑 모바일에서 방송 전 미리 주문도 가능하다.


◆씰리침대, 청담점 오픈 1주년 '땡큐(Thank You) 프로모션' 전개


씰리침대가 청담 직영점 오픈 1주년을 맞아 진열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Thank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씰리의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합리적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제품 소진 시까지 청담점에 전시된 매트리스 진열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씰리침대 고유의 포스처피딕 기술력은 물론 우아한 디자인까지 갖춘 '밀리' ▲모든 신체 부위의 움직임에 맞춘 정교한 지지력을 자랑하는 '데즐링 클라우드' ▲ 아시아 5성급 호텔과 같은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호텔 디럭스' 등이 준비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씰리침대 청담점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체험 접점 확대를 위해 지난해 오픈한 매장으로, 100평 규모의 매장에서 백화점 및 온라인 채널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필리핀 최대 유통채널과 판매활성화 MOU 체결


롯데웰푸드가 필리핀 마닐라 S&R본사에서 필리핀 현지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최명림 롯데웰푸드 글로벌사업본부장, Karl Alexander Cotaoco(칼 알렉산더 코타오코) S&R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R은 2001년 설립된 필리핀의 최대 창고형 멤버쉽 체인이다. 롯데웰푸드는 2016년 이후 S&R을 통해 주력 수출 브랜드인 '빼빼로'를 포함하여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리핀 전역에 '빼빼로'의 브랜드 홍보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주요 수출 품목인 캔햄과 분유 등 'K-Food'의 동남아 진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여름철 입맛 돋우는 신메뉴 4종 출시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계묘년을 맞아 연간 메뉴 콘셉트를 '2023 J.U.M.P UP!'으로 선정하고, 계절별로 ▲Joyful(즐거운 한끼) ▲Useful(간편한 한끼) ▲Mild(편안한 한끼) ▲Powerful(활력 담은 한끼) 키워드에 맞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여름 신메뉴는 더위로 지친 입맛을 돋우고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레몬, 참나물, 다슬기, 가지 등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했다. ▲유린 왕 돈가스 ▲불고기 참나물 비빔국수 ▲다슬기 수제비 된장 해장국 ▲매콤 돼지고기 가지 덮밥 등 총 4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포함 4개 지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hy, 무료급식소 방문 후원 물품 전달


hy의 '사랑의 손길펴기회' 강북위원회는 서울시 종로구 '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해 후원 물품 전달 및 배부 봉사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hy 사내봉사단으로, 1975년 설립되어 올해 48주년을 맞았다. 전 임직원의 급여 일부를 모금해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며 누적 지원 금액만 110억원에 이른다. 지원 대상도 꾸준히 늘려왔다. 현재 홀몸노인, 결식아동, 한부모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돕는다. 일반적인 지원 활동뿐만 아니라 경제적 자립을 위한 구직 기회도 제공한다. 4월 기준, 전국 16개 위원회에서 약 1만명의 취약계층을 지원했다. 


◆동서식품, 오레오 111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동서식품은 '오레오 데이'(5월 25일)를 맞아 오는 6월 18일까지 한 달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오레오(OREO)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91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쿠키인 오레오 탄생 111주년과 세계 1위 비스킷 달성(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기준)을 기념하여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레오의 111번째 생일 파티'를 콘셉트로 공간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는 ▲웰컴존 ▲커넥트존 ▲플레이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각 공간별로 진행되는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면 오레오 쿠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칭따오, '라거 500캔 쿨러백 패키지'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칭따오 라거 500캔 쿨러백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쿨러백은 칭따오만의 유쾌함을 가미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한정 굿즈로, 매년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리는 인기 아이템이다. 올해는 칭따오 라거 500ml 8캔과 칭따오 공식 캐릭터 '따오' 일러스트가 새겨진 쿨러백을 세트로 구성했다. 쿨러백은 500ml 기준 캔맥주 8개가 들어가는 크기로 맥주 뿐만 아니라 피크닉 푸드 등을 보관,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보냉성을 높이기 위해 내부는 방수 코팅 원단인 PVC소재를 사용했고 겉감은 열과 자외선에 강한 폴리에스터로 마무리, 견고한 손잡이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손잡이 부분에 포인트 컬러로 블루를 사용, 시각적인 시원함을 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