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18 10:34:18

◆현대차,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31일까지 서류 접슈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학,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 '넥스트젠'(NextGen)을 도입하고 18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넥스트젠은 지원자들이 여름, 겨울 방학기간을 활용해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직무 중심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인턴 실습 기간 중 지원자가 적합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며,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에 걸쳐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연구개발 ▲생산·제조 ▲디자인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5개 분야 14개 직무다. 지원자격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인 대학,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서류 접수는 이달 31일까지다. 선발된 인원은 7월부터 5주 동안의 실습 기간을 거치게 되고, 채용 전환 혜택이 부여된 우수 인원은 2024년 초 입사하게 된다.


◆CJ대한통운, 중동 물류시장 선점 나선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가 두바이 현지법인 물류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중동 물류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지난 10일에는 사우디에 '글로벌권역물류센터(GDC)'를 구축하고 중동 해외직구 시장 진출을 선언했으며, 11일에는 강신호 대표가 두바이에 위치한 현지법인 CJ ICM을 방문해 경영현안을 점검했다. CJ대한통운은 중동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성이 높은 만큼 내년 하반기 본격 가동 예정인 사우디 GDC를 중동시장 공략의 첨병으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사우디 GDC와 함께 중동 현지법인 CJ ICM사업 확장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CJ ICM은 2017년 중동 중량물 물류 1위 기업인 이브라콤 지분 51%를 인수해 설립한 합작법인인데, 현재 주력사업인 중량물 물류 외에도 유럽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배터리, 자동차부품, 방산 등 특수화물 운송 상품을 개발하는 등 수익처 다변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관련기사 more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17일 서울 양천구 목동 오목공원에서 '스카이패스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항공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직접 나무를 심으며 '스카이패스 숲'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스카이패스 숲은 대한항공이 ESG 경영 활동으로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스카이패스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너스 항공권이나 로고 상품을 구매하면, 이와 연계한 기금을 적립해 기후변화방지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도심형 숲을 조성하게 된다.


◆한국타이어, 트럭·버스 전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6월 30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의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기존 TBX 멤버십 앱 고객과 더불어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을 지급한다. 할인 적용 대상은 한국타이어 '스마트플렉스', '스마트워크', '라우펜' 등 카고·덤프트럭용 21개 제품 10개 규격이며, 해당 상품 2개 구매 시 할인 쿠폰 1장을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내달 30일까지 전국 156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케이카, AI 기반 재고관리 시스템 도입

케이카(K Car)가 인공지능(AI) 기반 재고관리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 활용 체계를 구축한다. 인적 경험과 개인 역량에 의존하던 경영 방식에서 탈피해 빅데이터 기반의 체계를 구축하고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는 것이 골자다. 케이카는 국내 최고 AI 기반 공급망관리(SCM)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와 협업을 진행했으며 ▲중고차 모델별 주·월별 판매량 예측 ▲모델별 판매 소요 기간(판매 확률) 및 적정 가격을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주행 거리, 연식, 색상, 사고 여부 등 각 매물별 특성은 물론 해당 모델의 평균 판매 일수와 수량, 고객 관심, 판매되는 직영점의 특성, 대외적인 경제 환경 요인 등 다양한 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매 시기와 확률을 예측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24일까지 인력 채용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이달 24일까지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회사는 ▲신입 부기장(부기장 훈련요원) ▲민·군경력 신입 부기장 ▲객실승무원(객실인턴) ▲항공기 정비사(경력) ▲IT부문 신입(경력) 부문의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운항승무원의 경우 부기장 훈련요원과 민간항공사 및 군경력자를 신입 부기장으로 구분해서 모집하며, 신입 객실승무원의 경우 인턴사원으로 근무(1년)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경력직 정비사와 IT 다양한 부문에서도 함께 채용을 진행한다. 


◆르노코리아,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에 더 뉴 QM6 퀘스트 지원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에 더 뉴 QM6 QUEST(퀘스트)를 지원한다. 회사는 낚시와 횟집 영업을 함께하는 프로그램 특성상 이동이 많고 많은 짐을 싣고 달리는 것을 고려해 QM6 퀘스트를 협찬하기로 했다. 횟집 영업 준비 중 QM6 트렁크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방영됐으며, 향후 회차에선 장을 보러 가거나, 출조에 나서는 등 QM6 퀘스트의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은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하나투어, 베르나르 베르베르 방한 맞춰 제주 여행 상품 출시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교보문고, 열린책들과 제휴를 맺고 프라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방한 일정에 맞춰 작가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개미', '나무', '파피용' 등의 저자이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프랑스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신작 발표를 기념해 내달 6월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2박 3일간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하나투어 닷컴과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이날 오후 3시부터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모두투어, 북해도 여행상품 홍보 영상 공개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여름을 시원하게 북해도로 가자'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광고 영상은 '모두투어와 여행 가자' 시리즈의 다섯 번째다. 일본의 최북단에 위치한 북해도는 여름에 시원한 기후와 고산지대의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고 거리까지 가까워 특히 여름 시즌에 인기가 높은 여행지다. 한편 모두투어 북해도의 대표 상품으로는 최근 모두투어에 주력하는 '모두시그니처' 상품 '식도락 온천 북해도 품격 4일'이 있다. 해당 상품은 고품격 온천호텔과 시티호텔에 숙박하며 ▲지옥계곡 ▲지다이무라 ▲오타루 운하 ▲도야호수 등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