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마트, 독일 DM사 브랜드 직소싱 확대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17 10:45:46

◆롯데마트, 독일 DM사 브랜드 직소싱 확대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마트 및 슈퍼가 독일 드럭스토어 1위 업체인 DM사의 단독 직소싱 운영 상품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DM은  가성비를 중시하는 까다로운 독일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카밀 핸드크림', '발레아 앰플' 등이 인기가 많아 독일 여행 필수 코스 및 해외 직구 인기 브랜드로 손꼽힌다. 이에 롯데마트는 DM의 헬스&뷰티 자체 브랜드인 '발레아(Balea)' 신상품 40여종을 국내 단독 출시하며 헤어와 페이셜, 바디 제품 등 브랜드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발레아 프로페셔널 드림 웨이브즈 샴푸·컨디셔너', '발레아 클렌징 티슈', '발레아 립', '발레아 페이스&바디 소프트크림' 등을 판매한다. 또한 지속되는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가성비 '세트 상품'도 신규 출시했다.


◆이마트24, PB 페트 커피 라인업 확대


이마트24는 '페트(PET) 커피'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자체 브랜드(PB)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의 '쓴커피', '단커피'에 이어 짠커피', '향커피'까지 선보이며 자체 브랜드 페트 커피 라인업을 했다. 4종 상품 모두 500ml의 대용량에 가격은 1300원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임e 짠커피 500ml'는 진한 캐러멜 라떼에 짭짤한 소금이 가미돼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끝맛이 짭조름한 매력적인 단짠 조합을 자랑한다. 또, '아임e 향커피 500ml'는 프리미엄 브라질산 원두에 은은하면서도 부드러운 헤이즐넛향이 어우러져 더욱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하면서도 상품 속성과 맛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쓴커피', '단커피', '짠커피', '향커피'와 같이 재미있는 네이밍과 상품명을 강조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상㈜ 청정원, '뇨끼 떡볶이' 출시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떡볶이를 뇨끼로 재해석한 '뇨끼 떡볶이'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은 치킨에 이어 떡볶이가 한식의 차기 대표 주자로 급부상하자 글로벌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떡볶이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캐나다 등 미주권 및 오세아니아를 타겟으로 개발됐다. 이 제품은 달걀, 감자, 치즈 등을 섞어 작게 빚은 이탈리아식 수제비인 뇨끼에서 영감을 받아 한식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한국 길거리 분식의 맛을 그대로 담은 매콤한 '스윗&스파이시'와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가 가미된 '크리미&스파이시' 2종으로 구성했다. 쌀떡과 삶은 감자를 혼합한 '뇨끼떡'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급속 동결건조 방식을 적용했다. 여기에 브로콜리, 양파 등의 재료로 씹는 맛까지 살렸다.

관련기사 more

◆bhc그룹, 의성군과 MOU 체결


bhc그룹은 경북 의성군과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bhc그룹과 의성군은 의성 농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상호 공동이익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먼저 bhc그룹은 향후 5년간 연간 350톤 규모의 의성마늘을 공급받게 된다. 한지형 마늘 200톤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스테이크와 파스타 요리에 사용될 계획이며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의 고기구이용 및 식사 반찬으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난지형 마늘 150톤은 bhc그룹 협력사인 해성푸드원과 협업을 통해 소스 원료로 사용하게 된다.


◆수프라(SUPRA), 스트릿 라이프 스타일 화보 공개


수프라(SUPRA)가 스트릿 라이프 스타일이 담긴 해외 화보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수프라 해외 스트릿 화보는 오렌지, 베이지, 그린, 라이트블루와 수프라의 로고를 담은 시그니처 화이트까지 총 5가지 새로운 컬러로 선보이는 'VAIDER X'와 함께 수프라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스트릿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냈다. 'VAIDER X'는 기존 수프라의 대표 슈즈 중 하나인 하이탑 버전의 VAIDER를 수프라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운동화로 두께감 있는 솔을 적용해 트렌디하지만 가벼운 무게감과 편안함 착화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프라는 이번 화보를 통해 미국 캘리포니아 스케이트보드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을 둔 브랜드 헤리티지를 다채로운 색감과 디자인을 더하여 독보적인 감성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라보에이치, 칠성사이다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라보에이치가 칠성사이다와 언빌리'버블' 콘셉트의 컬래버 샴푸, 토닉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라보에이치의 시원한 쿨링 샴푸 버블과 칠성사이다의 짜릿한 탄산 버블의 공통된 속성을 모티브로 이뤄졌다. '완전 사이다!'라는 표현처럼 라보에이치 사이다 쿨링 샴푸는 답답한 여름철 두피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버리기에 제격이다. 사이다가 연상되는 청량하고 생동감 넘치는 향과 내용물에서 볼 수 있는 탄산 기포가 시원하고 풍성한 거품의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아모레성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팝업스토어는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의 시그니처 그린 컬러로 쿨링감과 청량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입구의 비눗방울을 시작으로 실내에는 포그 머신을 활용해 실제 냉장고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대형 포토존을 마련했다. 


◆오아시스, 케이뱅크와 결합서비스 출시


오아시스마켓이 케이뱅크와 디지털금융 및 이커머스 플랫폼 연동서비스를 통해 양사 회원에 파격 혜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 오아시스마켓 앱에 로그인해 장보기를 하는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케이뱅크 멤버십'을 전격 오픈했다. 플랫폼 연동으로 케이뱅크 이용자는 오아시스마켓에서 케이뱅크 멤버(Kbank member) 회원 등급으로 분류돼 특별 혜택을 받는다. 먼저 케이뱅크 멤버라면 온ㄴ 7월 31일까지 9900원 이상 실결제하면 무료배송 서비스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매일 하루 1회 적용 가능하다. 기존 오아시스마켓의 무료배송 기준의 3분의 1 수준으로 낮춘 것이다. 또한 이번 공동서비스를 통해 케이뱅크에 신규가입 후 계좌를 개설하는 회원은 오아시스마켓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6월 30일까지 추첨을 통해 케이뱅크 멤버 100명을 선정, 5만원 할인쿠폰을 별도 지급한다.


◆리복, 트레비와 '테니스' 테마 라벨 패키지 협업


'리복(Reebok)'이 롯데칠성음료 '트레비(TREVI)'와 함께 음료 라벨 패키지 협업을 진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브랜드는 업계의 경계를 넘어 테니스라는 공통된 테마에 기반한 이색 협업을 통해 마케팅적인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는 동시에, 마시는 소비에 그치지 않고 문화와 스토리를 찾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콜라보레이션의 슬로건은 '러브 올 트레비 위드 리복(LOVE ALL TREVI WITH REEBOK)'이다. 테니스 경기 시작 시 외치는 구호인 '러브 올(LOVE ALL)'과 같이 테니스 경기를 시작하듯 트레비와 리복이 함께 새로운 시즌을 맞이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콜라보레이션 음료 라벨에는 플레인, 복숭아, 레몬, 자몽, 라임 향을 각각 다른 테니스공의 색으로 담아 두 브랜드의 건강한 에너지를 다채롭게 표현했으며, 캠페인의 슬로건을 패키지에도 적용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SK매직, ISMS-P 인증 획득


SK매직이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에 관한 고시'에 따른 국내 최고 수준 보안관리 체계다. 고객∙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기업이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관리 절차를 비롯해 물리, 기술, 관리 보호 대책을 수립∙운영하기 위한 체계가 마련됐는지 검증하는 인증 제도다. 이로써 SK매직은 전사 모든 업무 시스템에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보다 체계적인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마련함으로서 핵심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지속적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보안 상태 유지가 가능해졌다.


◆홈앤쇼핑, 100억원 무이자대출로 '중소기업 상생' 이어간다


홈앤쇼핑은 중·소 협력사와의 이자부담 경감을 위한 상생협력자금 지원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금리인상기에 중·소 협력사들의 원활한 운영자금 지원 효과로 우수 중소협력사 발굴에 이바지 하겠다는 계획이다. 2023년 한해 동안 100억원 규모를 목표로 무이자대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출기간은 12개월로 만기 3개월 전부터 매출정산금액과 상계하며 만기일까지 미상환금액 있는 경우 만기일까지 잔여금액을 입금하면 된다. 홈앤쇼핑과 방송거래를 1회 이상 진행하여 매출이 발생한 중소기업이 대상이며 판매금액, 방송실적, 거래기간, 신용평가등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된다. 다만, 작년 12월 상생협력자금을 지원받은 협력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갤러리아百 '카바 라이프' 협업 전시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대전 VIP 전용시설 '메종 갤러리아'에서 아트 커머스 브랜드 '카바 라이프'의 'House of Sylvie' 전시를 7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카바 라이프는 국내외 다양한 문화 예술계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며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아트 커머스 브랜드다. 이번 전시에는 ▲캐스퍼강 ▲크리스로 ▲서정화 ▲우시형 ▲이기훈 ▲박혜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24명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메종 갤러리아 1층부터 4층까지 공간을 아트 컬렉터의 집처럼 연출해 페인팅, 퍼니처, 도자, 유리 공예 등 여러 작가들의 작품을 조화롭게 선보인다. 전시 작품은 총 400여 점이며 구매도 가능하다.


◆삼양식품, 멕시코풍 불닭 신제품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멕시칸 풍미를 담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은 불닭의 매운맛에 할라피뇨의 알싸한 매콤함과 훈연향을 가미하고, 별첨 치즈분말스프로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튀긴 고추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맵기는 BFL(Buldak Fire Level) 5단계로, 핵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불닭치폴레마요'는 할라피뇨를 훈연건조해 만든 '치폴레'를 불닭마요에 접목한 소스 제품이다. 할라피뇨 원료와 스모크향으로 치폴레의 맛을 구현하고 토마토 페이스트로 새콤한 맛을 더했으며, 오레가노와 바질잎 등을 추가해 이국적인 풍미를 강조했다. 신제품 2종은 편의점, 마트, 온라인몰 등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