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델리오, 유진투자증권·람다256와 토큰증권 MOU 체결 外
황지현 기자
2023.05.16 16:09:25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델리오, 유진투자증권·람다256와 토큰증권 MOU 체결


델리오가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을 위해 유진투자증권·람다256·아이티아이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델리오는 장외거래중개업자로서 토큰증권 유통 플랫폼 개발하고 유진투자증권의 발행 플랫폼과 연동할 계획이다. 람다256과 아이티아이즈는 솔루션 제공과 연계 개발을 담당한다. 토큰 증권은 ▲자산 유동화 촉진 ▲낮은 거래비용 ▲블록체인 분산원장을 활용한 안전성·활용 가능성 등의 이유로 금융사와 블록체인 사업자의 미래 먹거리로 여겨진다. 델리오는 주요 파트너들과 초기 생태계 구축이 완료되면 투자자 보호를 우선으로 하는 국내 1위 토큰증권 생태계로 확장해 나간다는 목표를 세웠다.



네오스, 월분배형 ETF 3종 운용자산 1억 달러 돌파

관련기사 more

웨이브릿지가 미국에 설립한 자산운용사 네오스의 ETF 운용자산이 지난 8일 기준 1억달러(약 1340억원)를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법인 설립 후 첫 상품을 내놓은 지 9개월 만이다. 네오스는 ETF 3종인 SPYI, BNDI, CSHI를 선보였다. 특히, CSHI는 8560만달러(약 1145억원) 이상의 운용 규모로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CSHI는 무위험 자산으로 인식되는 1~3개월물 미 국채를 기초 자산으로 인컴 전략을 적용한 상품이다. 향후 네오스는 디지털자산 투자 상품과 관련한 펀드 구조 및 출시 경로를 논의하며 올해 인컴형 사모펀드와 ETF 출시 준비할 계획이다.



코인원, 2023 채용 연계형 인턴십 채용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오는 21일까지 2023년 채용 연계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채용 연계형 인턴십은 코인원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진행된다. 4년제 대학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 휴학생까지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서비스 운영 ▲거래지원 ▲커스터디 모니터링 등 3가지 분야로 모집인원은 분야별 0명이다. 전형은 서류심사 후 1차 실무자 면접, 2차 조직문화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결과는 2주 이내 개별 통보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초부터 3개월간 인턴십 기간을 갖는다. 인턴십 종료 후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직 입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빗썸 부리또 월렛, 친구 초대 이벤트 실시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빗썸 부리또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초대 링크를 주변 지인에게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 시 기존 유저와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1만원 상당 엑스플라(XPLA) 토큰을 제공한다. 초대할 수 있는 친구 수는 최대 10명이다. 이 외에도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에 온보딩되는 '미니게임천국'과의 콜라보 이벤트도 준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