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6일부터 주담대 변동금리 인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5 17:29:28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5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6일부터 주담대 변동금리 인하…코픽스 0.12%포인트 하락[주요언론]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와 전세자금 대출금리 산정의 기준이 되는 신규 취급액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한 달만에 하락 전환했다. 하지만 금리 인상기를 맞아 취급액이 늘었던 신잔액 코픽스는 오히려 상승해 차입자들이 느끼는 금리 인하 효과는 크지 않을 것이란 지적도 나온다. 15일 은행연합회가 공시한 지난 4월 기준 신규 취급액 코픽스는 3.44%로 지난 3월(3.56%)보다 0.12% 포인트 하락했다.


'3조 대어' 서울보증 내달 예심 신청…"IPO 다시 속도"[서울경제]


6조 원 가까운 공적자금 회수를 위해 정부가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서울보증보험이 다음달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한다. 상반기 상장은 물건너 갔지만 서울보증보험의 상장 후 시가총액은 3조원에 달할 수 있는 대어여서 투자은행(IB) 업계의 관심은 커지게 됐다. 최근 보험주 상승세 등 증시 상황도 우호적이어서 IPO에 다시 속도가 붙게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HD현대건설기계, 수요예측서 모집 규모 7배 몰려[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증권사들 '빚투' 이자장사, 키움證 1Q 588억 벌어 外

HD현대건설기계(267270)(A-)가 수요예측에서 7배가 넘는 주문을 받아내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최근 회사채 시장에서 HD현대그룹이 흥행 행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는 2년물 300억원, 3년물 200억원 총 500억원에 대한 회사채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총 3730억원의 주문이 들어왔다. 2년물에는 2710억원, 3년물에는 1020억원의 주문이 각각 몰렸다.


한투證, 190조 美 인수금융 공략 첫발…'SF크레딧' 출범[서울경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이 미국 인수금융 및 사모대출 시장 공략에 내딘 첫 결실이 나왔다. 한투증권은 최근 미국 금융사 '스티펄파이낸셜'과 관련 합작사 설립과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인가를 확보했다. 한국금융그룹의 주요 경영진들이 직접 나서서 현지 대형 거래 발굴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연내 첫 투자를 실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상치 않은 카드사들…올해 1분기 순익 줄줄이 감소[주요언론]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냈던 카드사들이 올해 1분기에는 상반된 성적표를 받아 들면서 경영에 비상이 걸렸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 들어 조달 비용이 오르고 높아진 연체율 때문에 적립해야 하는 대손충당금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의 올해 1분기 순이익은 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나 급감했다.


서울 전세사기 우려에 '공공전세' 신청자 급증[매일경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최근 공급한 공공전세주택에 역대 최대 인원이 몰려들었다. 공공전세주택 특성상 일부 주택은 시세보다 조금 비싼 곳도 있었으나, 전세사기 우려가 확산되면서 안전성을 최우선시하는 무주택자 수요가 몰린 결과로 분석된다. 15일 LH에 따르면 지난주 입주자 모집을 마감한 '2023년 1차 공공전세주택'에 서울(322가구)에서만 8888명이 입주 신청을 했다. 이는 LH가 공공전세주택을 지역별로 연 3회차씩 모집하기 시작한 지난해 이후 가장 많은 인원이다.


카카오페이 서비스 접속 장애…이용자들 불편 호소[주요언론]


카카오페이[377300]에서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5일 카카오페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10분께부터 2시간 가까이 서비스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이용자들이 송금 지연 등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