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대한통운, 폐지 재활용 택배 박스 만든다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15 13:52:09

◆CJ대한통운, 폐지 재활용 택배 박스 만든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CJ대한통운은 SK에코플랜트, 골판지 업체 태림포장과 '종이자원 독립 자원순환체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CJ대한통운의 물류센터에서 나오는 5000톤 가량의 포장박스 등을 재활용한 재생박스를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박스 생산은 국내 1위 골판지 업체인 태림포장이 맡는다.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관리 솔루션인 '웨이블(WAYBLE)'을 활용, 재활용 원료의 출처 및 생산 공정에 대한 추적관리를 통해 투명성을 보증한다.


◆쏘카 "카셰어링, 세컨카 대체 가능할 듯"


관련기사 more

쏘카는 운전면허를 소지한 전국 성인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2023 자가용 인식 조사' 결과 43.8%가 카셰어링이 세컨카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식했다고 밝혔다. 비교적 카셰어링이 익숙한 90년대생의 경우에는 48.3%가 동의해 대체 불가하다(24.5%)고 답한 비율보다 약 2배가량 컸다. 신차구매 및 차량유지비용 부담이 커짐에 따라 단기로 빌려쓰는 카셰어링의 인기가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에어부산, 부산-시안·장자제 재운항



에어부산은 오는 24일부터 부산-시안 노선을 주 2회(수·토), 부산-장자제 노선은 내달 2일까진 주 2회(수·일), 4일부턴 4회(화·수·토·일) 각각 재운항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안노선은 약 3~4시간 가량이 소요되며 출발시각은 김해국제공항 저녁 10시 5분, 귀국 항공편은 오전 2시 10분이다. 부산-장자제 노선은 오전 9시 30분에 김해국제공항을 출발, 같은 날 오전 11시 45분에 현지 도착한다. 현지서는 오후 12시 50분에 이륙해 같은 날 오후 4시 55분 김해국제공항에 오는 일정이다.


◆제주항공, 인천-오이타 신규취항



제주항공은 내달 22일부터 인천-오이타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일본 규슈 지역에 위치한 오이타는 온천으로 유명한 유후인, 벳부 근처에 있지만 상대적으로 도심에서 벗어나 있는 곳이다. 사파리, 테마파크 등이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있는 관광지로 꼽힌다. 인천-오이타 노선은 주 3회(화∙목∙토)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 50분에 출발해 오이타국제공항에 12시45분에 도착하며 오이타국제공항에서는 오후 1시55분에 이륙, 인천국제공항에 3시50분에 온다.


◆아시아나-아모레퍼시픽, 공동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아모레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항공권 할인 ▲마일리지 적립 ▲한정판 콜라보 굿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아모레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본, 중국, 대양주 노선 10% 할인 쿠폰 총 7000매 ▲아시아나 마일리지 총 26만마일 등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쿠폰 적용 가능한 항공권 구매기간은 내달 30일 까지며 탑승기간은 7월 20일까지다. 경품 마일리지는 1등 7만마일, 2등 5만마일, 3등 3만마일 등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추첨 증정한다. 아모레몰에서 8만원 이상 결제하는 신규 고객은 아모레5종 샘플과 여행용 파우치를, 10만원 이상 결제시엔 500마일 적립과 함께 담요·안대 세트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배우 손석구 모델 발탁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하고 '여행에게 사랑받자' TV-CF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는 여행이지의 취향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여행에게 사랑받자'라는 콘셉트로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여행 동행자, 목적, 취향 등이 저마다 다른 만큼 취향 맞춤 큐레이션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꼭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배우 손석구는 이번 TV CF '여행에게 사랑받자' 편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 여행이지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


◆케이카, 기부성 마라톤 대회 참여



케이카는 지난 14일 자사 임직원 및 가족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소아암환우돕기 제20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소아암환우돕기 서울시민마라톤대회'는 지난 2002년 처음 개최된 순수 기부성 마라톤 대회로 수익금 전액을 소아암 환우에게 기부한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ESG 경영이 일상 속에서 누구나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을 느낀 시간이었다"며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 노사 합동 '한마음 걷기' 행사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13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대한항공 노동조합 창립 59주년 기념 '노사 한마음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앞서 유종석 대한항공 부사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항공 노동조합 창립 59년을 축하하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이겨낸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향후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하나투어, 최대 57% 혜택 프로모션 진행



하나투어는 15일부터 7주간 '요즘 여름휴가의 답'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투어는 기획전에서 페이백 이벤트 및 카드사 청구할인 등을 통해 최대 57%를 할인 판매키로 했다. 먼저 본 기획전을 통해 여름 여행 상품을 예약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50% 페이백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결제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200만(3명), 125만(3명), 75만(3명)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차등 지급한다. 카드사별 결제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하나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롯데카드,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페이와 신한카드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순차 진행한다.


◆한국타이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지난 13일 대전광역시 매봉초등학교, 경기도 안양시 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는 한국타이어 임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해 평범한 담장을 거리의 미술관으로 탈바꿈시키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100여 명은 2개 조로 나눠 초등학교와 복지관 담장에 밑그림 그리기와 채색 등의 벽화 작업을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