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해조류 블루카본 개발 나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10 15:49:45

◆현대차, 해조류 블루카본 개발 나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차는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해조류 블루카본(Blue Carbon)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루카본은 해초나 갯벌 등 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일컫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함께 바다숲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해양 생태계 복원과 기후변화 대응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해조류 블루카본이 국제사회에서 공식적인 탄소흡수원으로 인정받도록 하기 위해 탄소 저감 효과 연구, 관련 방법론 개발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학계, NGO 등으로 이뤄진 바다숲 블루카본 협의체에도 참여키로 했다.


◆㈜한진, 패션업체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강화



㈜한진은 해외 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 '마이페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의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진은 마이페어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패션 및 전시에 특화된 국제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페어는 ㈜한진의 'SWOOP(숲)'이 주관하는 브랜드관이 해외 박람회에 참가 시 해당 브랜드관에 특화된 참가 업무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박람회는 K-패션 브랜드에게 해외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마이페이와 같은 기업과의 협업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판로개척에 성과를 낼 수 있는 물류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스마트페이' 프로모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은 자체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내달 4일까지 '2023 스마트페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페이는 티스테이션의 '올마이티' 회원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바이' 서비스 가운데 하나다. 한국타이어는 프로모션 기간 중 스마트페이로 자사 '벤투스', '다이나프로', '아이온', '키너지' 등 제품 4개를 구매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티웨이항공, 유럽·미국까지 운항지 확대한다



티웨이항공은 작년 2월부터 순차 도입한 A330-300 항공기를 활용해 추후 서유럽과 미주 일부 노선까지 직항 운항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현재 총3대의 A330-300 항공기를 운영 중인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새롭게 취항한 싱가포르, 몽골, 시드니 노선을 운항하면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기 운항성능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러시아 영공을 통하는 TSR 이용 시 1만Km 가까운 서유럽 일부까지 운항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는 최신형 경량 좌석 사용으로 무게가 절감된 영향이 컸다. 총347석으로 구성된 티웨이항공 A330-300 항공기의 경량 좌석은 기존 동일 기종 타사 좌석 대비 좌석 한 개당 4~7kg이 가볍게 제작, 약 1.7톤 가까이 항공기 무게가 가벼워 졌다.


◆인터파크, 4월 항공권 판매액 1731억원 '역대 최대'



인터파크는 지난달 자사에서 발권된 항공권 판매액이 1731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노선별로 보면 일본이 3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14%), 태국(7%), 필리핀(6%), 대만(4%) 순으로 상위 노선 모두 한국인들이 즐겨찾는 근거리 여행지로 나타났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기 노선의 항공권을 경쟁력 있게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상품으로 항공권 1등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NCSI' 택배부문 1위 선정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택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모델이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대1 채팅 상담 도입 ▲블로그 리뷰 및 마음 전달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 진행 ▲집배송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시행 ▲AI 3분류 시스템 및 프리소팅 기술 도입 등 고객서비스와 물류기술 혁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어서울, 우동 기내식 출시 기념 한정판 굿즈 출시



에어서울은 '정호영의 다카마쓰 우동 기내식' 출시를 기념해 자사 온라인 로고숍 '민트몰'을 통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다카마쓰 우동 기내식 형태의 마그네틱으로, 샐러드 우동, 간장계란버터 우동, 고기 마제 우동 등 세 가지로 판매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특별한 기내식의 출시를 기념해 굿즈를 제작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은 다카마쓰 여행을 추억하고자 하는 분께도 좋은 기념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두투어, 애플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모두투어는 국내 여행사 최초로 애플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애플페이를 통한 여행상품 결제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아이폰에 설치된 지갑 앱을 통해 가능하다. 육현우 모두투어 홍보마케팅부 이사는 "당사는 자사 현금 간편 결제 서비스인 모두페이를 비롯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현재 국내에서 6개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추가로 고객들의 온라인 구매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진에어, 국제선 대상 '진심여행상점' 오픈



진에어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국제선 대상으로 '진심여행상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심여행상점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여행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분기마다 운영하는 진에어의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번 진심여행상점은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진행된다. 우선 진에어는 15일부터 10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국제선 항공편(일부 노선 제외)을 대상으로 항공 운임 7%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만 2세부터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 승객에게는 가족 단위 여행객 비중이 높은 동남아, 부산~괌 노선 한정으로 14% 운임 할인을 적용한다. 이와 더불어 ▲동남아·괌 노선 전용 사전주문기내식 3000원 할인쿠폰 ▲'여기 어때' 제휴를 통한 해외 취항지 호텔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