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아반떼 N TCR, '차이나 챔피언십' 출격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08 15:25:32

◆현대차 아반떼 N TCR, '차이나 챔피언십' 출격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는 8일 중국 상해 국제 서킷에서 '2023 TCR 차이나 챔피언십' 출정식을 열고 고성능 경주차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 8대가 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TCR 차이나 챔피언십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TCR 월드 투어'와 동일하게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이다. 이번 대회에는 '현대 N(Hyundai N)'과 'Z. 스피드 N(Z. Speed N)' 총 2개 팀이 엘란트라 N TCR로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달 1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6라운드로 개최된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달 열린 '2023 상해 국제 모터쇼에서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 고성능 N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 선언했다.


◆현대로템, 하나은행과 철도사업 인프라펀드 투자


김정훈 현대로템 레일솔루션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전호진 하나은행 IB사업본부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현대로템이 하나은행과 함께 철도 사업의 투자 확대를 위한 인프라펀드에 투자한다. 현대로템은 하나은행과 철도와 공항, 도로 등 사회간접자본(SOC)의 건설 및 개발 사업 투자를 위한 인프라펀드 투자계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운용은 하나대체자산운용에서 맡기로 했다. 이번에 조성된 인프라펀드는 SOC 건설, 수소사업 등 미래 전략사업 및 ESG 사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발생되는 수익은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펀드 운용방식은 우선 투자금 일부를 조성하고, 추가 수요가 있을 때마다 투자금을 추가로 모집하는 '캐피탈 콜'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2년 연속 NCSI LCC부문 1위

관련기사 more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NCS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LCC 부문의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네 번째 1위 수상이다. 회사는 고객 인지가치,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인지가치 수준은 업계 최고수준으로 중·단거리 노선에 대한 탄력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스포츠·골프멤버십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은 물론 '여행맛', '잔망루피', '에어스테이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진에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8일부터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저비용항공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적용됐다. 이로써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애플페이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애플페이를 통한 항공권 결제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아이폰에 설치된 지갑 앱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추가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이후 결제 단계에서 애플페이를 선택한 뒤 Face ID나 Touch ID로 인증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한편 진에어는 2015년 항공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7개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에어부산, 마블 스튜디오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공동 이벤트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마블 스튜디오와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회사는 공식 유튜브 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와 함께 '끝내주는 여행'의 콘셉트로 제작한 스폐셜 영상을 지난 3일 영화 개봉일에 맞춰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 게시물 댓글로 영화 기대평을 작성한 구독자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전용 영화 예매권을 1인당 2매 증정하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취항지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여하는 100명에게도 당첨자에 한해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1일에 발표된다.


◆에어서울, 여름 성수기 동안 인천~日 치토세 부정기 노선 운항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7월 7일부터 8월 30일까지 인천~치토세 노선 부정기 노선에 항공기를 띄운다. 해당 노선은 하루 한 편씩 매일 운항한다. 오후 3시 20분에 출발해 신 치토세공항에 오후 6시 10분 도착, 돌아오는 편은 저녁 7시 10분에 출발해 저녁 10시 10분에 인천에 도착한다. 한편 에어서울은 현재 도쿄(나리타), 오사카(칸사이), 후쿠오카, 다카마쓰 노선을 운항 중이며 내달 15일에는 중국 장자제(장가계)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獨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웹사이트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이하 iF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회사는 작년 5월 '새로운 혁신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웹사이트와 국가별 세일즈 웹사이트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한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접점을 위한 세일즈 정보 기반으로 개편해 프리미엄 브랜드와 하이테크, 혁신 등 한국타이어 고유의 정체성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달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웹사이트 설계와 시스템 개선, 세일즈 지원 강화, 브랜드 콘텐츠 신규 제작 등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한 리뉴얼로 편의성과 디자인을 차별화한 점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하나투어, LG유플과 국내 여행지 추천 프로젝트 기획전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LG유플러스와 함께 국내 여행지 추천 프로젝트 '요즘 여행의 답, 와이낫크루(시즌2) 여행 따라잡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와 SBS가 전국 지역 경제 활성화와 ESG 실천을 위해 제작한 예능 콘텐츠다. 시즌2를 앞두고 8일 오후 5시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5월 12일 '광주' 편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LG 유플러스 및 SBS 유튜브에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투어는 와이낫크루 시즌2에서 소개한 ▲광주 ▲진주 ▲대전 ▲제주 4개의 지역 여행 코스와 연계한 이색 버스 패키지 상품 등을 하나투어 닷컴과 하나투어 앱에서 판매한다.


◆KG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 성료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건전한 튜닝 문화 조성과 캠핑 문화 붐업(Boom-up)을 위해 개최한 'KG 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1전시장에서 열렸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기존 제품에 다양한 개성을 연출한 수준 높은 드레싱업과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용도성을 극대화한 튜닝 제품들이 전시됐다. 행사 마지막 날엔 비즈니스 튜닝과 커스터마이징 튜닝 2개 분야로 나눠 '우수 튜닝카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