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진옥동 회장, '신한 쉬어로즈' 6기 출범식 참석 外
이성희 기자
2023.05.05 08:40:19

진옥동 회장, '신한 쉬어로즈' 6기 출범식 참석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신한 쉬어로즈' 6기 출범식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사진 제공=신한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4일 오전 신한금융 본점에서 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시한 쉬어로즈' 6기 60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을 진행했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신한 쉬어로즈' 6시 출범식에는 진옥동 회장의 축사와 함께 리더십 특강이 진행됐으며, 그룹사 CEO, 쉬어로즈 선배들도 참석해 새로운 기수의 출발을 축하했다.


진 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한 쉬어로즈 6기의 새로운 리더들이 신한금융의 지속 성장을 위한 '바른 리더'이자 확고한 기준을 세워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다른 리더'로서 그룹 전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인디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外

함영주 회장, 日 미쓰이스미토모 신탁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다카쿠라 토오루 스미트러스트 사장과 글로벌 금융사업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이 일본 미쓰이스미토모 신탁그룹(이하 스미트러스트)과 지난 3일 글로벌 금융사업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그룹과 시므트러스트는 지난 2014년 처음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글로벌, 디지털, IB, 자산관리, 신탁 부문 등에서 인재 교류와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양 그룹이 한 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간의 우정과 신뢰를 재확인함과 동시에 지분투자, 자산관리, 리테일, 디지털 혁신, 글로벌 IB사업 확대 등 5개 부문을 중심으로 상호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함영주 회장은 "양 그룹이 10년간 굳건히 쌓아온 신뢰와 협력관계가 한일 간 금융협력의 모범사례로 자리잡아 양국의 금융 외교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한일 양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 기업' 현판식 및 나눔행사 실시


이석용 NH농협은행장(왼쪽 네번째)이 문동준 엠디에스코리아 대표(왼쪽 다섯번째)에게 현판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NH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지난 2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엠디에스코리아를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 행장은 문동준 엠디에스코리아 대표와 함께 현판식을 진행한뒤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노하우를 청취했다.


농협은행은 우리 농가와 농식품기업 간 상생 발전을 위해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왔다. 올해에도 10개사를 선정해 여신우대, 제품판매 및 홍보지원으로 농가와 기업의 지속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이 행장은 "엠디에스코리아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제조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 및 지원으로 농업금융 전문기관으로서 농협은행 정체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 고객·현장중심 경영 광폭 행보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경인금융본부 현장경영을 마치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Sh수협은행)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영업 최일선 고객접점의 직원들과 해양수산 유관기관, 주요 고객사 등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현장중심경영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 행장은 지난 2일 세종시에 위치한 해양수산부를 찾아 최용석 수산정책실장과 간담회를 갖고 수협은행 주요 경영현안과 개선 과제 등을 설명했다.


이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을 방문해 김준석 이사장과 만나 선박 및 해양교통안전 분야 기술금융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튿날인 지난 3일에는 인천 송도에서 열린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에 참석해 60여개 ADB 회원국 기관 관계자를 만나 '포스트 코로나 이후 글로벌 금융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강 행장은 2일과 3일 이틀간 세종과 충청, 경인지역 금융본부 산하 영업점장들과도 만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2분기 수협은행 중점추진전략과 과제 등을 공유했다.


강 행장은 이 자리에서 "핵심 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과 대출 연체율 관리 등 건전성 확보에 주력해 안정적 수익창출 기반을 만들고 공제사업을 비롯한 비이자이익 부문에도 역량을 집결해 협동조합은행의 정체성을 확립하자"고 말했다.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 참여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왼쪽)와 농촌진흥청 윤종철 차장(오른쪽)이 5월3일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에 참석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 3일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에 참여했다.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은 농협손보와 농촌진흥청이 공동으로 실시했다. 최 대표를 비롯해 윤종철 농촌진흥청 차장, 문홍열 마한농협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캠페인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농기계 사고감지 알람시스템을 시연하고 나주시 관내 농업인에게 농기계 사고예방 물품과 농업기계 안전이용 가이드를 전달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농기계 교통사고는 일반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11배나 더 높을 정도로 위험하다"며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 '2023 신한라이프 영업대상' 참석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오른쪽 다섯번째)이 2023 신한라이프 영업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신한라이프)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23 영업대상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영업가족과 임직원 등 약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한 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각 설계사와 관리자들을 위한 부문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영종 사장은 "작년 한 해에도 최선의 노력과 최고의 성과로 영광의 자리에 우뚝 선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보험업계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신한라이프를 '톱클래스(TOP CLASS)'로 이끌어 나가자"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