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국 기준금리 16년만에 최고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04 08:36:4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4일 08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는 금리를 내리지 않을 것이다"....미국 기준금리 16년만에 최고 [주요매체]

"금리 인하는 부적절하다. 우리는 금리를 내리지 않을 것이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3일(현지시간) 열린 5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예상대로 0.25%포인트의 금리인상을 단행하며 이같이 밝혔다.

경제사절단 기업들, 윤 대통령 방미 최대 성과는 '네트워크 구축' [경향신문]

윤석열 대통령 미국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 기업들이 이번 순방의 가장 큰 성과로 '미국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뽑은 걸로 조사됐다. 윤 대통령은 지난달 24~30일(미국 현지시간)까지 5박 7일간 미국을 방문해 한미 정상회담 등의 일정을 수행했다.


삼성·SK하닉, 美 로비자금 역대 최대…"반도체법 영향" [뉴시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기업들이 올 들어 미국 정·관계 로비로 사용한 금액이 역대 최고치로 나타났다. 4일 미국 정치자금 추적 단체 '오픈시크릿츠(opensecrets)'에 따르면 지난해 역대 최대 금액을 로비에 쓴 삼성과 SK하이닉스는 올 1분기(1~3월)에도 로비 자금이 증가세다.


세계 최대 박람회 '바이오USA', K-바이오도 출동 [아시아경제]

한국바이오협회는 다음 달 5~8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 2023)'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와 공동으로 한국관을 운영하는 한편 로버트 랭거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석좌교수와의 대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9돌 맞은 단통법, 중대 기로…정부 대폭 손질 검토 [머니S]

정부가 2014년 도입된 단통법(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을 9년 만에 대폭 손질할 것으로 보인다. 휴대폰 불법 보조금을 잡기 위해 시행됐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단말기 부담만 커졌다는 비판이 일고 있어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시장경쟁촉진방안TF(태스크포스)를 통해 단통법 관련 개선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스마트폰 구매 지원금의 상한액을 설정해 과도한 마케팅 경쟁을 막겠다는 취지로 시행된 단통법이 중대 기로에 선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화물 사업 분할 매각' 결정 外

GV80 첫 '쿠페형' 하반기 나온다…부분변경 모델도 동반출격 [뉴스1]

현대자동차가 올해 하반기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쿠페형 모델을 내놓는다. 싼타페 완전 변경(풀체인지), 아이오닉5 N 등 모델의 연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제네시스 라인업까지 가세하면서 글로벌 시장 입지를 더 견고히 할 계획이다.


'날개 단' 배터리 소재사, 다음 스텝은 '전구체 내재화' [데일리안]

전기자동차 배터리 수요 급증으로 성장 궤도에 안착한 배터리 소재업체들이 이제는 전구체 내재화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중국 기업들의 전유물이었던 전구체까지 내재화 해 소재 밸류체인을 제대로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단 전략이다.


유가 4% 급락…연준 금리 인상에 성장, 수요 둔화 우려 [주요매체] 

국제유가가 미국의 금리인상에 4% 급락했다. 3일(현지시간) 미 서부텍사스원유(WTI) 선물은 3.06 달러 (4.3 %) 하락해 배럴당 68.60달러로 떨어졌다. 장중 67.95달러까지 내려가 3월 24일 이후 최저로 70달러가 붕괴됐다. 북해 브렌트유 선물도 2.99달러(4%) 급락해 배럴당 72.33달러로 체결됐다. 2021년 12월 이후 최저다.


환경영향평가 미이행… 롯데케미칼 여수 신공장 공사 멈추나 [국민일보]

롯데케미칼에서 전남 여수시에 짓고 있는 헤셀로스 신공장이 공사중지 위기에 처했다.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미이행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까지 1446억원을 투자해 롯데정밀화학의 헤셀로스 제품을 위탁생산하는 공장을 건설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