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특별기 공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03 17:33:25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특별기 공개

왼쪽 두 번째부터 유종석 대한항공 Operation부문 부사장,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한덕수 국무총리, 최태원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동유치위원장, 장성민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 이경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지원단장. (사진=대한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대한항공이 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격납고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최태원 공동유치위원장, 장성민 대통령비서실 미래전략기획관,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대한항공 특별기 공개행사'를 가졌다. 조 회장은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큰 영광"이라며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항공,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3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선포식에는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와 안전보건관리 책임자, 관리감독자, 근로자 등 3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실천 결의 선서를 통해 안전보건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김 대표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실천함으로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할 것"이라고 말하며 "모든 근로자가 산업안전보건활동의 주체임을 인지하고 그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준수하자"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가정의 달 프로모션 진행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동남아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시 마일리지 일부를 환급해 준다. 클락, 세부, 다낭, 프놈펜, 마닐라 노선을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노선에 따라 왕복 기준 4000마일에서 최대 8000마일까지 환급 받게 된다. 20 BMW Coin을 아시아나항공 1마일리지로 전환하는 신규 제휴가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며,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개인) 결제시 즉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고객사 초청 세미나 진행


사진=한솔제지

한솔제지가 '2023 고객사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고객사와의 소통 및 ESG 경영에 대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 해당 세미나는 식품업체 등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패키징 소재로서의 종이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한솔제지의 친환경 패키징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한편 세미나에는 CJ제일제당, 롯데웰푸드, 동원F&B, SPC 등 국내 대표 식품업체를 비롯, 패키징 산업 분야 관계자 80여명이 참가했다.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 고객에 웰컴 패키지 제공


(사진=롯데렌터카)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내달 말까지 제주오토하우스에서 렌터카를 빌리는 모든 고객에게 웰컴 패키지를 제공한다. 웰컴 패키지는 제주오토하우스에서 차량 대여 건 당 1개씩 제공된다. '꼬마버스 타요'가 디자인 된 재활용 에코 파우치에 자일리톨, 목캔디, 제로 후르츠 젤리 등 롯데웰푸드 제품 9종을 제공하며,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ECO도 2병씩 제공된다. 한편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는 최첨단 프로세스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렌터카 하우스다.


◆LX인터내셔널, 가정의 달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


(사진=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이 '5월 가정의 달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이달 2~3일 이틀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본사 임직원 130여명이 참가해 부모님께 드릴 꽃바구니를 만들고 감사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졌다. LX인터내셔널 구성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이 행사는 올해가 세 번째다. 사내 소통 기구인 '퓨처보드'와 꽃꽂이 동호회 '엘플로라'가 협력,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릴 꽃을 임직원들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지난 2018년 시작했다. 2020~2022년 3년간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잠시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열었다.


◆여행이지, 여행 중 만족도 조사 도입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고객에게 더 나은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 중 만족도 조사'를 도입한다. 해당 조사는 여행 출발 후 2일차에 실시간으로 고객의 개선의견을 청취한 후 상품에 즉각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여행 중 만족도 조사'와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여행 후 만족도 조사'까지 총 2회에 걸쳐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상품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