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JP모건, 파산설 퍼스트리퍼블릭銀 인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02 08:41:13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2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JP모건, 파산설 퍼스트리퍼블릭銀 인수 [조선일보]

파산 위기에 몰렸던 미국 퍼스트리퍼블릭 은행이 JP모건체이스에 인수된다. 1일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은 퍼스트리퍼블릭의 대부분 자산을 인수하기로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와 합의했다. FDIC가 퍼스트리퍼블릭을 폐쇄하고 자산을 동결한 후 JP모건이 이를 인수하는 형식이다. 인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美 Fed, 한번 더 '베이비스텝' 유력…관심은 금리 동결 시점 [주요언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이번 주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다시 한번 베이비스텝(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Fed는 경기 침체를 우려하면서도 인플레이션 대응이 최우선이라는 인식으로 기준 금리를 인상할 전망이다. 실제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와 존 윌리엄스 뉴욕 연은 총재 등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기준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공익위원 자격성 시비로 파행 겪은 최저임금위 첫 회의…오늘 다시 열린다 [뉴스1]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최저임금위원회 1차 전원회의가 2일 열린다. 애초 지난달 23일 열렸던 회의는 특정 공익위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노동계 측의 장내 집회로 무산된 바 있다. 통상 상견례 성격이 짙은 첫 전원회의에서부터 갈등이 표출된 터라 향후 최저임금 논의가 순항할지 관심이 쏠린다. 2일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에 따르면 최임위는 지난달 23일 한 차례 파행을 겪은 1차 전원회의를 이날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내 최임위 대회의실에서 다시 진행한다.


김익래 집중 매입 후 주가 4배 폭등… 라덕연 입건 'SG발 수사' 가속 [서울신문]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 국면에서 수백억원을 현금화한 김익래(73) 다우키움그룹 회장이 주가 폭등 직전에 다우데이타 주식을 집중적으로 사들인 사실이 드러났다. 김 회장이 주가조작 사실을 묵인하거나 방조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짙어지는 가운데 금융당국과 합동수사팀을 꾸린 검찰은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 등 이번 사태의 주요 피의자들을 입건하고 수사 속도를 높이고 있다.


개미도 '사실상 공매도' 쉬워진다...거래소, 코스피200·코스닥150 전 종목 선물 상장 [조선비즈]

한국거래소가 코스피200과 코스닥150에 포함된 종목 전부에 대해 개별주식선물 종목을 상장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 파생상품시장에서 주식선물 기초자산은 모두 177개로 코스피 144개 종목, 코스닥 33개 종목이 상장되어 있다. 종목 선물을 매도할 경우 하락에 베팅하는 셈이라 사실상 공매도가 막혀 있는 개인 투자자들이 공매도하는 효과를 낼 수 있어 주목된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는 수년 안에 코스피200·코스닥150에 속한 종목이 모두 선물 거래가 될 수 있도록 전 종목을 상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서울 한강변 아파트까지…시세보다 2억씩 낮은 급매물 속속 [뉴스1]

 전국 아파트값이 점차 하락 폭을 줄여가는 추세지만, 역전세·고금리 등 시장 충격 여파와 함께 시세보다 가격을 많이 낮춘 급매물 거래가 다시 눈에 띄고 있다. 2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보면 경기 성남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단대푸르지오 전용 84㎡(6층)는 지난달 12일 6억원에 중개거래됐다. 같은 평형 매물이 3월 9일과 11일 각 8억3500만원(8층), 8억원(6층)에 팔리고, 같은 달 1일엔 전용 59㎡(11층)도 7억2000만원에 거래된 점을 감안하면 특별한 사정으로 발생한 급매물 거래인 것으로 보인다.


LG화학·포스코퓨처엠 '전기차 효과'…분기 최대 매출 '好好'[뉴스1]

LG화학(051910)과 포스코퓨처엠(003670)이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내놨다. 배터리소재 사업이 전기차 산업의 호황으로 꾸준하게 성장한 결과다. 업황 부진에 시달리는 기존 전통적인 사업의 부진을 만회하는 역할까지 맡았다. 미국이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IRA(인플레이션감축법) 세부 규정 공개에 따라 두 기업의 실적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담쌓는데…배터리 소재 기업들 中과 손잡을 수밖에 없는 속사정 [주요언론]

국제사회 패권을 놓고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한국의 배터리 및 소재 회사들이 중국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 정부는 대미(對美) 밀착 외교를 택하며 중국과 거리를 두지만 기업들은 정부 눈치를 보면서도 중국 시장을 벗어나면 더 위험하다는 경영상 판단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미·중 외교 리스크에 집중하느라 세계 2위 시장 중국의 중요성을 놓치고 있다"며 "빠르게 재편되는 중국 경제 상황을 냉철하게 파악해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가 동향 수시로 보고받았던 김익래 회장... 작전세력 인지 가능성, 정말 없나 [주요언론]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 발 '폭락 사태'로 8개 종목이 급락하기 직전,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과 김영민 서울가스 회장이 보유 주식을 팔아 수백억원을 현금화하면서 매도 시점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투자업체 라덕연 대표는 이번 사태에서 차익을 챙긴 사람이 최대 수혜자이며, 폭락 배후에 있다고 지목하면서 공방전이 펼쳐졌다. 라 대표 측은 김익래 회장을 시세조종 혐의로 검찰 고발할 것이라고 했고, 다우키움그룹과 키움증권은 라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