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4대 금융지주 '실적 잔치' 벌였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28 08:50:42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8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돈 갈퀴로 돈 쓸어담았네…4대 금융지주 '실적 잔치' 벌였다[매일경제]

KB·신한·하나·우리 등 국내 4대 금융지주가 올해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6.4% 늘어난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시장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대출금리 인하 노력 등으로 예대마진이 축소된데다 손실흡수능력 확충을 위한 대규모 충당금 편입 때문에 금융지주 실적 부진을 예상했었다. 하지만 금융지주들이 '이자 장사'에 매달리고 있다는 비판을 피하기 위해 비이자이익 강화에 나서며 우수한 실적을 달성했다.

삼일PwC, 윤훈수 대표이사 연임 결정[뉴시스]

삼일PwC는 27일 사원총회를 통해 윤훈수 대표이사의 연임을 확정했다. 윤 대표는 최고경영자(CEO) 후보로 단독 입후보해 의결권이 있는 전체 파트너들의 투표를 통해 연임이 결정됐다. 임기는 오는 7월부터 2027년 6월까지다. 윤 대표는 2020년 7월 삼일PwC 대표로 취임해 코로나19 팬데믹, 글로벌 경제 불황과 지정학적 갈등, 고금리 및 고물가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감사, 세무, 딜(M&A) 등 분야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간 성과를 인정받았다.


"벤처기업에 숨통"…'복수의결권법' 국회 본회의 통과[주요언론]

비상장 벤처기업의 복수의결권 주식 발행을 허용하는 벤처기업법 개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표결 결과 재석 260명 중 찬성 173명, 반대 44명, 기권 43명을 기록했다. 개정 벤처기업법이 시행되면 비상장 벤처기업은 창업주에게 1주당 최대 10개의 의결권을 갖는 복수의결권 주식을 발행할 수 있게 된다. 창업주가 복수의결권을 활용하면 창업주는 대규모 투자 유치 과정에서 지분비율 희석 우려 없이 기업 경영에 집중할 수 있다. 


부동산PF 우려 잠재운다…'3780개 금융기관' 대주단 협약 가동[주요언론]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 금융권이 동참하는 'PF 대주단 협약'이 가동된다. 은행연합회는 27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전 금융협회와 금융위원회, 정책금융기관 등이 참여하는 'PF 대주단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PF 사업은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고, 권리관계도 매우 복잡해 사업에 차질이 발생하더라도 자율 협의에 의한 사업장 정상화가 쉽지 않은 측면이 있다. 


"연내 상장한다" 11번가의 외침…이젠 시간이 없다[비즈워치]

11번가가 매각과 IPO(기업공개)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11번가는 당초 계획한 IPO 일정을 지킨다는 입장이지만 모회사인 SK스퀘어가 외부 투자 유치를 언급하면서 매각 가능성도 수면 위로 급부상했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큐텐의 위메프 인수로 시장 재편이 가속화하고 있다. 홀로 남은 11번가도 생존을 보장받기 위해선 앞으로 어느 한쪽을 성공시켜야 하는 셈이다.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 비임상 단계 자가면역질환藥 6400억원에 기술이전 [한국경제]

대웅제약은 미국 비탈리바이오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DWP213388'의 임상개발 및 상업화 권리에 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선급금 147억원 등 최대 약 6400억원이다. 임상개발 및 매출에 따른 단계별기술료(마일스톤)가 최대 6200억원 규모다. 순매출에 비례하는 기술사용료(로열티)는 별도다. 비탈리는 한국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를 제외한 세계에서 DWP213388의 권리를 갖게 됐다. 이번 계약에는 대웅제약이 개발 중인 2건의 후보물질을 추가로 기술이전할 수 있는 권리(옵션)가 포함됐다. 옵션 행사 시 추가적인 총 기술수출 규모는 1조2600억원이다.


대부업 연체율도 '급등'…10% 기록[아시아경제]

시중은행을 비롯해 저축은행 등 금융권 전반적으로 연체율이 증가하는 추세인 가운데 대부업체들의 연체율도 10%를 기록하며 급등했다. 2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대부금융협회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대형 대부업체 25개의 전체 연체율(연체 30일 이상)은 10%였다. 이는 1년전인 지난해 2월(6.5%) 대비 3.5%포인트나 증가한 수치다. 전달 대비로도 1.3%포인트 올랐다. 협회는 그간 '연체 1일 이상'으로 연체율을 집계했지만 다른 업권에 맞춰 최근 집계 기준을 '30일 이상'으로 변경했다.특히 대부업체들이 취급한 주택담보대출의 연체율 증가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월 3%였던 주택담보대출 연체율은 지난 2월 기준으로 9.6%까지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