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국제중재 비용 200억원 지급하라"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24 17:52:04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4일 17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국제중재 비용 200억원 지급하라" 법원, 항고심서 어피너티 손 들어줘 [조선일보]

어피너티컨소시엄과 2조원대 풋옵션 분쟁을 벌이고 있는 교보생명이 국제중재 및 변호사 비용 200억여원을 부담해야 한다는 우리 재판부의 집행 결정이 나왔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1심 결과에 불복해 항고했는데, 최근 2심에서도 컨소시엄의 손을 들어줬다.

'자기자본 10억 미달' 사모펀드 운용사, 1년새 4배 급증 [서울경제]

자기자본이 최초 설립 요건인 10억 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사모펀드 운용사가 1년 새 4배로 늘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라임 사태'의 직격탄을 맞았던 사모펀드 운용사들이 지난해 시장 악화 충격까지 떠안으며 부실이 심화된 탓이다. 사모펀드 운용사 3곳은 자기자본이 최소 유지 요건인 7억 원에도 미달해 아예 퇴출 위기에 직면했다.


30달러에서 2달러로 뚝…정제마진 급락에 정유사 비상 [서울경제]

정유사의 핵심 수익성 지표인 정제마진이 2달러대로 추락하면서 실적에 경고등이 켜졌다. 정유사의 손익분기점은 배럴당 4~5달러 수준으로 2달러대면 공장을 돌릴수록 손해를 보는 셈이다. 경기침체 장기화로 수요가 줄면서 정제마진의 내리막은 계속되고 있어 1분기 실적 악화는 물론 2분기 실적 회복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외국계 증권사 대량 매도에 하한가 종목 속출…CJ도 급락 [주요언론]

24일 주식시장에서 외국계 증권사의 매도세에 여러 종목이 줄줄이 하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서 다올투자증권과 삼천리,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세방, 하림지주, 선광, 다우데이타의 주가는 모두 전 거래일 대비 가격 제한 폭(±30%)까지 내린 하한가로 장을 마쳤다.


또 연고점 찍은 원·달러 환율… '6.6원 껑충' 1334.8원 마감 [주요언론]

원·달러 환율이 연일 연고점을 경신하고 하루 만에 7원 가까이 오르는 등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환율이 천정부지로 치솟던 지난해는 '킹달러'에 따른 전세계적 현상이었지만, 지금은 달러 약세 기조 속에서 유독 원화 가치의 약세(원·달러 환율 상승)가 심화하는 양상이라 주목된다.

관련기사 more

'제2의 코엑스' 제동…강서구 가양동 부지 4조원대 소송전 [뉴스1]

서울 서부권의 '제2의 코엑스'로 주목받는 서울 가양동 CJ공장부지 개발사업이 강서구청의 건축협정인가 취소로 차질을 빚으며 결국 소송전으로 번졌다. 24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CJ공장 부지 시행사인 인창개발은 이날 오후 서울행정법원에 강서구청을 상대로 건축협정 인가 취소 처분을 취소해달라는 내용의 소송을 제기한다.


"IRA에 올인"···LG엔솔, 유럽 생산량 미국으로 옮긴다 [뉴스웨이]

LG에너지솔루션이 폴란드 생산능력(CAPA) 중 일부를 얼티엄셀즈 합작 공장으로 이전한다. 신규 라인은 조립 샘플까지 생산을 완료했으나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대응을 위해 북미 CAPA를 확대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세븐일레븐 '가성비 치킨'도 오른다… "평균 22% 인상" [머니S]

24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다음 달 1일부터 후라이드한마리(720g) 가격을 기존 1만900원에서 1만2900원으로 18.4% 인상한다. 옛날치킨한마리(550g) 가격은 기존 7900원에서 9900원으로, 국내산통반마리치킨은 4400원에서 5500원으로 각각 25% 올린다. 국내산매콤통가슴살은 2000원에서 2400원으로 20% 상향 조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