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MM, 롯데와 암모니아 해상운송 맞손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4.24 15:28:27

◆HMM, 롯데와 암모니아 해상운송 맞손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HMM은 롯데정밀화학과 '탄소중립을 위한 암모니아 해상운송 및 암모니아·메탄올 벙커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MM은 롯데정밀화학이 해외에서 확보한 암모니아의 해상운송을 담당하고 암모니아 운송 선박 공급과 선박의 운영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정밀화학은 친환경 암모니아·메탄올을 확보해 HMM 친환경 선박에 공급하고 롯데정밀화학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안정적으로 연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진에어, 부산지역 아동초청 직업체험 진행


관련기사 more

진에어는 지난 21일 부산 지역 아동들을 초청해 직업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 활동은 부산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진행됐으며 부산 지역 아동 30여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진에어 승무원 교육 센터에서 유니폼을 착용한 뒤 직접 모의 비행 장치를 조종하고 기내 서비스를 실습해보는 등 승무원으로 변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비상 탈출 등의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제주항공 "올 여름휴가, 성수기 피해서"



제주항공은 3월 29일부터 지난 19일까지 3주간 자사 SNS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올 여름휴가는 성수기를 피해 가까운 지역으로 떠나려는 여행자가 많았다고 밝혔다. 먼저 전체 응답자 742명 중 91%인 673명은 여름휴가 계획이 있으며 이 중 53%인 354명은 여름 성수기인 7~8월에로 답했다. 하지만 42%인 282명은 성수기를 피해 5·6·9·10월에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고 응답하는 등 비성수기에 휴가를 떠나려는 소비자도 적잖았다. 가고 싶은 여행지에 대한 질문에는 67%인 449명이 중단거리 지역을 선택했으며 24%는 국내 지역을, 9%는 장거리 지역을 선택했다.


◆모두투어,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 성료



모두투어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인천 영종도에서 진행했던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두투어는 자사의 슬로건인 지속 가능 여행에 맞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환경보전 캠페인 '행복해 지구있어요'를 기획했다. 육현우 모두투어 홍보마케팅부 이사는 "당사는 앞으로도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 공헌활동을 비롯해 여행에 플로깅을 접목한 새로운 여행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해운LNG, 3호 LNG 벙커링선 '퓨얼엘엔지 베노사' 명명



SM그룹 대한해운의 자회사 대한해운엘엔지는 세번째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선(연료공급선)의 이름을 '퓨얼엘엔지 베노사(FUELNG VENOSA)호'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 선박은 케펠 O&M과 쉘의 합작투자회사인 '퓨얼엘엔지'와의 장기 대선 계약에 투입된다. 퓨얼엘엔지 베노사호는 1만8000㎥급으로 최신식 LNG 벙커링 설비를 갖추고 있다. 대형 컨테이너나 유조선에 한번에 최대 약 7500톤(t)의 LNG를 보급할 수 있다. 퓨얼엘엔지 베노사호는 선박용 벙커링 주요 거점인 싱가포르 항만에서 LNG 추진선에 STS(Ship To Ship·선박 대 선박) 방식으로 LNG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진, LA 현지 슬로우레시피·SWOOP 팝업 성료



㈜한진은 지난 21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LA에서 진행된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의 팝업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진은 이번 행사에서 국내 친환경·비건 브랜드 및 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을 펼쳤다. 팝업 현장에는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에 입점한 3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속 가능한 생활과 비건에 관심 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및 일반 고객 등에게 브랜드를 홍보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