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검찰, '시세조종 의혹' SM엔터 압수수색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18 11:09:52
이 기사는 2023년 04월 18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검찰, '인수 과정 시세조종 의혹' SM엔터 압수수색 [YTN]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불거진 시세 조종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본사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오늘(18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성수동에 있는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 2월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특정세력이 SM 주가를 끌어올려 하이브 공개매수를 방해하고 있다며 금융감독원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급한 불 끈 JC파트너스, MG손보 매각 당분간 숨고르기 [주요언론]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된 MG손해보험의 최대주주 JC파트너스가 당분간 금융당국과의 법적 리스크가 해소되기 전까지 매각 작업 속도조절에 나선다. JC파트너스는 지난 12일 만기 도래를 이틀 앞두고 MG손보 대주단과 1000억원 규모의 인수금융 만기를 1년 연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애큐온캐피탈, 신한캐피탈 등 기존 대주단이 한 곳도 이탈하지 않고 모두 동의했으며 조건 변화는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삼일PwC와는 MG손보 매각 주관사 계약을 해지했다.


'고용세습 근절' 尹 주문에…기아 "즉시 철폐" 노조에 요구 [한국경제]

기아가 노동조합에 장기근속한 직원의 자녀를 우선 채용하는 '고용세습' 단체협약 조항을 즉시 철폐하자고 공식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윤석열 정부가 고용세습 단체협약을 아직 개정하지 않은 기아 노사에 대한 사법처리 절차에 착수하자 움직임에 나선 것이다. 기아는 대표이사 명의로 민주노총 금속노조 기아 지부장에게 '우선채용 관련 단체협약 제27조 제1항 개정 협조 요청'이란 제목의 공문을 지난 17일 보냈다. 기아와 기아 대표이사는 노조가 단체협약 개정에 합의해주지 않을 경우 노조 측과 함께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범현대가 후성, 후계자에 증여 번복 미스터리 [주요언론]

범현대가인 후성그룹에서 창업자가 주력 상장사 지분을 장남에게 대거 증여했다가 이틀후 취소해, 배경을 놓고 관심이 쏠린다. 김근수 회장은 지난 3일 자신이 보유한 불소화합물 제조사 후성의 주식 1165만6975주(지분율 12.36%) 중 약 3분의 1인 387만6923주를 장남인 김용민 부회장에게 증여했다. 그러나 이틀 후인 4월 5일 이를 취소했다. 후성그룹이 명확한 배경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주주들은 "주가하락 요인이 있는 것 아니냐"고 우려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후성은 배터리 전해질을 생산하는 울산공장이 이달 17일부터 생산중단에 들어간다고 14일 장 종료 후 공시했다.


'IRA 보조금 제외' 현대차그룹의 여유…"나쁘지 않다" 왜? [주요언론]

미국 정부가 IRA에 따라 보조금을 지급하는 대상 전기차를 대폭 줄였고, 예상했던 대로 현대차·기아의 차량은 보조금을 받지 못하게 됐다. 미국 국세청(IRS)은 17일(현지시간) IRA 세부지침에 따라 최대 7500달러(약 988만원)의 보조금을 받는 전기차 대상 차종을 발표했다. GV70 전동화모델이 보조금 대상에서 빠졌지만 현대차그룹은 당장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GV70 전동화모델이 미국에서 생산되기는 하지만 판매량이 1분기 45대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자체가 크게 감소되면서 현대차그룹에게 나쁘지만은 않다는 분석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