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아쏘시오홀딩스 "100년 기업 첫발 뗐다"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29 13:12:19

◆동아쏘시오홀딩스 "100년 기업 첫발 뗐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9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100년 기업을 향한 첫 발을 뗐다고 강조했다. 정재훈 대표이사 부사장은 "R&D 부문에서는 혁신적인 방향성 전환과 공격적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신규 R&D 파이프라인를 확대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또 사회적책임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강화와 인권경영을 중시해 이해관계자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해 창립 90주년을 맞이하며 100년 기업을 향한 청사진을 마련했다. 2023년은 그 발걸음을 떼는 첫해"라면서 "100년 기업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주주님들께서 계속 지켜봐 주시고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2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 148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15.1% 성장했다. 주요 종속회사인 동아제약과 용마로지스가 외형 성장을 견인했으며, 2013년 지주사로 전환한 이후 처음으로 1조 매출액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378억원, 순이익은 78억원으로 보고했다.


◆HK이노엔, 한정판 '컨디션 그린애플 양말' 굿즈 출시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이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박재범 모델 발탁 및 TV CF 온에어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컨디션 스틱 '그린애플 양말' 굿즈를 출시했다. 컨디션 스틱 '그린애플 양말'은 박재범이 팬에게 선물 받은 파인애플 양말을 수년간 애용하는 모습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슈가 된 '밈(meme)'에서 착안했다. 박재범의 파인애플 양말과 비슷한 디자인의 그린애플 양말을 제작해 타깃 고객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컨디션 굿즈는 컨디션 스틱 1박스와 양말 2종이 포장된 선물 세트로 구성됐다. 여기에 굿즈 선물 세트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다른 맛의 컨디션 스틱 1박스를 추가로 제공해 2가지 맛(▲컨디션맛 ▲그린애플맛)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휴젤, 중국서 '정품 활동 모범 기업' 표창 수상



휴젤이 최근 열린 '의료미용기관 준법화 및 중국 의료미용산업 정보 공시 출범식'에서 정품 활동 모범 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의료미용기관 준법화 및 중국 의료미용산업 정보 공시 출범식'은 중국성형미용협회가 중국 의료미용 시장의 규범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중국 정부의 지원 아래 중국위생관리감독협회, 북경위생건강위원회 종합관리감독부처 등 주요 10개 성 및 시 기관ㆍ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징에서 첫 개최됐다. 휴젤은 이날 출범식에 중국 의료미용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기업 표창을 수여 받았다. 행사에는 휴젤 중국 법인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스 지승욱 법인장과 중국 유통 파트너사 사환제약 산하 메이옌콩지엔의 궁정 마케팅 총괄이 참석했다.


◆사노피, 중증아토피연합회와 2023 마음돌봄 세미나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사노피)은 아토피피부염 환자 모임 중증아토피연합회와 함께 '아토피 자녀와 양육자가 함께 웃는 돌봄' 세미나를 서울 스페이스 에이드 드림 홀에서 다음달 8일 오후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소아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 자녀를 둔 보호자가 양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과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마련됐다. 에브리마인드 심리상담센터의 안주현 심리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아토피피부염 환자 자녀 양육 가이드와 보호자의 자기 돌봄 방법을 공유하고 환자와 보호자 모두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양육 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피플바이오 "올해 사업다각화 원년 삼겠다"



피플바이오가 올해를 사업다각화 원년으로 삼고 바이오진단, 디지털진단, 신약개발 등에서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피플바이오는 28일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상정된 주요 안건을 최종 승인했다. 이날 강성민 피플바이오 대표이사는 "2023년을 사업다각화 원년으로 삼겠다"며 "바이오진단, 디지털진단,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성장 '가능성'을 현실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플바이오는 작년에 출시한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키트 '알츠온'으로 인지도를 확대하는 중이다.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에 대한 미충족 수요 증가와 새로운 약물의 출시로 인해 검사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발맞춰 피플바이오는 올해 미국 FDA를 비롯한 해외 각국의 승인절차를 검토해 내년부터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엔케이맥스, 파킨슨병 환자 치료목적 첫 투약개시



엔케이맥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 부터 동정적 사용 승인을 받은 파킨슨 환자에게 자사의 NK세포치료제인 SNK01의 첫번째 투약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엔케이맥스의 배양기술이 적용된 SNK01은 뇌로 이동에 필요한 CXCR3, CX3CR1 수용체 발현이 높아 뇌혈관 장벽(Blood Brain Barrier) 통과가 가능하다. 또한 다량의 인터페론 감마를 분비해 미세아교세포 활성을 높여 알파시누클레인을 식균하고 손상된 신경세포를 제거한다. 비정상 단백질 제거를 표적으로 개발 중인 항체치료제와 달리 SNK01은 비정상 단백질과 손상된 신경세포 제거를 통한 뇌 속의 전반적인 환경을 개선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지난달 국내 바이오 기업 최초로 미국 FDA으로부터 파킨슨병 환자 치료를 위한 동정적 사용 승인(Expanded Access Program, EAP)을 받은 바 있다.


◆셀바스AI,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 업무협약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위지윅스튜디오, 메라커와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셀바스AI 윤승현 부사장, 위지윅 박관우 공동대표, 메라커 김선권 대표이사가 참석해 회사의 핵심기술 및 인력을 활용한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상호협력 분야는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 파트너쉽 및 신규 사업화, 수익모델 발굴 등이다. ▲셀바스AI는 AI 기반 음성합성(TTS), 음성인식(STT) 등 음성지능 솔루션 및 인공지능 융복합 기술을 ▲위지윅은 전체적인 디지털 트윈 사업모델 구축 및 소속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의 참여, CG 기반의 비주얼 솔루션을 ▲메라커는 AI 기반 영상촬영, 영상생성, 영상조작 및 디퓨전 기반 영상 생성 조작 알고리즘 등을 제공한다.


◆HLB "리보세라닙 병용요법, 소세포폐암 치료 대안 제시"



HLB의 리보세라닙이 면역항암제와 병용으로 소세포폐암(SCLC) 유지요법에서도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내용의 논문이 스위스 의학 학술지인 '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Frontiers in Immunology)'에 게재됐다. 이번 임상은 진행형 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과 화학요법제 백금계-이리노테칸(IP/IC) 치료 후 유지요법으로 캄렐리주맙과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을 투여했을 때 항암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은 간암 1차 치료제로 사상 최장 환지생존기간(22.1개월)을 보인 바 있으며, 비소세포폐암(NSCLC)에서도 선행보조요법으로 높은 효능을 보이는 등 다양한 고형암에서 연이어 현저한 치료 이점을 확인했단 게 사측의 입장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