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마켓, '스마트오피스'로 재탄생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29 10:11:18

◆G마켓, 업무효율 중심의 '스마트오피스'로 재탄생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G마켓은 업무효율 증진을 위해 역삼동에 위치한 본사 공간을 스마트 오피스로 재탄생시켰다고 29일 밝혔다. 직원들의 자율성과 업무 몰입을 위해 1인 업무 공간을 만들고, 핫데스크(공유 좌석)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사무실근무와 원격근무를 혼합하는 G마켓의 하이브리드 워크(Hybrid Work)형 근무제도에 발맞춰 보다 유연한 환경의 업무 공간을 조성했다. 아울러 사내편의점을 신설해 휴게 공간을 늘렸다. 다양한 냉장, 냉동식품을 구비해두고 있으며, 직원들이 자유롭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무인편의점으로 운영한다.


◆풀무원식품, 우수 협력기업과 '원더풀 협의회' 발족


풀무원식품이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 협력기업과의 협의체 운영을 선포하고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 풀무원식품은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과 풀무원식품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와 우수 협력기업 12개사 대표 등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더풀 협의회' 발족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원더풀 협의회'는 우수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로, '원더풀(ONE, THE PULmuone Partners)'에는 풀무원과 협력기업들이 '하나(ONE)'가 되어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풀무원은 '원더풀 협의회' 운영을 통해 우수 협력기업과 직접 양방향 소통하며, 상호 이해 증진에 기반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보다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야놀자클라우드, 美 여행 기술 기업 호퍼와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야놀자클라우드가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플랫폼 및 여행 기술 기업 호퍼(Hopper)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여행객을 위한 기술 개발과 지역간 경계 없는 통합된 글로벌 여행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야놀자클라우드와 호퍼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및 플랫폼 노하우,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기술 등을 교류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 혁신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호퍼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솔루션을 강화할 목표다. 특히, 솔루션 사용자가 사업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양사의 솔루션 라인업을 연계하는 등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CU, 뽀로로 애니메이션 흑화 버전 캐릭터 '포비빅' 빵 출시


CU가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 북극곰 캐릭터 '포비'의 확장판 캐릭터 '포비빅' 콜라보 빵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포비빅'은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북극곰 캐릭터 '포비'의 변형 캐릭터로, 착하고 우직한 포비가 참을 인 세 번을 넘기면 '흑화(선량한 캐릭터가 어두운 성격으로 변화)'해 거침없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바뀐다는 캐릭터 스토리를 갖고 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포비빅 캐릭터 빵은 단팥 행운빵, 슈가 크림빵, 모카 카스텔라 총 3종으로, 패키지에는 포비빅 캐릭터 일러스트와 함께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아 포비빅의 귀엽고 당돌한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롯데온-롯데백화점-LVMH코스메틱스, 협약 후 첫 발 내딛는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LVMH코스메틱스와의 협약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LVMH 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겔랑, 메이크업포에버, 프레쉬, 베네피트, 지방시 등 엘브엠에이치 코스메틱스 5개 브랜드를 롯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먼저,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LVMH코스메틱스 5개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1만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매장에서도 3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브랜드별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겔랑'에서는 '오키드 임페리얼 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 더 크림' 구매 시 여행용 샘플 6종을, '프레쉬'에서는 '콤부차 트리트먼트 에센스 250ml' 구매 시 디럭스 4종을 제공한다.


◆GS리테일, 물가잡기 선봉장으로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와 GS더프레시가 치솟는 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실속 PICK' 기획상품 판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GS25는 오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초특가 쌀, 계란, 사과, 대패 삼겹살 등을 전국 각 매장에서 판매한다. 초특가 행사 상품은 상록수쌀 3KG(9500원), 신선란15입(4000원), 산지애 착한사과1KG(3900원), 대패삼겹살(9900원), 양념돼지구이300G(12500원), 반건조오징어50G (6900원)이다. GS더프레시도 물가 대응에 다양한 가격 행사로 총력을 쏟으며 '수입 과일 대축제'와 '5대 채소 기획전', 한우 '투뿔런' 행사를 펼친다. 특히 블랙라벨오렌지는 사전 계약 물량 직수입을 통해 가격은 낮추고 당도는 12Brix 이상 상품만 판매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과 함께 아이들 응원 나선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아이들을 직접 만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뚜레쥬르 앱을 통해 오는 4월 9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아이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연을 적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후 선정된 사연 속 주인공에게 '캐치! 티니핑' 메인 캐릭터 하츄핑이 깜짝 방문해, '캐치! 티니핑' 케이크, 미니샌드 등 달콤한 간식을 전달하고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아미 플래그십에 '벤딩 머신' 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기프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미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 대한 브랜딩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번 기프팅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달 9일까지 아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해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참여 대상이다. 매장 안에 있는 벤딩 머신을 돌리면 무작위로 기프트 랜덤 박스가 나온다. 랜덤 박스에는 아미의 상징인 하트 로고가 있는 자석, 핀, 키체인 등이 들어있다. 특히 랜덤 박스에 '실버 토큰'을 획득한 고객에게는 그레이 컬러의 아미 하트 후디가 증정된다. 행사 종료까지 최대 2명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CJ온스타일, '아모레 서울 위크' 개최


CJ온스타일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서울 대표적 지역에 위치한 '아모레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북촌 설화수의 집', '아모레 용산 사옥'을 중심으로 4월 3일부터 7일간 총 11개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아모레 서울 위크(Amore Seoul Week)'를 개최한다. 매일 밤 특별한 라이브커머스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CJ온스타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급 경품 혜택도 준비했다. 제주 그랜드 하얏트 호텔 숙박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렉슨미나 램프 등이다. 또 배송비 3000원을 내면 브랜드 대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배송비 체험딜도 운영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일 년에 딱 두 번' 이너웨어 페스티벌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열고 30개 브랜드 상품 1500여종을 할인해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 ▲여성 ▲남성 이너웨어 행사 상품 2장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쿨 기능성 소재와 UV 차단 기능성 원단으로 제작한 '휠라·레노마' 골프 이너웨어, 착용감을 높인 '트라이엄프' 프리터치 노와이어 심리스 브라, '비너스' 노라인 심리스 브라·팬티 등이 대표적이다. '신영와코루'와 홈플러스가 단독 기획한 '와우 브라'도 내놨다. 고객 니즈에 맞춰 심리스 노라인으로 개발해 편안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쾌적함을 살린 쿨 기능성 이너웨어 '쿨 플러스'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


대상㈜ 청정원은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 만들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다양한 나무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반복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를 개선하고 공기를 정화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 흡수에 탁월한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6종의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화분 10종을 시민들에게 2종씩 총 4000본을 무료로 제공한다.


◆갤러리아,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 참여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Light it up Blue)'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07년 UN 총회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블루라이트 캠페인'은 전 세계 지역 명소에 파란 불을 밝혀 자페성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대표 명소로 파리 에펠탑, 뉴욕 타임스퀘어, 피사의 사탑 등 전 세계 170여개국이 참여한다.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에서 4월 1일부터 2일까지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대전 타임월드는 4월 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파란색 조명을 송출한다. 갤러리아를 비롯해 서울시청, N서울타워, 인천국제공항공사, 제주도청 등 97곳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잭 다니엘스 애플' 출시


세븐일레븐은 '잭콕(잭다니엘과 콜라를 섞어 만든 칵테일)'으로 잘 알려진 버번 위스키 '잭 다니엘스'의 신상품 '잭 다니엘스 애플'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잭 다니엘스 애플은 달콤한 사과와 구운 오크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위스키로, 갓 구운 사과파이를 베어 문듯한 부드럽고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아삭한 풋사과, 카라멜, 오크, 스파이스, 잭 다니엘스 특유의 향이 조화롭게 어울리며, 스모키한 향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맞게 콜라, 토닉워터, 크랜베리 주스 등과 혼합해 다양한 칵테일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위스키 하이볼 트렌드에 잘 어울리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잭 다니엘스 애플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잭 다니엘스 애플(700ml)', '잭 다니엘스(500ml)', '잭 다니엘스 허니(500ml)' 등 잭 다니엘스 3종 구매 시 칠성사이다 1.5L 혹은 코카콜라 1.5L 상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LF 닥스, 여성 신상 컬렉션 '세인트 아이브스' 라인 선보여


LF가 전개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영국 '세인트 아이브스(St.Ives)'를 콘셉트로 하는 여성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영국 잉글랜드 남서부 '콘월(Cornwall)' 지역에 위치한 세인브 아이브스는 영국의 땅끝마을이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해안마을이다. 이번 닥스 컬렉션은 세인트 아이브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조각과 그림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물을 적용하고 입체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 투피스, 자켓 등이 특징이다. 또한 관광 휴양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세인트 아이브스의 무드를 담아 올리브컬러, 라이트블루 등 휴양지에 어울리는 청량감 있는 색감과 스트라이프가 반영된 블라우스, 스커트, 니트도 이번 시즌 눈길을 끈다.


◆빙그레, 식물성 바유 출시


빙그레가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식물성 바유는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식물성 음료 버전으로 아몬드와 소이를 베이스로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다. 따라서 비건을 지향하거나 유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영상광고도 시행할 예정이다. 최근 '맑은 눈의 광인' 캐릭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김아영을 모델로 식물성 바유의 출시를 알린다. 영상광고는 4월 초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bhc그룹 '슈퍼두퍼', 홍대에 2호점 오픈 한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서울 홍대에 글로벌 2호점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매장 확대에 나선다. '홍대점'이 위치한 홍대 거리는 2030세대 커플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로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슈퍼두퍼의 주요 타깃층과 잘 맞아떨어진 장소다. 현재 홍대점은 가림막이 설치돼 새 단장을 위한 공간 조성 작업이 한창이다. 전반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는 강남점과 동일하게 오렌지 컬러와 따스한 조명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들이 샌프란시스코 현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며 편안하게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