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시아나항공, 해외 결합승인 '총력전'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27 13:05:43

◆아시아나항공, 해외 결합승인 '총력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해외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기울이기 위한 '전사 기업결합 TF'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원유석 대표 직무대행(사진)을 팀장으로 한 해당 TF는 임원 7명을 포함해 총 42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됐다. 이는 전략기획본부장이 팀장이던 기존 TF를 대폭 강화한 조치다. 이번 TF는 운영 체계를 법무, 전략기획부문을 주축으로 한 총괄그룹과 여객, 화물, 재무, 대외협력부문으로 구성된 지원그룹으로 구분해 효율성을 높였다. 총괄 그룹은 경쟁당국에 최종적으로 제출하는 문서 취합, 검토, 자문사와의 의견 조율 등의 업무를 맡고, 지원 그룹에서는 경쟁당국에서 제출을 요청하는 자료 생성에 주력한다.


◆이스타항공, 재운항 첫날 김포-제주 노선 만석 채워


관련기사 more

이스타항공은 3년 만에 재운항에 나선 지난 26일 오전 6시 50분 김포에서 제주로 향하는 ZE205편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전 편 탑승객에게 재운항을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굿즈를 선물로 증정했다. 또한 김포공항에서 오전 9시 50분에 출발하는 209편에는 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와 경영진이 탑승 게이트를 찾아 승객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SK네트웍스, MSCI ESG 평가 A등급으로 상향



SK네트웍스는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시행한 ESG평가에서 기존 BBB등급보다 한 단계 상향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MSCI의 ESG평가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다. 먼저 SK네트웍스는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 2040'을 추진, 환경분야서 호평을 받았다. 사회 및 지배구조에선 ▲선제적 인권영향평가 실시 ▲협력사 이자지원 프로그램 ▲반부패경영시스템(SIO37001) 인증 ▲ESG성과 연동 CEO 보상제도 도입 등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제주항공 승무원, AK플라자서 '메이크업 쇼' 진행



제주항공은 자사 객실승무원들이 지난 24일 애경그룹 계열 백화점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등으로 메이크업 쇼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객실승무원 중 메이크업 전문가로 구성된 '팔레트'와 매직 공연과 카드마술 특기의 '매직유랑단'이 참여했다. 제주항공은 24일 AK플라자 분당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이달 말까지 제주항공 국내선을 예약하면 7%까지 할인되는 '제주항공봄여행' 프로모션 코드도 제공했다.


◆티웨이항공, 괌 노선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은 27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2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지상낙원으로 괌'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괌 노선 항공권의 이벤트가격은 1인 편도총액 16만1340원부터 시작되며 이벤트 운임 구매 시에도 1인당 23kg까지 무료 위탁 수하물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항공권 예약 시 할인코드 '괌'을 입력하면 운임의 5~8%가 즉시 할인되며 왕복 항공권 예약 시 적용할 수 있는 2만원 추가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탑승 기간은 5월 말까지다.


◆삼표그룹, '응봉산 개나리 축제' 묘목심기 봉사 참여



삼표그룹은 지난 23일 성동구 주최로 열린 '2023 응봉산 개나리 축제'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나리 묘목을 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가 개최된 응봉산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나리가 매년 만개하는 성동구의 대표적 명소다. 이번 봉사활동은 성동구의 미세먼지 저감과 동시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그룹 임직원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현대글로비스-GS에너지, 청정 암모니아∙수소사업 맞손



현대글로비스는 GS에너지와 '청정 수소∙암모니아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글로비스는 양사가 추진하는 청정 암모니아∙수소 사업 전반에 대한 해상운송 서비스를 수행할 예정이다. GS에너지는 암모니아∙수소 생산 및 관련 수입 터미널 구축을 담당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에너지 전환이라는 시대흐름 속에서 글로벌 선사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며 "GS에너지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사업 영역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진, 삼성전자로지텍 인천물류센터 구축



㈜한진은 인천항 부근에 보유한 약 1만평의 자가부지에 BTS방식(Build To Suit)의 삼성전자로지텍 인천물류센터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달 착공을 시작한 삼성전자로지텍 신축 인천물류센터는 약 4만㎡ 부지에(1만2000평)연면적 2만㎡(6000평)의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다. 연말까지 창고·사무동을 비롯해 폐가전 집하장이 만들어지며 내년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하나투어 "유럽여행 예약률 호조세"



하나투어는 올해 추석 연휴기간(9월 21일~30일 출발 기준) 기획여행상품 예약 현황(항공권, 호텔 등 제외)을 분석한 결과, 유럽이 4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럽 내 선호 지역으로는 서유럽(43%), 스페인(21%), 동유럽(18%) 순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하나투어가 준비한 유럽 상품은 약 60%의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이미 일부 상품은 조기 마감됐고 80 여개의 상품도 출발이 확정된 상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해외여행 심리 회복과 장기 연휴가 맞물려 올 추석 연휴에 떠날 수 있는 유럽 전역의 여행 상품들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많은 고객들의 상품 추가 문의도 잇따르고 있어 전세기 확보도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여행이지, 5월 장거리 여행상품 최대 100% 이상 증가



교원투어의 여행 브랜드 '여행이지'는 오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장거리 해외여행상품 비중이 전월 대비 17%포인트 상승한 56%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미주·캐나다 여행 수요가 두드러졌다. 5월 출발 기준 미주·캐나다 상품 모객 인원은 전월 대비 124% 증가했다. 장거리 노선 회복과 맞물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 영향이 컸다. 같은 달 출발 기준 유럽 상품 모객 인원은 전월 대비 7% 늘었다. 여행이지는 아직 5월 장거리 상품 모객 기간이 남아 있는 만큼 고객수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