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틱톡 막는 미국 의회
심두보 기자
2023.03.27 09:00:19
메카시 "안보 우려 해결 위한 법안 추진할 것"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틱톡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틱톡 CEO의 항변에도 불구하고 미국 정부의 틱톡 때리기는 강행될 분위기예요. 26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케빈 매카시 미국 하원의장은 "틱톡에 대한 국가 안보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법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그는 "하원은 중국 공산당의 기술적 촉수(technological tentacles)로부터 미국인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카시 하원의장은 틱톡의 CEO에 대해서도 "그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사실, 즉 중국이 틱톡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정직하게 인정하지 못하는 것은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래서?


기술 산업에서의 미국과 중국의 대립은 더 심화되고 있어요. 반도체와 전기차 분야에서의 신경전은 이미 오래된 일입니다. 그리고 B2C 접점이 가장 넓은 SNS 영역에서도 갈등이 첨예해져 가고 있습니다. 미국이 요구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정치는 정치, 사업은 사업이니 그 경계를 명확하게 해야만 한다는 겁니다. 그러나 중국에는 간단하지 않은 문제입니다. 중국의 산업은 중앙의 강력한 지휘와 지원 아래 성장하기 때문이죠. 특히 개인 정보에 대한 미국과 중국의 현격한 입장 차이는 결코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more

주가는 어때?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는 기업이 있는데요. 스냅입니다. 이 SNS 기업의 주가는 24일(현지시간) 1.49% 상승한 11.56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어요. 스냅 주가는 최근 1개월 동안 약 17% 올랐는데요. 틱톡 제재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반사 이익을 누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국에서의 틱톡과 스냅의 사용자층은 상당히 겹치는데요. 때문에 틱톡이 미국 시장에서 배제될 경우 스냅은 그 수혜를 입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