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美 "원료약 최소 25% 미국서 생산"… 韓 바이오기업 타격 우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4 08:24:05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4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 "원료약 최소 25% 미국서 생산"… 韓바이오기업 타격 우려 [동아일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2일(현지 시간) 5년 내로 원료의약품(API) 최소 25%를 미국에서 생산한다는 바이오기술·제조 전략 보고서를 내놨다. 바이오 분야에서도 '메이드 인 아메리카'를 통해 중국 의존도를 낮추겠다는 것이다. 반도체법에 따른 미국 정부의 보조금을 받는 기업에 대해 중국에서 10년간 반도체 공장 신설 및 확장을 제한하는 '가드레일'(안전장치) 조항을 내놓은 바이든 행정부가 바이오 분야에서도 중국 견제에 나섰다. 국내 바이오 기업들은 미국의 조치가 미칠 영향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있다.

'SVB 불길', 어디까지 갈까…연준 보폭 줄였다 [이코노미스트]

글로벌 금융시장의 위기 신호일까. 1983년 설립된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이 40년 만에 파산하며 전세계 금융권이 불안에 떨고 있다. 'SVB쇼크'에 따른 유동성 불안 여파가 미국은 물론, 전 세계로 확산될 수 있어서다. 특히 지난해부터 위기 조짐을 보인 세계 최대 규모의 투자은행(IB) 크레디트스위스(CS)는 'SVB쇼크' 직격타를 맞으며 휘청인 상황이다.


美 '中 최혜국 철회법' 발의… 23년 만에 무역 대변혁 예고 [서울신문]

미국 의회에서 중국에 대한 '최혜국 대우'를 철회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법안 통과 땐 중국 제품에 대해 고관세를 물리는 등 2000년 중국의 세계무역기구(WTO) 가입 후 23년간 지속된 미중 간 통상질서가 근본적으로 뒤바뀌게 된다. 23일 미 의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의 조시 홀리 상원의원은 이런 내용의 '대중국 항구적 정상 무역 관계(PNTR) 지위 종료 법안'을 전날 발의했다. PNTR은 양국 관계가 제3국에 부여하는 통상조건보다 불리해선 안 된다는 최혜국 대우의 법적인 표현이다. 미국은 2000년 중국에 영구적 PNTR을 부여했다.


자담치킨 나명석 회장, '저가 치킨' 사업 3개월 만에 중단 [더팩트]

자담치킨을 운영하는 웰빙푸드 나명석 회장이 야심 차게 추진한 '저가 치킨' 브랜드사업을 설립 3개월 만에 중단했다. 이 과정에서 직원 해고가 발생하면서 회사 사기도 바닥에 떨어졌다. 또한 나 회장의 경영 능력도 도마에 올랐다.


BNK자산운용 신임 대표에 이동진 메리츠운용 대표 [한국경제TV]

BNK자산운용 신임 대표직에 이동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내정됐다. 이 대표는 24일 이사회를 거쳐 이르면 다음 주 초 자리를 옮긴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BNK금융그룹은 BNK자산운용 신임 대표에 이동진 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를 내정했다.

관련기사 more

5대 손보사 소송금액 2兆 돌파… 보험금 지급 놓고 분쟁 증가 [조선비즈]

국내 손해보험사들이 보험금 지급 등을 두고 벌이는 법적 다툼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지난해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메리츠화재·KB손해보험 등 대형 손해보험사 5곳이 진행한 소송 금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


SC제일은행, 금융권 첫 이사회 견제 기능 강화… 은행장 해임 결의 명문화 [조선비즈]

SC제일은행이 이사회의 경영진 견제 기능을 강화했다. 이사회가 은행장의 성과 평가를 실시하고, 내부통제 체계와 작동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금융 당국이 금융사의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해 이사회에 칼끝을 겨누자 SC제일은행이 이사회의 역할을 선제적으로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