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HMM, 글로벌 ESG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23 14:30:33

◆HMM, 글로벌 ESG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사진=HMM)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HMM이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HMM은 특히 환경 부문에서 전년 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으며 골드 등급을 받았다. 2021년 '실버'(Silver) 등급 이후 지난해에는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고, 올해는 세부적으로 전년(4%)보다 상승한 상위 3% 수준의 평가를 획득했다. 회사는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의 감축 목표치를 정량적으로 설정 및 이행하고 있으며 대기오염 저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정책과 세부계획을 수립하는 등 우수한 환경경영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CJ대한통운, 4월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 론칭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개발한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4월부터 선보인다. 오늘 주문된 상품이 반드시 내일까지 배송되도록 보장하는 '내일 꼭! 오네'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다음달 시행되며, 지리적 제한이 있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판매자와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오늘 주문된 상품을 내일까지 고객에게 확실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만약 내일 배송이 이뤄지지 않으면 CJ대한통운은 판매자에게 우선 보상을 제공한다. 또 판매자의 운영 상황에 맞춰 최적화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내일 도착 상품의 주문 마감시간이 달라진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첨단기술 도입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진에어, 동남아·괌 노선 항공권 최대 10% 할인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동남아시아와 괌 노선 대상으로 3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23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해당 프로모션의 탑승기간은 4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며 인천발 ▲괌 ▲세부 ▲클락 ▲다낭 ▲나트랑 ▲방콕 ▲푸켓 ▲코타키나발루 등 8개 노선, 부산발 ▲괌 ▲세부 ▲클락 ▲다낭 ▲방콕 등 5개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대 10%의 딜라이트 운임 할인이 제공되며, 이용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프로모션 코드를 활용하면 된다. 또 신라면세점과 협업해 온·오프라인 멤버십 업그레이드, 최대 1000만원의 온라인 적립금, S.리워즈 등의 제휴 혜택이 준비됐다. 항공과 면세 결합을 통해 탑승객은 만족도 높은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에어부산, BIE 현지 실사단 전용 특별기 운영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내달 초 부산을 방문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의 귀국 이동을 위해 실사단 전용 부산→인천 특별기 운항을 결정했다. 'BIE 실사단 전용 특별기'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현지 실사를 마친 후 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각국으로 귀국하는 BIE 실사단의 부산→인천공항 이동을 위한 환승 항공편이다. 해당 항공편은 실사단 8명만 탑승하는 특별 전용기로 운영되며, 4월 7일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전 10시경 도착할 예정이다. 회사는 해당 항공편 편명을 'BX203''편으로 결정했으며 운항 항공기도 지난해 9월 부산세계박람회 기원 특별 도장을 입힌 최신 항공기인 A321neo 항공기를 투입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9년 연속 브랜드 파워 LCC 1위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지난 2015년 첫 수상 이후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회사는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5.1점을 기록해 2위 총점484.8점과 큰 격차를 벌렸다. 조사 결과 제주항공은 브랜드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LCC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인지도에서도 제주항공이 41.8%를 차지했고,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인지도에서도 94.7%를 차지해 국민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알고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여행 심리 회복과 항공 여행 이용객 증가로 인해 LCC 브랜드 로열티가 전체 항공 산업군 평균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 정기 주총 의안 모두 승인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이사.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이 지난 22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부여 등 주요 안건들을 의결했다.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승인 ▲감사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감사보수한도 승인 ▲자본준비금 감소 승인 ▲스톡옵션 부여 승인 등 상정됐던 총 7가지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자본준비금 및 이익준비금의 총액이 자본의 1.5배인 118억원을 초과한 노랑풍선은 그 중 170억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배당가능이익을 증가시키고 자기주식 매입, 배당금 지급 등의 방식으로 주주들에게 환원할 방법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실적개선 호조에 따라 임직원 333명에게 총 85만8250주의 스톡옵션을 부여한다. 행사가는 8920원이며, 대상 임직원은 2025년 3월 22일부터 이를 행사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 튀르키예에 이동식 세탁·급식 차량 무상운송


(사진=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운반선(PCTC)에 이동식 세탁차와 급식차를 실어 튀르키예 현지로 운송한다고 밝혔다. 해당 차량들은 대한적십자사에 기탁된 것으로 현대글로비스는 무상으로 자동차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탁차는 5톤(t) 화물차에 상업용 세탁기(32㎏) 2대, 상업용 건조기(34㎏) 2대가 설치돼 있으며 급식차는 5톤 화물차에 내부 취사 기구와 보일러 등을 갖춰 한 번에 300인분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해당 차량들을 평택항에서 선적해 튀르키예 데린체항까지 나른다.


◆교원투어,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모객 전담 여행사 선정



교원투어가 '2023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모객 전담여행사'에 선정됐다.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 및 모객 전담여행사 선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명사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여행사 평가 ▲상품경쟁력 ▲판매 가능성 ▲운영 능력 ▲마케팅 역량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교원투어를 포함한 총 7곳이 전담여행사로 선정됐다. 전담여행사로 선정된 교원투어는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비 및 운영비로 최대 2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상품 판매 및 홍보 과정에서 한국관광공사 로고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스타항공, 26일 김포-제주 취항 기념 영상 공개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운항을 앞둔 직원들의 소회와 재도약의 의지를 담은 취항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회사는 기존 취항일 공항 탑승 게이트 앞에서 진행하던 노선 취항식 대신 더 많은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랜선 취항식을 준비해 영상으로 제작했다. 취항 당일인 26일에는 탑승객을 대상으로 기념 굿즈를 증정하고 기내 이벤트를 통해 3년 만의 재운항을 고객과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취항 기념 영상에는 운항, 객실, 정비 직원들이 출연해 운항이 없던 지난 3년 동안의 소회와 재운항 준비 과정 등을 인터뷰 형식으로 진솔하게 담아냈다. 또 기업회생 과정부터 재운항까지 함께 노력해 온 직원들이 재도약에 대한 의지와 고객 감사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공개했다. 한편 취항 기념 영상을 보고 재운항을 축하하는 응원 글과 이스타항공에 바라는 점 등을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항공권 10매를 증정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