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둔촌주공 일병' 구하기 통했다...청약 100% 완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2 17:34:02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2일 17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둔촌주공 일병' 구하기 통했다...청약 100% 완판[주요언론]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이 무순위 청약에서 완판됐다. 시공사업단은 22일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일반분양 물량 4786가구(총 1만2032가구)가 정당계약 및 무순위 계약에서 모든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지난달까지 4768가구에 대한 일반분양 및 당첨자 계약을 진행해 최종 3869가구가 계약됐다. 정당 당첨자와 예비당첨자까지 계약률은 81.1%를 기록했다. 이후 지난달 8일 미계약 물량에 대한 무순위 청약에서 899가구 모집에 총 4만1540건이 접수되며 평균 4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LG전자, 임금 6% 인상한다…신입 초임은 5100만원[한국경제]


LG전자가 올해 임직원 평균 임금 인상률을 6%로 결정했다. 신입사원 초봉은 지난해보다 200만원 많은 5100만원으로 올렸다. LG전자와 LG전자 노동조합은 최근 올해 평균 임금 인상률 6%에 합의하고 조직별 설명회 등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안내했다고 22일 밝혔다. 평균 임금 인상률은 기본 인상률에 고과별 인상률을 합한 것이다. 개인별 임금 인상 수준은 고과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삼성 등 4대그룹 조단위 세금 감면[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반도체 대기업 등의 시설투자에 적용하는 세금 감면 비율을 현행보다 2배 가까이 높이는 '반도체 특별법'(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22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연간 조 단위 세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되는 삼성·에스케이(SK)·현대차·엘지(LG) 등 4대 그룹이 최대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 소수의 대기업에 세금 공제 혜택이 집중돼 형평성 논란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국내 반도체 시설에 연간 20조원을 투자할 경우 법인세에서 공제받는 금액이 1조6000억원에서 3조원으로 1조4000억원 증가한다. 또 개정안은 올해 한시적으로 직전 3년간의 연평균 투자액 대비 투자 증가분에 10% 추가 세액공제를 해주기로 했다. 이 같은 공제율 상향 조처는 법 개정 이전인 올해 1월1일부터 소급 적용한다.


은행, 못돌려받은 대출 급증…부실채권비율 코로나 후 첫 반등[주요언론]


국내 은행의 부실채권 비율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반등했다. 부실채권 비율은 총대출에서 3개월 이상 연체된 대출 비율이다. 선행지표 격인 연체율이 가계대출을 중심으로 높아지고 있어 부실채권 비율도 당분간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인터넷은행은 부실채권 비율이 급등하며 건전성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지난해 말 부실채권 비율은 0.40%로 잠정 집계됐다. 지난해 3분기 말 대비 0.0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총여신은 8조7000억원(0.3%) 줄어든 반면 부실채권이 4000억원(4.5%) 늘어난 결과다. 은행의 부실채권 비율이 상승한 것은 2020년 3월(0.78%) 이후 처음이다.


'계열사 부당 지원' 효성 사실상 무혐의[주요언론]


부실 계열사 진흥기업을 부당하게 지원한 혐의를 받던 효성 및 효성중공업(효성)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사실상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2년 동안 효성의 부당 지원 여부를 파헤쳐 온 공정위로선 머쓱한 결론을 내놓은 셈이다. 이번 결정이 윤석열 정부 들어 강해진 공정위의 친기업 노선과 무관하지 않다는 시각도 있다.


셀트리온 5조 글로벌 M&A 노린다[머니투데이]


경영 복귀를 결정한 서정진 셀트리온 명예회장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셀트리온이 약 5조원 규모의 글로벌 M&A(인수합병)에 도전한다.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셀트리온의 글로벌 경영 전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관측된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셀트리온은 미국 박스터인터내셔널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부(바이오파마솔루션 사업부문)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셀트리온은 박스터의 바이오파마솔루션 사업부문 인수와 관련해 검토한 바 있지만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지난 21일 공시했다. 사실상 박스터 바이오파마솔루션 사업부문 인수전 참여를 인정한 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