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임광세 풀무원다논 대표,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21 10:44:40

◆임광세 풀무원다논 대표, 제50회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임광세 풀무원다논 대표이사가 20일 전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50회 상공의 날'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유공자로 선정됐다. 임 대표는 2015년 풀무원다논 R&I센터 연구소장으로 합류한 후 신제품 연구개발을 직접 총괄하며 풀무원다논의 고성장을 이끌어왔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약 3년 동안 총 33건의 신제품을 개발해 국내 발효유 시장의 선진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유산균 특화를 통해 국내 발효유시장을 선도하고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 대표는 "앞으로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다논의 100년 발효 역사에서 나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국내외 요거트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공영홈쇼핑, 지역특화 상품 판로 지원사업 추진


공영홈쇼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별 상품 육성을 위한 전국 지역특화 제품 판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내달 7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별 대표 육성산업과 산업단지 사업화 제품, 지역 고유특산품 등을 집중 육성해 전국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는 80개 상품과 160회 방송, 판로지원액 90억원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제네시스BBQ, 동행위원회 6기 출범

관련기사 more

제너시스BBQ가 상생경영 확대를 위해 이달 20일 제6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서울과 경기를 비롯해 천안, 대구, 부산, 제주 등 지역에서 32명의 동행위원들과 부서별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제너시스BBQ는 1997년부터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해왔다. 윤홍근 제네시스BBQ 회장은 이번 출범식에서 "올해는 시작과 동시에 물가와 공공요금, 인건비까지 모두 올라 매장의 고충이 커졌다"며 "이를 덜어드리기 위한 지원방법을 찾아내겠다"고 전했다.


◆코스맥스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코스맥스그룹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4월 3일 오후 4시까지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펫 ▲코스맥스아이큐어 ▲코스맥스차이나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 센터를 중심으로 ▲경영지원부문 ▲상품기획 ▲IT ▲디자인 등이다. 아울러 중국의 리오프닝 기조에 따라 코스맥스차이나(상하이)에서도 현지 채용을 진행한다. 지난해 설립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ODM 관계사 코스맥스펫 역시 처음으로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오비맥주 호가든, 전국 벚꽃명소에 포토존 설치


오비맥주 수입브랜드인 호가든이 벚꽃 시즌을 맞아 전국 명소에 포토존을 마련한다. 호가든은 서울을 포함한 전국 벚꽃 명소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가든 로제 벚꽃 바(Bar)'에 호가든 로제 벤치를 설치했다. 비교적 덜 알려진 숨은 명당 등 전국 65곳에 마련한 벤치에서 방문객들은 만개한 벚꽃 나무와 함께 인생사진을 남기며 나만의 여유로운 순간을 즐길 수 있다. 각 벚꽃 바 위치는 호가든 로제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해 호가든 로제 벚꽃맵 사이트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테라블록과 폐플라스틱 재활용 앞장


세븐일레븐은 폐플라스틱 분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 테라블록과 손잡고 물류센터 내 폐플라스틱 재활용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테라블록은 고분자로 중합되어 있는 PET(폴리에스테르)를 중합 이전 원료인 TPA(테레프탈신)과 EG(에틸렌글리콜)로 다시 되돌리는 해중합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유색이나 혼합물이 있는 PET도 재활용 할 수 있어 폐플라스틱의 재활용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세븐일레븐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폐PET를 테라블록이 수거한 후 해중합기술로 재활용 가능한 TPA로 되돌려 플라스틱 제조업체 등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먹태열풍' 신제품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먹태열풍' 신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먹태열풍 간장데리야끼맛'과 '먹태열풍 양념치킨맛', '먹태열풍 군옥수수맛' 등 3종이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120여일 만에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채 1년도 되지 않은 현재 2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3종 출시로 기존 '스위트허니맛'과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에 더해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인터파크, 중국 여행상품 재개...장가계 인기


인터파크가 중국 인기 여행지의 패키지 상품 판매를 재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중국이 중단했던 외국인 관광비자가 이달 15일부터 발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중국 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는 선제적으로 중국팀 전담 인력을 확충해 중국 여행상품 출시를 준비해 왔다. 특히 현재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 유명한 장가계 여행 상품에 대한 문의와 예약이 집중되고 있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여행업 회복의 마지막 퍼즐인 중국 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앞으로도 고객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중국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대교, KAIST와 인지향상연구 협약 체결


대교가 KAIST와 손잡고 인지향상연구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산학 협약으로 ▲뇌인지과학연구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상품 개발 기반 마련 ▲유아-시니어 대상 인지기능 향상과 정신 건강을 위한 연구 진행 ▲뇌인지과학·공학·의학적 연구 결과를 통한 대교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 기여 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한 연구과제는 양측의 합의하에 매년 새롭게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며 대교그룹 내 관련사업부의 과제 공모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 윤리강령 선포


유한건강생활이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윤리강령을 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윤리강령은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인 문제들을 기업의 기본적인 가치 기준에 따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리강령은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임직원의 기본 윤리 ▲임직원에 대한 책임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 구성됐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번 윤리강령 제정 및 선포식을 계기로 전정한 건강에 대해 더욱 고민하고 제품 개발 시 성분에 대한 중요성과 첨가물 배제를 위한 뉴오리진 무첨가 원칙 등 기존의 기업 철학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