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UBS, CS 32억달러에 극적 인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0 09:01:51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0일 09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UBS, CS 32억달러에 극적 인수 [주요언론]

스위스 최대 투자은행 UBS가 스위스 2위 은행 크레디트스위스(CS)를 32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하면서 글로벌 금융불안이 진정국면에 접어들지 주목된다. 스위스 정부는 UBS에 1000억달러의 유동성 지원을 제공하는 등 월요일 세계 금융시장의 '블랙먼데이' 사태를 피하기 위해 속도전을 벌였다. 인수 총액은 32억3000만달러로, CS의 모든 주주는 22.48주당 UBS 1주를 받게 된다.

현대·GS·포스코도 착공 미루고 브리지론 연장 [아시아경제]

현대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등 4개 건설사가 브리지론을 연장하기 위해 5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특수목적법인(SPC) '뉴스타원펌2023제1차'를 통해 자산유동화대출(ABL)로 자금을 끌어모았다. KB국민은행과 KB증권 등 KB금융 계열사들이 대출에 신용공여를 제공했다. 초우량 건설사도 부동산 경기 악화의 함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양새다.


아직 4조 남았다…금감원, 환매중단펀드 판매사 8곳 검사 [이데일리]

금융감독원이 라임 등 환매 중단으로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입힌 이른바 '5대 사모펀드' 조사를 작년 일단락한 뒤 아직 마무리하지 못한 사모펀드 판매사들까지 들여다보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액이 2조8000억원대인 5대 사모펀드 조사는 매듭지었지만 4조원에 육박하는 여타 환매중단 사모펀드 판매사에 대한 검사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올해까지 사모운용사 233곳 전수조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에 이어 금감원이 판매사인 증권사들 검사에도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카카오 '한국형 GPT' 베일 벗었다…챗봇 '다다음' 오픈베타 시작 [이코노미스트]

카카오가 출시를 예고한 챗봇 형태의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서비스가 베일을 벗는다. 카카오브레인이 다다음(ddmm)이란 이름의 챗봇 서비스를 오픈베타(시범 서비스)로 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카카오브레인은 카카오그룹 내 인공지능(AI) 전문 연구 계열사다.카카오브레인은 AI 챗봇 서비스 '다다음'의 오픈베타 사용자 모집을 19일 시작했다.


'임기 철벽방어'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라인 3人 선임 [머니S]

포스코홀딩스 이사회가 최정우 회장 사람으로 평가되는 인사들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면서 임기 완주를 위한 포석을 쌓았다. 정부가 소유분산기업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인 것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포스코홀딩스는 17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55기 정기주주총회서 사내이사 정기섭, 유병옥, 김지용 선임의 건을 통과시켰다. 이들은 최 회장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측근으로 2018년 7월 이후 시작된 최 회장 재임 동안 포스코그룹 내에서 요직을 맡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관련기사 more

'성과급 잔치' 보험·카드사…CEO 최고 연봉 '30억원' 육박 [주요언론]

지난해 역대급 실적으로 보험회사와 카드회사 임직원의 '성과급 잔치'가 논란이 된 가운데 이들 업체 최고경영자의 연봉이 최대 30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보험회사 임원진의 연봉은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이 29억4천300만원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홍원학 삼성화재 대표이사가 17억6천400만원,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가 15억9천600만원, 조용일 현대해상 사장이 12억400만원,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가 11억6천만원,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가 10억9천800만원 순이었다.


사우디 SIIVC, 에스코넥 실사 완료…수천억 투자 받고 중동 진출 [아시아경제]

코스닥 상장사 에스코넥이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고 중동 진출을 본격화한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우디국제산업단지회사(SIIVC, Saudi International Industrial Village Company)'가 에스코텍 사업장에 대한 실사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실사는 3월 초에 마무리됐고, 현재 최종 투자 유치 금액 관련해 조율 중이다. 사실상 투자는 확정됐다는 게 업계 정통한 관계자의 전언이다.


롯데칠성, rPET 최초 생산 보도자료 그린워싱 논란 [이데일리]

플라스틱 발생량 국내 1위 기업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달 발표한 재생 페트(rPET)병 생산 계획을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생산설비를 갖추지 않고, 원료 공급 업체와 계약도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준비도 없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 우호적인 계획을 발표, '불성실 이행'에 대한 비판이 나온다. 그린마케팅으로 기업 이미지만 부풀리고 소비자의 알 권리는 기만한 '그린워싱(위장 환경주의)'의 하나라는 지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