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페라리 "올드카 감성이 돌아온다"
우세현 기자
2023.03.17 09:00:20
소프트탑 탑재된 신규 슈퍼카 '로마 스파이더' 공개
이 기사는 2023년 03월 1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페라리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페라리가 신규 모델 '로마 스파이더'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올해 이 기업이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4종의 슈퍼카 중 첫 번째인데요. 1950년대를 연상하게 하는 '올드카'스러운 모습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시속 60km(37mph)의 속도로 주행하면서도 조작이 가능한 소프트탑을 탑재한 컨버터블 차량인데요. 페라리의 프론트 엔진 차량에 소프트탑이 탑재된 것은 1969년 이후 이번이 처음이에요. 로마 스파이더는 V8 터보 엔진을 사용해 612마력을 발휘하고요. 최고 322km/h(200mp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럭셔리 하면 페라리, 페라리 하면 럭셔리입니다. 럭셔리카는 주요 소비자층이 고소득자인 만큼 경제가 어려워져도 소비가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경기 둔화가 세계를 강타했던 지난해에도 페라리는 연간 매출이 2021년 대비 19% 성장하며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보였죠. 모건스탠리의 아담 나스 애널리스트는 "페라리는 불확실한 거시경제, 지정학적 환경 속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평가하기도 했어요.

관련기사 more

페라리는 최근 전기차 분야로의 진출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2023년까지 전기차 비중을 내연기관 차량과 동급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는데요.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 전기차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주가는 어때?


페라리의 주가는 16일(현지시간) 3.15% 오른 264.3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페라리의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26.17%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