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라이언 레이놀즈 "민트 모바일 인수 고마워!"
우세현 기자
2023.03.16 09:00:20
지분 25% 보유... 3억 달러 규모 현금 및 주식 받는다
이 기사는 2023년 03월 1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민트 모바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T-모바일 US(이하 티모바일)이 민트 모바일을 인수하자 라이언 레이놀즈가 돈을 법니다. 민트 모바일은 티모바일의 남는 통신망을 리셀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올리는 알뜰폰 기업인데요.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티모바일은 이 기업을 13억 5000만 달러에 인수할 예정입니다. 이번 인수 건으로 민트 모바일의 지분을 25%가량 보유하고 있던 라이언 레이놀즈는 3억 달러가 넘는 현금 및 주식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데드풀로 더 익숙한 이 남자. 알고 보면 굉장한 사업가인데요. 그는 맥시멈 에포트 프로덕션, 에비에이션 아메리칸 진, 민트 모바일, 하이키 등 다양한 기업에 투자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요. 레이놀즈가 민트 모바일의 주식을 매수한 것은 2019년의 일입니다. 이후 직접 민트 모바일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죠. 그는 '패스트버타이징(Fastvertising)'이라는 광고 업계 신조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마케팅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마케터이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more

티모바일은 민트 모바일의 모회사인 카에나(Ka'ena)에게 현금 39%, 주식 61%로 인수 비용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민트 모바일뿐만 아니라 카에나의 다른 자회사인 울트라 모바일, 플럼 등도 티모바일 산하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올해 안으로 인수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는 어때?


티모바일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0.99% 오른 144.42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요. 캐나다 로얄 뱅크가 15일(현지시간) 제시한 티모바일의 목표주가는 172달러입니다. JP모간은 이 기업에 대해 2월 17일(현지시간) 20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하기도 했고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